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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3 팔기통알파리 18.07.17 19:46 답글 신고
    윙이잉????
    본넷안에서 들여요??
    아님 실내에서?
  • 레벨 중장 SVO7 18.07.17 21:44 답글 신고
    방금 보닛 들어보니까 실내, 보닛 안에서 다 들리네요 ㅜㅜ
  • 레벨 중장 SVO7 18.07.17 21:45 답글 신고
    RPM 올려서 엔진 가열을 해보니까 소리가 줄어들기는 했는데 여전히 있구요..
  • 레벨 상사 3 개섹끼 18.07.17 19:50 답글 신고
    혹시 팬 돌아가는 소리인가요?
    정비쪽은 전혀 아니지만
    조심스래 에어콘 관련쪽이 아닐까? 하는 추측이 듭니다만.
  • 레벨 중장 SVO7 18.07.17 21:45 답글 신고
    그런 소리는 아니었습니다. 엔진에서 나는 소리가 맞았어요
  • 레벨 대장 무지개매너 18.07.17 20:00 답글 신고
    모터돌아가는듯한 소음이믄 미션 털린건데
    정확히 미션필터가 막히면 그러는데 공휘전시에는 안나며 악셀레팅시 소음 발생합니다...;;;
  • 레벨 중장 SVO7 18.07.17 21:46 답글 신고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정확히 어느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공회전시에도 소음이 있었습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8.07.18 09:51 답글 신고
    변속기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변속기 오일을 너무 많이 넣지 않았을까 추측합니다. 오일을 너무 많이 넣어서 변속기 오일이 회전하는 톱니에 닿을 정도까지 가득 차 있고, 이것으로 인해 오일에 거품이 생겨서 오일이 변속기 내부에서 조용히 흐르지 않고 급류를 형성하면서 소리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엔진 후드를 열면 배터리와 엔진 사이에 변속기 오일량을 체크하는 점검 스틱이 있습니다. 차량을 주행해서 수온계가 정상 작동온도까지 올라간 후 시동을 끄고 측정한 오일량이 옆 사진에서 점검 스틱에 보이는 두개의 표식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처음에 스틱을 빼면 오일이 여기저기 묻어 있으니까 일단 휴지로 한번 기름기를 닦고 다시 꽂아넣었다가 빼서 어디까지 오일이 묻어나오는지 보는 것입니다.

    스틱을 꽂을 때는 스틱이 들어가는 철제 튜브하고 스틱 마개 사이에 방향성이 있으니까 방향을 맞춰야만 스틱 마개가 끝까지 다 꽂힙니다. 그렇게 방향이 맞은 상태까지 스틱을 꽂은 후 뺐을 때 저 두개 표식 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제 추측으로는 상한선 표식보다 더 높이 기름이 묻어나오는 상태일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정비소에 다시 가셔서 변속기 오일을 너무 많이 넣었다고 항의하시고 재작업을 요청하십시오.
  • 레벨 중장 SVO7 18.07.21 10:55 답글 신고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은 소리가 안 나는데요 주행하다보니 오일이 줄어들어서 안 나는거 맞나요?
  • 레벨 소령 2 4forty5 18.07.26 23:18 신고
    @SVO7 자동변속기 오일은 스스로 줄지 않습니다. 엔진오일과 달리 연소되어 소모되지 않거든요 소리가 없어졌다고 하여도 오일량을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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