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0e Mspt 출고 후,
약 1만km 가량 운행하였기에 간략하게나마 운행 후기를 남겨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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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 출퇴근 거리가 22km 로, 주중에는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만으로 출퇴근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여행을 자주 가는 편이라 엔진/배터리 주행 비율이 50:50 으로
출고 후 현재까지 누적 평균 연비는 20.4km/l 입니다.
최근, 일부 차량들의 엔진 경고등 이슈 등이 있긴 하지만
충전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출퇴근 거리가 짧다면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장단점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최고의 교보재라고 생각합니다.
요즘같이 차량 출고하기 힘든 시기에도
풍부한 옵션과 높은 프로모션. 그리고 빠른 출고가 정말 좋았던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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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차량개요
- 차종 : 530e Mspt [P1_Z6M]
- 출고 : 22/03/31
- 주행 : 10,048km
- 연비 : 20.4km/l
2. 구매사유
- 현재 차량(08년식 IS250) 고장이 안나 너무 지겨워서
- 전기차를 바로 사기엔 충전 인프라가 불안해서
- 개인적으로 내연기관차를 선호해서
3. 장점
-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장단점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거
√ 장점
* 주중 출퇴근 시, 유류비가 전혀 들지 않음
* 장거리 주행 시, 배터리 충전에 따른 스트레스가 없음
* 배터리 운행 시, 높은 토크감과 정숙성을 기반으로 한 편안한 승차감
* Mspt 트림임에도, 일반 서스펜션과 배터리 탑재로 인해 더욱 더 편안한 승차감 제공
* 주행 모드가 많아, 다양한 환경에 대응할 수 있음 (스포츠모드, 하이브리드모드, 일렉트릭모드, 배터리컨트롤모드 등)
* 구입 당시엔 G30 중 가장 풍부한 옵션을 탑재하고 있었음 (레이저 라이트, 소프트 클로징, 어라운드 뷰 등)
√ 단점
* 배터리 충전을 위한 각종 제반사항(카드 발급, 회원 가입, 관련 앱 설치 등)에 대한 사전 습득 필요
* 배터리 충전을 위한 여러 번거로움(충전소가 대부분 지하 하층 혹은 구석에 위치)
* 배터리 탑재로 인한 차량 중량증가 및 작은 연료탱크
4. 단점
- 배터리 주행거리가 50km 가량으로 다소 짧다는 거
- 완속 충전만 지원돼, 충전 속도가 느리다는 거
- 배터리 탑재로 트렁크가 작다는 거
저도 차는 대 만족하고 있네요 ㅋㅋ
고속도로 밤에 달려도 상향등만 켜지지 레이저라이트까진 안켜지더라구요 -_-
불빛없는곳으로 찾아서 움직이지않나요??
모두들 경험상
불.빛.하.나.없.는.지.방.국.도.에.가.야.켜.진.다.라.고.만
같은레이저라도 틀리군요
뿌듯합니다 ㅎㅎㅅㅎㅎ
일단 파란램프가 마음에듭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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