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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무지개매너 19.03.19 17:21 답글 신고
    이런건 스티커 발부받능 단순 불법이 아닌 경찰서내에서 조서 꾸며 벌금 나오능 형사껀임을 명심해야댐
    답글 2
  • 레벨 원사 3 squats 19.03.19 17:14 답글 신고
    이래서 내가 대한민국은 안변한다는거임. 내로남불의 나라임. 정부에서 국민에게 발표는 이제 한국도 wltp 인증기준으로 합니다 발표하고 실제는 안함 ㅋㅋ이게 무슨 개사기인지 ㅋㅋ
    답글 1
  • 레벨 중령 3 센티한지뉴 19.03.19 17:13 답글 신고
    좋은 글 감사합니다. 추천!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2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진진은진진 19.03.19 17:14 답글 신고
    이분은 무조건 베스트가니깐
    여기에 내 흔적을 남겨놓는다. 2ㅊㅊ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4 답글 신고
    ㅋㅋ 추천 감사합니다.

    오늘은 베스트 못갈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 레벨 원사 3 squats 19.03.19 17:14 답글 신고
    이래서 내가 대한민국은 안변한다는거임. 내로남불의 나라임. 정부에서 국민에게 발표는 이제 한국도 wltp 인증기준으로 합니다 발표하고 실제는 안함 ㅋㅋ이게 무슨 개사기인지 ㅋㅋ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5 답글 신고
    ㅎㅎ 뭐랄까 미국 독일 일본 법은 들여다보고 많이 따라하긴 하는데

    실제로 잘 모르니까 집행도 안되고 맘먹은대로 관리가 안되는 뭐 그런 느낌이죠.
  • 레벨 중장 생강쿠키 19.03.19 17:16 답글 신고
    쉘비 머스탱 사고싶은데
    것도 뿌아아앙 해서 순정상태론 안되겠져...

    정보글 ㅊㅊ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5 답글 신고
    ㅋㅋ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생강쿠키 19.03.19 17:27 신고
    @아이와차
    그래서 쉘비 머슷탱 700마력짜리 8젖통
    순정통과 됩니까 안됩니까 흑흑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8 신고
    @생강쿠키 당연히 안됩니다. ㅋㅋ
  • 레벨 중장 생강쿠키 19.03.19 17:28 신고
    @아이와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넹...ㅠㅠㅠㅠㅠ
  • 레벨 중사 2 빈라덴가정부 19.03.20 01:37 답글 신고
    이미 들여온 업체가 있습니다
    방법은 아이와차님이 말씀하신것처럼 했겠지만
  • 레벨 대장 무지개매너 19.03.19 17:21 답글 신고
    이런건 스티커 발부받능 단순 불법이 아닌 경찰서내에서 조서 꾸며 벌금 나오능 형사껀임을 명심해야댐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25 답글 신고
    맞아요.

    근데 너무 공공연해 ㅋㅋ
  • 레벨 하사 2 MLG16정비사 19.03.21 10:22 답글 신고
    도로위 무지막지하게 다니는 이륜차들 구조변경 안한 분들 태반일걸요 ?
    특히 125씨씨..
  • 레벨 병장 Technica 19.03.19 17:35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ㅊㅊ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35 답글 신고
    ㅎㅎ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족방매야 19.03.19 17:37 답글 신고
    잘 모르겠지만 ㅊㅊ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7:37 답글 신고
    모르셔도 추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8:37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하지만 베스트는 못갈 것 같아요.

    이 글이 불편한 사람들이 업자 뿐아니라 차주들도 많을거거든요.

    어렵기도 하고 관심도 없고요.
  • 레벨 병장 트랜스액슬 19.03.19 18:19 답글 신고
    항상 병행으로 들어오는 슈퍼카들 소리보면 다른건 모르겟고 소음인증 어떻게 받는지 참 궁금했는데...

    이러한 방법으로 통과하는군요..

    벨로스터N 도 팝콘사운드가 장난아니던데... 뭔가 있을것 같은~~

    일단 추천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8:39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국산차, 정식수입차들같은 대량 양산차량들의 인증과

    병행수입차량들의 인증이 기관이 다르고 개념이 좀 다릅니다.

    병행이 문제에요.
  • 레벨 병장 911tts 19.03.19 18:52 신고
    @아이와차 내로남불 같네요... 벨로엔은 도 길에서보면 무진장 시끄러운데.... 국내인증차는 되고 병행수입은 안되는 불편함..
    언니들 이거 나만불편해???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8:57 신고
    @아이와차 최소한 벨N이나 양산 스포츠카들은 순정상태에서 모드 바꿔서 조용히 만들수는 있잖아요.
    끽해봐야 4기통 터보고 팝사운드는 안터지는 모드가 있으니까.

    그런거 안되는 대포 지진나는 차들, 에코모드 놔도 소리 터지는 차량들은 어떻게 해서 대한민국 도로를 활보할 수 있느냐 그런 이야기죠.

    순정을 순정으로 풀어야하는데.

    병행쪽은 시험때 눈속임으로 모든것을 해결하니까 그게 문제라고 봅니다.

    "아 이번에 병행수입으로 구입한 내차 소음인증이 너무나 어렵게 통과되었어"

    어렵게 통과됐다는 말 자체가 에러라는 이야기죠.

    물리적으로 꼼지락 거리느라 어렵다는 이야기죠.

    순정차량 인증문제라면 합격이면 합격이고 떨어지면 떨어지는거지

    어렵게 10번만에 붙었다 이런말이 좀 말이 안되지요.

    수십 데시벨을 손안대고 어떻게 줄여요.
  • 레벨 중사 1 꼬기오 19.03.19 18:58 답글 신고
    벨로스터N 순정소리가 어마어마 하던데

    가변배기가 있으면 합격하기 쉽나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9:02 답글 신고
    가장 유리한 상태로 인증에 임하겠지요.

    에코모드가 있으면 에코모드로 할거고요.

    솔찬히 벨N 노말모드면 그나마 조용하자나요. 팝콘 안터지고.

    병행수입차들 고성능차들은요 에코모드로 놔도 차에서 지진소리나고 맹수 울음소리 나요. ㅋㅋ

    그러니까 자꾸 꼼지락꼼지락...

    결론은 벨N이든 뭐든 좀 정직하게 하라는거에요.

    정직하게 법좀 어기지 말라고요.
  • 레벨 중사 2 와인딩머신 19.03.20 08:01 신고
    @아이와차 벨앤은... 시험장의 알피엠에선 팝콘이 안터진다네욤... 그리고 팝콘이 터져도 평균 소음으로 산출하기때문에 크게 지장도 없다고 하구욤... 현대에서 뭐 약쳐서 될일도 아니잖습니까? 나중에 차량 검사 받을때 검사통과 안되면 어쩔려구 ㅎㅎㅎㅎㅎ 순간적인 팝콘은 평균 데시벨에 별로 영향을 안주는게 정답인듯요.
  • 레벨 하사 2 MLG16정비사 19.03.21 10:28 답글 신고
    @와인딩머신 차량은 잘 모르겠으나 제가 이륜차 구변받을때 소음 기준치 104 였나 ? 소음기 없이 통과했는데 갑자기 후적 터져버려서 데시벨 확 튀고 불합격이라 하시는 것 그 자리에서 기회 한번 더 주셔서 통과했었네요.. 차량은 관계없나봅니다 ㅎㅎ
  • 레벨 대장 이도페이 19.03.19 19:07 답글 신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9:08 답글 신고
    ^^ 감사합니다~
  • 레벨 원수 미래소녀얌 19.03.19 19:14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9:15 답글 신고
    부족한 글 추천 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중령 1 벤비아렉캐재마제인볼 19.03.19 19:14 답글 신고
    아하 고성능차들은 에코모드로 놔도 소리가 커서 그렇군요
    V8 머스탱 GT 같은건 순정상태에서도 가변배기로 조용하게 다니는게 가능해서 그런지 정식수입이 되는건가보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19:18 답글 신고
    국내 정식 판매가 되는 차량들 중에 우리가 볼 때 의아해하는 차종들이 간간히 있습니다만

    대부분 말씀처럼 가장 유리한 조건에서 시험을보고 기준치를 통과하는 것이라고 봐야겠죠.

    고성능 병행수입차량 중 아무리 소음을 작게 나게 해도 안되는 차들은 FM이라면 원산지로 돌려보내야되는건데 그걸 합격받게 하려고 물리적인 작업이 들어가는 것이고요.
  • 레벨 중위 3 김용봉 19.03.19 20:34 답글 신고
    좋은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21:1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9.03.19 21:39 답글 신고
    좋은글 추천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22:20 답글 신고
    ㅎㅎ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1 ckck2255 19.03.19 22:08 답글 신고
    추천박고갑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22:20 답글 신고
    추천 고맙습니다~
  • 레벨 소령 2 모두부자되기요 19.03.19 22:12 답글 신고
    이분 글은 추천!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22:20 답글 신고
    ㅎㅎ 항상 지켜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중령 1 행복한동행 19.03.19 22:32 답글 신고
    국산차 배기 구변 소음 측정치는 104? 입니다
    구변한지쫌되서 가믈가믈하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19 22:36 답글 신고
    그렇군요.

    아무래도 튜닝 배기를 구조변경하는 것이라 그런지 기준치를 좀 높여주는군요.
  • 레벨 병장 911tts 19.03.19 23:02 답글 신고
    @아이와차 좀 어이없는건 정식에서는 멀쩡히 팔고있으니까요 외국에서도 돌아다니고 있구요.
    병행수입이 어려워지면 독과점형태로 가는거아닌가요?? 그나마 돈푼이라도 싸게사는방법인데.
    아이러니 한것은 람보 계열이 포르쉐지티3보다 그어떤모드로해도 시끄러운데 지티3는 소음인증이안되고 람보는 됬다는것...

    그리고 지금은 인증방법이 바뀌어서 5천알피엠이상에서 시험보는데 철수세미 넣고 ㅋㅋㅋㅋㅋㅋㅋ버티긴요.... 인증을 혹시해보셨나요?
    저도 업자한테 똑같은질문 했었거든요
    지금은 가변배기도 열어서 시험봐야한다고하네요
    아이와차 님 말은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이야기 같다고만 느낍니다. 카더라 통신인거죠.....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0:12 답글 신고
    그러셨군요.
    일단 정식수입 독과점이라는 개념에 대해 개인적 의견 드리자면
    루이비통, 애플 한국 정식 수입사도 독과점인지요? 해당 브랜드 정식 판권 가지고 판매하는 회사를 독과점이라고 한다면 그냥 뭐 대한민국은 세렝게티 인지요?

    또 TTS님 주장은 알겠습니다만 주변에서 듣고 알게된 몇몇 풍문 사례를 가지고 뭐는 되는데 뭐는 안되고 그런부분들을 일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정식수입사들은 소음인증 하기위해 스탁제품의 설계를 바꾼다던지 등의 기술적으로 문제를 타결하려고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리고 합격을 하게되면 그 합격한 스펙으로 국내에 들어오게 되는것이 정석이고요.
    병행수입은 그렇지 않고 수단방법 가리지 않고 일단 합격한 다음에 다시 원복합니다.

    그것이 제 의견의 핵심이에요.

    tts님같은 의견이 나올 줄 알았습니다.

    인증접수부터 전과정 모두 보았습니다.

    수세미 셀 수도 없이 봤습니다. 호랑이 담배피우던 시절 아닙니다.

    인증업자나 기관 그렇게 인텔리전트하고 최첨단으로 준비하고 검사하지 않습니다.

    카더라는 여기저기 물어물어 정보를 습득한것이 카더라 아닙니까
  • 레벨 병장 911tts 19.03.21 02:30 신고
    @아이와차

    루이비통 애플이야기를 하셨는데, 전 좀 공감대가 없더라구요~
    먼저 옷과 가방류를 직접구매하거나 병행수입업체가 가져오더라도 큰 문제가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컨슈머는 직구를 할수있는 방법이있거나 정식매장보다 더저렴한곳에서
    구매할수있는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즉 내가 물건을 어디서 사던 자유라는거죠.
    남이 직구하는것 자체가 배아프시다면 뭐 웃고가겠습니다만. 정식매장에서 물건을 사던 병행매장에서 사던
    그것은 자유입니다. 대한민국 세렝게티죠 그럼 경쟁사회인데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애플도 마찬가지네요~ 직구 족들은 언락폰을 쓰고게시죠~ 뭐 언락폰쓰는것도 배아프시다면 할말없겠습니다.


    전 먼저 직접해보셨는지 묻고싶네요. 쑤세미요? 당장 집에서 혹시구매여력이 되셔서 슈퍼카급의 차량을 구매하셨다면 수단과 방법을 통하지않고 깊히 넣어보시고 사거리 2개만 지나가보세요. 그 수세미가온전한지 궁금하네요. 슈퍼카급을 살수있는 여력이 되신다면요 ㅎㅎ

    저는 업체는 아니지만 수퍼카급차량을 가끔 구매하는 사람으로써 병행수입의 순기능을 좀더 긍정적으로 바라보고있어서 씁니다.

    먼저 제가 지티3는되고 람보르기니를 예를 들었는데 풍문사례가아니고 제가 직접경험한것입니다.
    딜러사를통해 이야기들었는데 의아 하더라구요. 아니 람보르기니가 배기음 데시벨도 더높고 차량도 더낮은데 말이에요 ㅎㅎㅎ

    병행수입이 들어오면서 정식딜러사들이 고객이탈방지와 경쟁력강화를 위해 가격을 낮추고 서비스를 올리는사례는 많이 보았네요 과거 w221 벤츠s 클래스때 많이 느꼈구요...
    요즘 슈퍼카브랜드 가격 측정해놓은것만 봐도 직수입으로 들어오지않는 브랜드들이 꽤나있습니다
    해외 가격과 차이가 없기때문에 직수입을 할필요가없으니 말이죠....
    이게 제가느낀 병행수입의 순기능 입니다....

    같은차 다른잣대 너무 심한거같네요 차라리 인증이라는 제도를 병행수입업자를 통하지않고 가져올수있게 개선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아이와차님 같은분도 이런 합리적인 의심안하실것같구요...

    같은차량인데 병행수입차량은 아이와차 님 말씀처럼 수세미가 까지 처넣어야하고 정식차량은 대표인증 한대로 줄줄이 파는모습 너무 아이러니 하네요..ㅎㅎㅎㅎ 정식수입차나 직수차나 배기소음은 똑같으니 말이에요~~
    메이커사에서 대표인증 받은차를 또 개인은 개별인증....
  • 레벨 소위 1 행당산 19.03.19 23:07 답글 신고
    유익한 글 고맙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0:27 답글 신고
    ^^ 감사합니다
  • 레벨 병장 올리베 19.03.20 00:10 답글 신고
    일부는 맞는 말도 있고 틀린 말도 있는것 같네요.
    저도 제차를 직수로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니더군요.
    인증검사비의 경우도 님의 말씀처럼 승용차의 경우 몇십만원 정도가 아니었습니다.
    배출가스만 가솔린 개별신차의 경우 약 68만원,대표신차는 약 171만원.
    경유 차량은 중고 및 대표신차 동일 약 240만원의 비용이 배출가스 검사에만 들더라구요.
    님 말씀대로 대행업체에 맡기면 기간이 걸려도 인증은 받을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직접 처리시 구매,통관,인증,검사,등록까지 단계도 단계지만 어마어마한 서류들때문에라도 업으로 할거 아니면 정신건강을 위해서라도 그냥 대행맡기고 비용지불하는 편이 좋겠다 싶을 정도이더군요.

    병행수입 업체가 늘어나고 시장이 커지는 것도 결국 현재 자동차 시장의 폐쇄성과 더불어 관련 법규들이 아직 구시대에 머물러 있으며 각종 규제와 제도의 미비가 말미암은 복합효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0:27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대표신차' 개념을 아시나요? 같은 사양의 같은 차량이 지속적으로 들어온다면 미리 샘플차 한대로 인증 받고 그다음부터는 약식 계속검사만 받는 제도라 대표차가 비싸게 느껴지는것이지 실제로는 비싼것이 아니지요?

    개인이 실제 차량 한대 들여온다면 대부분 개별신차죠. 그럼 얼마인지는 아시죠?

    대한민국 병행수입차량중에 디젤차 몇대나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240만원 내시는 분도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한대 정당하게 들여와서 인증 싹 받는데

    기술검토 45, 안전검사 20, 배출68, 소음18 다해봐야 얼마 안들어요...
    나라에서 승용차 1대 인증하는데 그렇게 돈 비싸게 안먹입니다.

    그거 일일히 하러다니고 사면도 그리고 할 정성과 시간이 없어서 갖다 맡기는거죠.
    직접 다 할수있는겁니다.
    그 업체도 처음에는 다 개인이었어요. 그러다 브로커 되는거고 회사되는거고요.

    관련 법규는 계속 발전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만,
    그로 인해 성행하는 편법, 불법, 폭리 같은 부조리를
    지금 법이 미비하니까 어쩔수 없다는 명분으로 두둔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 레벨 중사 3 적두루미 19.03.20 01:45 답글 신고
    아이외차님 노면소음 테스트는 뭔가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2:11 답글 신고
    소음검사장에 가면 최초에 머플러에 마이크 대고 테스트 하고난 후에

    긴 트랙을 계속 왕복 주행하면서 발생하는 총체적인 주행소음을 검사합니다.

    실제 차량이 도로를 다니면서 가속과 주행을 할 때를 시뮬레이션 하면서 담당자가 계속 주행하고요.

    이 테스트에서 4륜구동 오프로드 A/T타이어 적용된 랩터들이 초반에 많이 떨어지자

    타이어를 일반 래디얼 타이어로 바꿔달고 시험보고 그랬죠.

    라고 쓰려고 하다가...

    님회원정보보니 자기소개가 나와있네요.

    인증에대해 모르는것이 없으실텐데요.
  • 레벨 중사 2 빈라덴가정부 19.03.20 01:51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기다리던 인증글 올려주셨군요
    저도 직수차를 타고 있어서 전에 님이 써주신글들은 대부분 알고 있던 내용이였는데 인증에 대한건 업자한테 물어봐도 자세히는 알려주지 않더군요 그래서 궁금했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점이 있는데 '대표신차' 개념이 국내에 처음 들여오는 차량을 말하는건가요? 국내에 처음 들여오는 차량이면 인증비용이 더 비싸다는것인지가 궁금합니다
    또 하나 궁금한점은 배기라인에 수세미를 넣는다는게 앤드쪽 배기구를 통해서 집어넣는것인지 아니면 중통쪽에 배기라인을 쨰서 집어 넣는것인지도 궁금하네요
    제 차 배기라인 중통쪽에 용접 자국이 있던데 이게 혹시 수세미를 넣었던 흔적일 수도 있을까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2:22 답글 신고
    업자들은 절대 인증에 관련된 내용을 소비자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그게 그들의 큰 이득 중 하나거든요.

    사실 인증이라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차를 외국서 들여올 때 할 수 있는 그냥 제도와 절차인데

    이걸 마치 대행 업체, 수입업체만 할 수 있는 것 처럼 만들어버렸어요.

    옛날에 인터넷 없을 때야 그랬지만

    이제는 누구나 시간만 있으면 다 가능하거든요. 국내 기준을 만족하는 정상적인 순정차라면 말이죠.

    그러다보니 인터넷이든 어디든 이런 정보를 알려줘봐야 업자 본인들 손해니까 관련사항은 무조건 말을 안하죠.

    공단에서라도 쉽게 정보를 일반인에게 오픈하고 친숙하게 만들어주면 좋은데

    이거 활성화 되어봐야 좋을 사람이 소비자 말고는 아무도 없으니...

    아무도 노력안하는 그런상태라고 봐야할까요....


    대표신차는 국내처음이 아니고요.

    그 시험을 신청하는 회사의 대표차 입니다.

    만약 내가 A라는 회사인데, 앞으로 F150를 100대 들여올건데 매번 검사받는것보다 대표차 한대 먼저 받고나서 그 뒤로 계속 검사를 간소화하는게 좋겠지요?

    이 대표신차를 수행하려면 꽤 볼륨이 있는 모델이어야겠죠. 또한 옵션이나 제원이 전혀 변함이 없어야하고요.
    보통 대표차 신청해서 계속검사받는 차량들은 병행수입차량중 가장 인기 좋은 모델들입니다.
    F150, 에스컬레이드 등이 되겠지요.

    그리고 말씀하신 중통쪽 용접자국은 사실 봐야 알겠지만

    수세미의 흔적이라기보다는 옆으로 빠졌던 머플러를 뒤로 뺀 머플러로 한번 바꿔서 인증받고 다시 원복한 것 일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멕시코 로보 초창기에 그랬거든요. 혹시 F150 로보이신지요?
    그들도 나중에는 노하우가 생겨서 중통에서 절단안하고 그냥 작업해놓은 머플러를 통으로 갈아끼우는 작업했을거에요.
    그래서 초반부 1-2년 인증차들은 절단면이 보이고, 나중차들은 절단면이 안보였죠.

    그리고 작업자마다 하도 달라서 뭐가 어떻다 말씀드리기가 곤란하나 보통 뒤쪽부터입니다.

    차가 아주 부글부글 탄내가 날정도로 쑤셔박습니다. 원하는 소리가 될때까지요. ㅎㅎ
  • 레벨 중사 2 빈라덴가정부 19.03.20 22:18 신고
    @아이와차 긴 답글 감사합니다 ㅎㅎ
    옆으로 뺀 머블러라 함은 예전 slr이나 닷지 바이퍼처럼 배기구가 옆에 있는 차량들 말씀하시는거죠? 그런 차는 아닙니다 ㅎㅎ
    제 차 중통부분이 배기라인을 아예 가로로 잘라서 다른 배기라인을 붙인것 같지는 않고 말 그대로 중통부분을 조금 짼 정도 수준의 용접이라 혹여 수세미를 중통부분 부터 넣었다 해서 여쭤봤습니다
    그런데 이상하네요 업자들이 수세미를 뒤쪽에 넣는다면 인증시험관이 모를리도 없고... 하긴 인증시험관이 다 있는곳에서 개변조 하면 말 다했네요
    또한 중통쪽으로 수세미를 넣으면 인증 시험 다 받고 수세미가 배압에 뒤로 밀렸다거나 하면 다시 빼는것도 일일 수도 있겠네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02:40 답글 신고
    위에 댓글들 보면 철수세미가 언제쩍 쌍팔년도 수법이냐 하는데

    가장 확실하고 저렴한 방법이라 꾸준히 사랑받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업자들이 무슨 무소음 풍동 실험실에서 로봇팔로 3D 다이아몬드 레이저 커팅 가공 절삭하고 소음기 내부 설계 다시해서 소음 잡고 그런 인텔리전스한 집단이 아닙니다. ㅎㅎ
  • 레벨 중령 1 knn 19.03.20 08:44 답글 신고
    항상 재미있고 유익한 글 잘 보고 있습니다.
    특히 팰리세이드 관련글 잘봤습니다. 애 태어나서 팰리 생각중이었거든요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15:22 답글 신고
    ㅎㅎ 잘하셨어요 그냥 오딧세이 사세요.
  • 레벨 소장 바나나똥움찔움찔 19.03.20 09:21 답글 신고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3 아이와차 19.03.20 15:2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911tts 19.03.21 02:33 답글 신고
    제말이 이말이네요.ㅋㅋㅋㅋ 한국전용 소음기 그런거없죠 ㅋㅋㅋㅋ웃고갑니다.
  • 레벨 중사 3호봉 엠세마리7142 19.03.23 23:14 답글 신고
    가속소음 합격기준 74디비미만 자체가 넌센스죠..국토부에서 대형인 차량인 환경부에서 인증받을때는 소형기준이고..아주 지들 맘대로..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쪼매한차 말고 수세미로 합격할 차 드뭅니다..암튼 이번에 콜벳수동 한번에 패쓰 목표로 임하고 있습니다..
  • 레벨 소령 3 속잔치 19.03.26 14:59 답글 신고
    국내 바이크시장도 똑같이 그럽니다~
  • 레벨 훈련병 rough83 21.02.26 20:51 답글 신고
    ㅋㅋㅋㅋ 74데시벨 말이 됩니까? 뭘 의미 하는 글인지 모르겠네요 대한민국 국민은 슈퍼카 타지 못하겠네요... 정식 수입된 순정은 74 이하 인가보네요 뭘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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