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와 같은 수 차례 지적에도 불구하고, 정부로부터의 아무런 제재가 없자, 벤츠는 대놓고 한성차 위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아마도 벤츠의 경영진 중 한국 사정에 능통하지 못한 독일 본사가 선임한 임원들이 한국 현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레이싱홍그룹이 선임한 임원들에게 휘둘리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는 금소원의 분석이다.
이러한 기형적인 구조로 인해 한국의 벤츠시장은 한성차 위주(시장점유율54% : 계열회사 포함)로 구축됐고 한성차를 견제하려는 세력은 용납되지 못하는 형국에서 이 같은 경직된 시장구조로 인해 결국 국내 소비자들만 피해를 입는 꼴이라는 지적이다.
금소원은 먼저 경직된 시장구조의 사례로, 한성차에게만 노른자위 지역을 배정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수입차 구매력이 높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서울 강남ㆍ부산ㆍ인천지역 등에 대해 한성차(또는 그 계열회사)만이 전시장을 배정하고 나머지 딜러들은 이 지역에 접근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수입차 구매력이 높은 이미 언급한 3개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은 경쟁에 의한 서비스가 아니라, 한성차가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없게 하는 경우라 경쟁에 의해 서비스의 질의 향상을 전혀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한다.
한성제외하고 다른 딜러사는 화교 자본아님.
이는 아마도 벤츠의 경영진 중 한국 사정에 능통하지 못한 독일 본사가 선임한 임원들이 한국 현지 사정을 잘 알고 있는 레이싱홍그룹이 선임한 임원들에게 휘둘리고 있기 때문일 것이라는 금소원의 분석이다.
이러한 기형적인 구조로 인해 한국의 벤츠시장은 한성차 위주(시장점유율54% : 계열회사 포함)로 구축됐고 한성차를 견제하려는 세력은 용납되지 못하는 형국에서 이 같은 경직된 시장구조로 인해 결국 국내 소비자들만 피해를 입는 꼴이라는 지적이다.
금소원은 먼저 경직된 시장구조의 사례로, 한성차에게만 노른자위 지역을 배정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수입차 구매력이 높다고 판단되는 지역인 서울 강남ㆍ부산ㆍ인천지역 등에 대해 한성차(또는 그 계열회사)만이 전시장을 배정하고 나머지 딜러들은 이 지역에 접근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수입차 구매력이 높은 이미 언급한 3개 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은 경쟁에 의한 서비스가 아니라, 한성차가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만을 선택할 수 없게 하는 경우라 경쟁에 의해 서비스의 질의 향상을 전혀 기대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을 의미하기도 한다.
국내 유통망인데 화교자본에게 밀리는게 어이없네.
다임러가 한국에서 사들이는 부품 액수만 2조원이 넘습니다. 특히 벤츠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제품은 거의 다 엘지전자꺼에요.
전기차 배터리용 셀도 한국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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