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브같은 경우 철수도 아니고 아예 회사가 없어졌는데 지금까지도 A/S센터있습니다
스바루나 미스비씨도 한국시장에서 철수했지만 다 잘만 타고 다닙니다
2028년까지는 정식센터에서 A/S를 할거고 그 이후는 사브나 스바루등의 사례를 봤을때 국내업체등과
계약을 맺어서 계속 유지는 할겁니다 (규모는 좀 축소될 수 있습니다 카센터급 규모로)
중고가의 경우 중고가는 신차공급이 꾸준하게 이루어지면 중고차시장에서 꾸준하게 차량이 공급되는데
신차공급이 잘 안되면 오히려 중고가가 방어가 되는 경향도 있습니다
이건 차량마다 다르겠네요 미쓰비시 렌서에볼루션같은 경우 중고가 방어 정말 잘됩니다
차매니아 입장에서 선호될만한 차량이면 오히려 중고가가 방어가 될수도 있습니다
Q60같은 차들이 아마 그렇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외 2028년이후로도 정식센터가 소규모로 계속 유지되거나 닛산,인피니티 차들이 많이 팔렸기때문에 사설에서도
잘 다룰것이기 때문에 정비못받거나 부품수급의 문제같은건 없을테니 걱정마시고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370Z신형 기대가 컷고 인피니티도 좋은 차들 많이 내놓는데
좋은 브랜드가 한국시장에서 사라졌네요
단종되면 중고값 우수수 떨어지는데 별걱정안해도 된다구여??
제일 많이 팔린 알티마는 그냥 패밀리카로 사는사람이 대다수일텐데 피해가 없다니
어처구니가 없군요
단종되면 중고값 우수수 떨어지는데 별걱정안해도 된다구여??
좆창나서 중고가 방어가 잘된다는건가
신차출고없이 서로 카페에서 아나바다 운동으로 타지않음?
현기는 있어도 안해주니 ㅋㅋ 제선택에 후회없습니다
매니아층 없던데
평이나 실 차량도 워낙 좋으니..
q60은 밸런스, 미션, 출력 모든게 어중간하다는 평이 많아요
란에보에 q60 비비는건 좀 아니죠
제일 많이 비교되는 m2가 4초 초반대인데 q60은 5초 초중반입니다
리틀 gtr이라고 하셨는데.. 좀 아니지 싶네요
gtr은 코너든 직빨이든 써킷이든 올라운드 플레이어입니다 실제 타보고 말씀드리는거구요
q60은 gt성향이 강한 차량이지 밸런스를 논할 차량은 아니라고봐요
뭐 관점차이라 말하면 끝도 없겠네요..
제일 많이 팔린 알티마는 그냥 패밀리카로 사는사람이 대다수일텐데 피해가 없다니
어처구니가 없군요
분당야탑 쉐보레정비센터 단지 내에 닛산 AS 있음
이 단지 내에 스바루, 사브 등등 온갖 차들 AS가 다 있는 것 같음
딜러사가 운영하는 as센터도 없아질게 뻔하고 긴급출동 그런것도 안될게 뻔한데, 차라리 현대차 타는게 훨 정신건강에 좋음
참고로 인피 사는사람들 대부분이 매니아 층이 많음
중고가 떨어진다고 팔거였음 독삼사 갓지
거지새키들인가 수게 그런말 많이 하잖아
차값 떨어지는거 신경 쓸거면 흉기를 사야지
그리고 르노삼성 없어지지않는이상
부품수급 문제없고
머차를 20년식 탈생각으로 산것도 아니고
참고로
잔고장도 별로 없어서 신경도 안씀 고장이난들 2028년까지 섭센터는 그대로 유지이고 인피만 12년째 타지만 섭센터 간건 미션오일.차사고 외엔 간적이 없음
어제 문자오든데 12월 부로
집나간다고 ㅎ
별걱정 안함
참고로 유니크돼서 기분 좋음
저위 댓글에 사브 예가 있긴 하지만
지금도 사브9.3 차량보면 가지고 싶지
그리고 몇대 없으니 유니크 하잖아 ㅎ
쪽발차 살때 다이미 다들 이정도는 감수 하고 산거지
쪽국을 동경해서??
그차를 그브랜드를 좋아해서 산것 뿐이야
죄지은거 아니다
괞히 자책 말아 !!
쪽발이 차나 흉기차 탈바엔 차라리 뚜벅이가 좋을듯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