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월31일 차량 등록후, 12월20일 환불받게 된 경위를 감정이입 없이 써 보겠습니다.
- 5/31일 차량 등록. 차량 인수 후 10일쯤 지나서 최초 정차중 시동 꺼짐. 이때는 운전중 조작 실수인가 하고 넘어감.
- 7/8일 2회차 정차중 시동 꺼짐.
딜러에게 통보 후 일정 잡아서 7/28일 성동 서비스센터에 입고. 메인 배터리 충전후 당일 출고받음.
- 8/5일 3회차 정차중 시동 꺼짐. 8/8일 센터 입고후 보조배터리 메인센서 교체후 8/11일 출고받음.
- 8/16일 4회차 정차중 시동 꺼짐. 센터 입고후 9/8일 출고받음.
- 8/17일 하자재발통보 벤츠코리아에 송부함과 동시에 국토교통부 자동차안전하자 심의위원회에 자동차교환/환불중재신청서 접수.
- 10/16일 5회차 정차중 시동 꺼짐. 센터 입고.
이후 벤츠코리아에서 연락이 와서, 국토교통부에 접수한 자동차교환/환불중재신청을 취하하는 조건으로 환불조치 하겠다고하여, 본사 확인레터 받은 후 취하하였음.
12/20일 환불. 주행거리를 계산한 감가후 환불. 약 500만원 정도의 감가 발생.
SL 타기 전에는 와이프 차량으로만 벤츠를 2대 타고 있었습니다.
제가 몇 달 타본 AMG SL63은...이래 저래 저와는 많이 맞지 않았습니다.
승차감면에서는, 고급진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스포츠성이 좋은것도 아닌, 아주 애매한 포지션이었습니다.
잔고장도 많고, 잡소리도 많았습니다. 첨부된 영상은 창문 여닫을때 나는 소리입니다.
스티어링휠 돌릴때에도, 태엽감는 소리가 나는게 여간 신경이 쓰이는게 아닙니다.
자동차는 자기 취향에 따라 평가가 워낙 극명하게 갈리니까...그 부분은 뭐라 할 게 없겠습니다.
제가 지적하고 싶은것은,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와 제조사인 벤츠 코리아의, 정말 무성의한 대처입니다.
시동꺼짐이 계속되어, 운전대만 잡으면 노이로제가 걸릴 지경인데도, 한성자동차와 벤츠측에서는 적절한 대처와 사과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점은, 제조사와 딜러사 회사차원에서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는 벤츠는 다시 구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지간 해선 환불 안 해 주는 자동차 회사가 환불 해준 걸 축하드리고, 더불어 하자로 고생하고 환불 받기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믿기 힘든 신차의 결함으로 인해 시간 노력 시동꺼짐은 생명과도 직결될수 있는 문제있을건데
그렇게 사찌마시라니까여 떵츠는 딱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C클도 못만들어 르노엔진갖다쓰는 기술도 형편없는 그냥 유럽용 저가산 자동차입니다 이것도저것도 아닌거고여
한국고객그냥비싸게 팔아주니 돈되니 계속 그렇게 형편없는걸 비싸게 파는겁니다
자동차관련 하는분중에 고가를 상대하다보니 자기손해크니 나몰라 하는분 렌트카 단기빌리면 반납시 조금기스났다고 면책금받아 이익산출하는놈 아무튼 새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째든 국산짜도마니조아져서
국산짜 추쩐해드립니다
소모품입니다 비싸봐야 님에게 남는거 없습니다
그렇게 사찌마시라니까여 떵츠는 딱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C클도 못만들어 르노엔진갖다쓰는 기술도 형편없는 그냥 유럽용 저가산 자동차입니다 이것도저것도 아닌거고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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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련 하는분중에 고가를 상대하다보니 자기손해크니 나몰라 하는분 렌트카 단기빌리면 반납시 조금기스났다고 면책금받아 이익산출하는놈 아무튼 새차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째든 국산짜도마니조아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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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품입니다 비싸봐야 님에게 남는거 없습니다
어지간 해선 환불 안 해 주는 자동차 회사가 환불 해준 걸 축하드리고, 더불어 하자로 고생하고 환불 받기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죄송합니다 고객님. 하지만 저희가 해드릴 수 있는건 없습니다"
딱 이거더라구요.
이런 일이 생기면, 딜러하고는 대차만 요구하고 다른건 일체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감정소모만 되더라구요.
믿기 힘든 신차의 결함으로 인해 시간 노력 시동꺼짐은 생명과도 직결될수 있는 문제있을건데
차도 보증기간이 있을것 같은데 그 안에 문제시 완불 해줘야지.. 뭐 빼고 뭐빼고...
목숨걸고 탄 위자료는 안줌??
빵 사 가지고 왔는데, 빵 하나 먹다보니 곰팡이 폈음.
그럼, 먹은 빵은 제외하고 환불함??
s63카브리에서 넘어가볼까 고민핸는데,
잘 보고 선택해야겐네요. 흠..
차 뽑기가 너무 안좋았고, 차 성향이 저랑 그냥 안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갖고, 철저하게 서류를 준비해서 국토교통부에 하자교환/환불신청을 진행했던게 주효했던거 같습니다.
비엠~ 가세요
윗분 말대로 환불 받았다는 것에 의의를 가지시는게 님의 정신에 이로울 듯 합니다.
고생 많으셨어요~~
911대비 좋은 대안이라 생각했는데 아쉽네요
이렇게 뚱뚱하게 만들어 먼 스포츠성이 ...애초에 그냥 s클래스 카브리 정도로 생각하고 탈려고 해도
잔고장이 이렇게 많으면 ... 암튼 아쉽네요 고가의 차량인데
AMG SL63과 9단미션 조합은 정말 안 맞는것 같았고,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어디하나 편한 구석이 없었습니다.
이 차의 에어서스펜션은 그 정체가 의심스러울 정도로 질감이 좋지 않습니다.
운전석 왼발 놓는 쪽의 공간이, 왼쪽으로 박하게 막혀있고 좁아서 심리적으로 답답하며, 운전할때 골반이 살짝 돌아가는 것 같아서 불편했습니다.
안쪽으로 파묻히는 형태의 도어 손잡이도 조작오류가 잦아서 불편합니다.
사이드 윈도우쪽 고무패킹부위 만듬새도 엉성하여, 창문을 올리고 내리는 형상이 어설퍼 보입니다.
저도 출고 4개월차인데 48v 배터리 문제로 교환판정받았는데 국내 및 독일에도 재고가 없어서 정비 기약 없고 최소한달 이상 예정이랍니다. 컨택포인트를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레몬법에따른 교환환불 조건이 정해져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대처하세요.
벤츠코리아 본사 고객지원팀(CR팀)이 있는데, 자기들이 불리하면 고객한테 연락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아예 연락조차 하기 힘듭니다.
도대체 벤츠코리아하고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본사 어느부서도 공개되어있는 전화번호가 없습니다. 공개되어있는 모든 전화번호는 외주업체의 콜센터로 연결될 뿐입니다.
지금 돌아봐도...정말 환장할 노릇입니다. 도대체 벤츠코리아하고는 연락을 할 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전화번호들이 같이 검색되는데 02-6456-24XX ~ 26XX 까지 사내전화번호로 사용 하는듯 합니다.
검색 결과에 담당자하고 부서 이름 뜨니 비슷한 부서 대충 잔화 걸고 원하는팀으로 돌려달라고 하면 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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