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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미니랜드 19.02.12 12:02 답글 신고
    마트에서 비슷한거 15000원에 넣어봤는제 괜찮은거같더라고요.
    그래서 세탄부스터 3만원에12개짜리 100ml샀는데 그건 효과없어보이고요
    그래서 엔진크리닝 해보려고요
  • 레벨 원사 3 심플이야 19.02.13 12:04 답글 신고
    진짜 할려는것 같아서 리플달아줌 본인 디젤만 3대째 운행중임

    1. 디젤차의 뭐 EGR같은곳은 굴뚝의 찌꺼기같이 퇴적물이 계속올라옴
    2. 그런데 막히지 않는 이유는 가속패달을 올리면 일정한 크기로 구멍이 계속유지되기 때문
    3. 디젤차의 최적의 환경은 고속크루징과 급가속같은거 해주는 상황임
    4. 한국에서 연비운행안하고 슬슬몰고 급가속조차도 안해주면 구멍이 작아지면서 출력이 딸림
    5. 흡/배기클리닝하면 좋은데 수개월안에 다시원상복귀되고 그게 정상임 연구원들이 그거알고 제작한 모양이고 국산은 저속운행조건이 많아서 그거 감안해서 제작을 함


    추천
    흡배기 클리닝할돈으로 한달에 한번 고속도로 한번씩 땡겨주면 깨끗해짐 부앙~~부앙!!!!!!해주고 한적하면짧게라도 좀 해주셈

    디젤은 연료첨가제빨이 잘받는데 다음카페 연료와윤활에서 스타나다인 후속으로 울트라가드 루브리가드출시함 뭐라도 넣어주면 그걸로 막혔다고 난리떠는일은 굉장히 많이 사라짐~
    (이건 경험이라~ 3대다 이걸로 관리중인데 정비센터에서 놀람)

    디젤차라고 정비센터에서 호구잡듯이 뭔 클리닝을 그리하라고 하는지 인젝터 흡기 배기 DPF이야기 하는데 그런거 정상적인 차량이면 1도필요없고 진짜 관리못해서 터지면 터보부터 DPF까지 나가서 잘못하면 엔진까지 내려야함

    그리고 덜덜덜 떨리는건 엔진미션 미미갈아서 하드웨어적으로 잡아야지 백날 다른데 힘써봐야 헛돈임 6년차면 원래 고무들이 경화되어서 그러는게 정상이고 7~8년때가서 상황보고 갈던지 팔던지 하셈

    디젤차량관리는 다음과 같음
    1. 팍팍몬다!, 연비운전할려고 안함
    2. 연료첨가제 써준다
    3. 수분필터 교체주기 준수한다
  • 레벨 소장 미니랜드 19.02.13 14:22 답글 신고
    현실적인방법 감사합니다.
    평소 똥인지된장인지 찍어보는스타일이라 오늘 다녀왔씁니다
    심플님관리법이 맞는듯합니다
    수소세척하고온결과 연료첨가제+엔진첨가제 넣고 2시간 시동키고 흡입구에 수소주입하더군요
    완료후 주행할때 좀 악셀이 가벼워졌는데 4주전에 연료첨가제15000원짜리 넣었을때 느낌 비슷한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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