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올려봐요~~
520d는 제차고 CLS는 동생차...
역시나 시승기는 음슴체로 쓸꺼에요.
불편하면 뒤로가기...
잘 읽었으면 추천 한방 박아주세요.
친동생이 CLS 400d(일반버전)...샀음
이클 카르리올레 산다는거
"너네 직원들이 뚜껑 열리게 자주해주는데 왜 차도 뚜껑열리는거 사냐???"로 설득해서(참고로 자영업함)
내가 타고싶은차 사게 2달동안 꼬셨음...
때마침 할인도 때리고...(신차인데 할인 크게 떄려줌....)
본인은
차는 동생이랑 바꿔타기도 하그 막 그럼...
본인이 타본(운행)차
SM3 약 3만 키로정도
k7 2014년식 3.0 3만 키로
쓰레기 미니쿠퍼S(동생 세컨카) 약 5천키로<<<<<<미니쿠퍼는 진짜 단언컨데 쓰레기 차....
A4 15년식 30 TDI 전륜 5천키로(이것도 동생 앞전 차)
G30 520D 4륜 (약 2만7천)<<이건 지금 본인이 타는차
아부지 차 스포티지R 약 2천키로
A6 2.0렌트 하루...
G80 3.3 스포츠 약 200키로
등등..
이렇게 타봤음
혹시 모르는분을 위해 신형 CLS 400d설명
신형 직렬 6기통 디젤엔진에 트윈터보 올라갔음
340마력인가...9단변속기가 올라가고
가장 큰 특징이 에어메틱인데...그냥 순정 에어서스임...
그리고 4메틱...4륜임..
어찌되었건 이번 명절때 약 500키로정도 본인이 운전해봄...
술도 안마셨음 ㅠㅠ 기사노릇함..
큰집이 여수라서 밟을곳은 정말 많았음...
1.실내: 실내는 정말 간결하고 이쁨 ...시트나 데쉬보드...스피커등등도 정말 고급집...특히 시트가 정말 고고고고급진느낌(앞좌석)
그리고 화면이 진짜 크고 아름다움...그런데... 쓰바 터치가 지원이 안됨...
?2:주행성능:진짜 잘 치고 올라감...200까지 쉬지않음...간혹가다 음...예를틀면 K5터보...아니면 K5터보...아니면 K5터보따윈 쫓아오지도 못할만큼 정말 성능 좋음...역시 신형 6기통 3천찌찌 트윈터보...
게다가 연비도 정말 훌륭함...연비는 구라 하나도 안치고 본인이 타는 520d 4륜보다 비슷 혹은 더 좋음...(미친듯이 밟은거 쳐도 역시 좋음)
암튼 G80스포츠보단 빠름...실제 리뷰도 제로백 제로이백 CLS가 다 우세함(근데 연비가 2배인건 자랑)
국산차중 달리기 성능으로 이기려면 아마 G70 3.3T 스팅어3.3T 이 둘밖에 없을듯....
3.편의성:반자율 주행 내가 타는 비엠보다 더 나은거 같음...차선같은거 잘 읽음...스피커는 내가 타본 순정 차량중 제일 좋음
4.특별옵션:에어메틱 이거 꽤 좋음...순정치고 차고가 상승이 꽤 되고 시내에서 차고 높인상태로 다니면 차가 낭낭하니 아이가 울지 않을 말캉말캉 부드러움...그리고 고속도로 올라가면 일정 속도에 도달하면 다시 다운됨...
5.정숙성:정숙성은 아직 신차라서 그런지 정말 최상이였음...기본 시동시엔 느끼는게 GDI엔진보다 조용하고 진동이 적음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아님에도 고속도로에서 정말 조용함...정숙성은 정말 최고임...
뭔가 묵직한데 좋음..
차는 정말 좋음...진짜 좋았음..
여수내려가는데 과학5호가 깐족되길래 그냥 눌러줌....(520D로는 무리... ㅠㅠ)
아주 별 염병지랄 다하면서 깐족되길래...
정말 조용함...연비 개좋음...실내 정말 이쁨...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음
지금 타는차가 520D라서 비교가 되는데
비교시 단점...
1.변속기...진짜 변속기가 줏대가 없음...CLS는 변속단수가 9단이고 변속숫자가 계기판에 나오는데...정말 7단8단9단 요게 정말 멍청하게 변속시킴 -_-;;게다가 9단변속기라서 공간을 많이 차지함...변속기는 정말 ZF보다 한수 아래임...
2.시트...특히 앞좌석시트가 매우 고급져 보이는데 어떻게 맞춰도 불편함 -_-;;;
3.네비 병신임.
4.뒷좌석 너무 불편함...특히 키큰사람 뒷좌석 타면 머리 닳을거 같음...난 난쟁이라서 괜찮음
5.소소한 옵션들이 은근히 빠짐...특히 아쉬운게 4존 에어밴드(B필러) 뒷유리 전동 썬커튼,소프트도어(이건 프레임리스라서 꼭 필요한건데...)네비화면 터치지원이 안되는거...뒷좌석 시거잭없음...
6.브레이크가 분명 520d보다 대용량인데 뭔가가 좀 아쉬움,,,신차라서 그런가...
결론:차 존나 좋음...정말 잘나감...연비최고...스피커 좋음...
아...그리고 사진보단 실물이 훨씬 나음...
본인은 전문으로 시승기 쓰는사람도 아니고 착각할수도 있으므로 본인이 다르게 알고있는부분은 이해해주세요~
AMG라인 단종되고 일반으로가야하나 1000키로 미만 AMG 중고로가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일반은 즉출 가능한데
그것도 아니면 53AMG기다려야하나ㅜ
카랑 카랑한 가솔 AMG배기사운드를 버리기에는 아쉽고 인증기다리자니 올해에 될까싶고
배기사운드는 어떻던가요?디젤 cls사운드는 집중해서 들어보질 못했네요
리뷰만 100번은 본거같아요
오늘도 딜러 4명하고 상담했는데 절대못구한다고 내일 중고는한번 알아보겠다고하는데 ㅜ
ㅡㅡㅡ
괜찮으시면 할인 금액하고 딜러정보좀 쪽지 부탁드립니다
..
저도 디젤 6기통 한넘 델고 있지만(cls아닙니다)
연비랑, 전국 방방곡곡 경유가 있는거.
이거 제외하면 크게 살이유가 없어 보여서요
요소수 이거도 은근 신경 쓰입니다
벤츠코리아에서는 최초 출시차량에 대해서만 판매전략으로 특이한 기능을 넣어 초도물량에 넣어줍니다.
가령 GLC 초기 배 선적분에 한해서 220D에 인텔리전트라이트를 선택할수 있는 옵션을 넣어줬지요. 그후 선택 옵션 자체가 없어졌음.(집사람차 출고) 그렇듯이 CLS 초기 판매전략의 일환으로 노멀버전과 AMG 버전을 동시에 풀어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시장 전술이였습니다. 이 부분이 모두 소진이 되어 품절이 된것이지요. 이후 출시 원하면 스페셜오더를 넣으면 가능하나 약 6개월 걸린다고는 합니다. 그러지 단종은 아니죠.
2. 53AMG는 저역시 기다리다 400D amg line으로 넘어오긴했지만 출시 불분명합니다. 아시듯 디젤이긴 하지만 인증문제로 약 CLS400D 역시 6개월 소요됐습니다. 아직 53역시 국내 인증 조차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어 금년내에 가능할지는 불분명합니다. 300D는 인증중이라고는 하나, (노멀, AMG Line) 400D에 옵션이 상당히 빠져있는 상태의 차량이며, 2000 CC로 지금의 400D의 감성은 전혀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에어메틱 빠짐)
3. CLS400D 배기음: 디젤이라 조용함에 감사해야할듯 싶습니다만... 차가 온도게이지가 올라가 있는 상태에 스포츠 모드인 경우에는 (외부) 세워놓고 들어보면 웅웅웅웅 배기음이 납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가속(rpm 2500 이상) 하면 Amg 감성은 아니지만 만족할정도의 배기음이 나고 있어 나름 만족할만 합니다.
제가 cls350도 소유했었으며 그와 비슷하거나 조금더 크게 들린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욕심에 amg 감성을 느끼기 위해 엑티브사운드 등을 알아보고 들어보고 했으나 장착하신 분들이 극구 만류하셔서 그것만 하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결론은 연비 좋고 CLS의 감성을 느끼실수 있으며 71.4토크의 속도감을 느끼신다면 400D 추천드립니다.
가솔린으로는 연비까지 만족하긴 힘들겠지요... 중고가 있다면 저라면 amg line으로 가겠습니다. 물론 흰색입니다.
제가 원래 검정색, 다크그레이 기다리다 없어서 흰색으로 왔는데.... 흰색으로 하길 잘했다는 생각뿐입니다. ㅎㅎ
답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사진 보담은 실물이 괜찮터라구요
와 글케 욕을먹는지.?
저만 그런건 아니었군요 ㅋㅋㅋ
본인은 차 없어서 인증도 못.함
후방 추돌 시게 당하면 뒷좌석 승객 사망사고 예정
K5???
과학차?
부끄러운 줄도 몰라
하긴 쪽팔린 줄도 모르니 이 딴 쪼다다운 댓글 달고 히히덕거리겠지
소소한 옵션을 제거한 차량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어떤게 나아 보이시는지요.
8단 9단이 항속모드(아마도 엔진rpm다운이 목적)인데 이질감이 있고 그러진 않아요. 괜히 넣지 않아도 될 9단을 넣어서 바보처럼 느껴지는거죠. 차는 진짜 좋아요. 동생차 타다가 제차(520d 신형)타니까 진짜 4기통과 직렬 6기통 디젤엔진차이를 알겠더군요. 레그룸은 적당한데 뒷좌석 헤드는 제가 키가 170인데 아슬아슬하더군요. 아마 175 넘는 사람은 머리가 닿을거에요. 참고하시고, 기회되시면 시승해보세요.
아마도 달아줄듯요
토크가 높고 변속기 차이가 아닐듯 싶네요..현기차가 변속기가 워낙에 손실이 커서 그런게 아닐까요?
대랑 데랑 구분 어떻게 하나요?
그런데? 그런대? 쓰다가도 헷깔리는데, 어떤 걸 써야하는지 구분법이 따로 있나요?
아님 그 때 그 때 외워야하는 것인가요?
Ex) 그게 그렇데 본인이 직접 경험
그게 그렇대 본인이 간접 경험
그리고 단언컨대는 단언하다에서 파생된 한단어라고 보시면 돼요
그리구 저는 m3한테 안까불어요~~
이번 cls는 저도 좀 불편한것이... 점선일때 방향지시등 켜지 않고 달리면... 경고 진동 및 화면이 뜨고, 실선일때는 경고후 브레이크를 밟아 버립니다...(자동으로) ㅜㅜ 그게 정말 위험하더라구요... 근데 이게 오류가 있는것이 이번 염화칼슘으로 점선이 실선처럼 보이는 구간에서도 브레이크를 밟아줘서 시껍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건 좀 수정했으면 좋겠네요... 암튼, 그런 기능으로 방향등을 켜고 달리지 않고는 힘들었을 것으로 사료되며...
일단, M3랑은 달리기가 완전 다르죠... 간족된것이 실수인듯....
끝까지 다 읽었습니다 ㅋㅋㅋ
근데 cls 익스테리어는 전세대가 이쁜듯
벤츠 이번에 시트포지션 말이 많네요
속도올리려고 밟으면 다운쉬프트되나요?
Zf랑 비교되서 더 그런듯.
실내 고급스러움은 독3사중 벤츠가 원탑이라고 갠적으로 생각함
디자인은 개취지만 계속 보다보니 은근 괜찮음.
막 멋지다 할정도까진 아니지만 그냥저냥 괜찮음
테일램프는 자주자주 봐야 익숙해짐
벤츠 바뀐 패밀리룩은 괜찮은거같음
근데 이번 cla가 더이쁨
가격도있고 프레임리스 도어인데 소프트도어 없는건 겁나 아쉬운듯
벤츠 휘발유는 쫌 괜찮지 않나여?? BM만..5대 정도 타는데 ZF도 쫌... 늦는다고 생각들때가있는데..
근데 7.8.9단이 뭔가 어색..특히 9단이 있어야할 의미를 못느끼겠어요.
ZF8단 미션을 의식해서 9단을 무리하게 투입시키는 바람에 크기가 커졌구요.
패달부분이 쫌 쏠렸구
그로인해 허리가 아프게 된다는게 동호회 의견입니다.
cls 후속은 실제로는 amg gt 4도어임...
출력 쓰레기
가변식 뭐시기땜시 오일 처먹음
7만정도때 반드시 뭐하나라도 고장나는 엔진
시끄러움
점화플러그 5만 미만에 반드시 1개라도 나감
체인텐셔너 7만 언저리에서 반드시 나감
경고등 한두개는 기본임
영국차는 기본적으로 잔고장이 많음
암튼 쓰레기임
같이 배틀 함 뜨자고 후까시 방방되었나요??ㅋ
과학5호가 유독 3차선 갔다가 1차선 갔다가
내뒤로 갔다가 추월하고 한 5분을 근처에서 맴돌더군요 ㅋㅋㅋ스토커 마냥
쪽지로 할인 얼마나 받으셨는지 좀 알수있응까요 ??
저희동네엔 에이엠쥐는 없고 노말400디만 재고차량이 많더라구요
가솔린은 인증대기중인데...
쫌 기다려야할듯싶어요.
차량가격은 1천정도 할인받은 기준으로 장기렌트로 뺐습니다.
근데 동생도 처음엔 반신반의해서 벤츠매장갔는데
동생말로의하면
이클카브리올레..생각보다 고급재질도 아니고 천재질보고 깜놀해서 포기..
CLS는 생각보다 실물이 이쁘다고..
그리고 사고보니까
시원한 가속력
정숙성
에어바디컨트롤으 좋은 승차감
끝내주는 연비
스피커도 좋구
타는사람은 개만족 하는데
꼭 아반떼나 K5타는 사람들이 말이 많네요..
신기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