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youtu.be/hjErH4_1fks?t=147
요약..
스틸 드라이브샤프트 1370뉴턴미터에서 찌그러짐
카본 그라이브샤프트 4500뉴턴미터까지 견딤
CFRP 드라이브샤프트의 장점으로는
1. 일체형구조로 적은 동력 손실 (투피스의 경우 U 조인트에서 일어나는 손실이 없음)
2. 회전질량이 40% 적음으로서 얻는 빠른 엔진&동력계 리스폰스
3. 스틸에 비해 현저히 높은 비틀림 강성 (높은 토크 수용)
문제는 이제 m3 m4엔 카본드라이브샤프트 안들어가는건 함정 (2017년 11월 생산분 이후로 스틸로 교체..원가절감이 가장 큰 이유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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