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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8.21 12:14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나 전기차 같은 경우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별개로 따로 매겨야 하나? ㄷㄷ
  • 레벨 중위 3 닉네임만들기귀찮 15.08.21 12:14 답글 신고
    듣고보니 이대로 시행하기에는 무역분쟁의 소지가 많을거 같네요
  • 레벨 대위 1 Nightrider 15.08.21 12:15 답글 신고
    전 이게 합리적인 생각이라고 봅니다. 비싼 차가 도로를 더 많이 손상시키는 것도 아니고 -_-
    하지만 우리나라는 뭐든지 고급진데 세금매긴다 하면 앞뒤가리지 않고 찬성하는 판이라 ㅎㅎ
  • 레벨 소위 3 maxcuruz 15.08.21 12:15 답글 신고
    저도 동의 합니다..
  • 레벨 중장 또롱 15.08.21 12:21 답글 신고
    설득력 있는 글입니다. 좋은 의견 잘 봤습니다.
  • 레벨 소위 2 hernia 15.08.21 12:33 신고
    @Nightrider 근데 진짜 많이버는 사람들은 법인차로 세금 비용처리해서 이번에도 별 영향이 없죠. 이번에도 3-10사이 차를 구매하는 중산층이 타겟인것이 문제이죠.
  • 레벨 소위 3 지오그라피 15.08.21 12:26 답글 신고
    동의합니다.

    재산적 가치 기준에서의 과세라면 도로위의 모든 "차"에게도 동등하게 적용해야 할것입니다.

    하다못해 기백 , 기천짜리 자전거에게도 말이죠.

    제산적 가치의 소비세, 보유세 개념의 과세라면 말이죠.
  • 레벨 원사 3 너나타라흉기데스 15.08.21 12:28 답글 신고
    부족한세수 삥뜯고 흉기차보호하기 위해 수입차 발목잡고..일피 쌍타..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8.21 12:35 답글 신고
    미국이 자국 픽업트럭 보호를 위해 그렇게 하고있죠? ㅋㅋ

    gm 포드 크라이슬러 빅3 사태때도 그렇고 ㅋㅋ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8.21 12:31 답글 신고
    외제차를 탄다는건 그만큼 일반적인 시민들보단 부유하다는걸 의미 하기때문에 전 찬성입니다.

    상위 몇 %를 위해 하위 몇십%가 피해를 볼 순 없다고 봅니다.

    돈이 많은 사람에게 많은 세금을 걷는건 당연한거예요.

    저 외제차 오너들중에 절반이 강남이나 대기업 임원일텐데요 뭘..


    또한 저 세금제가 오면 오히려 차량 외산차들로썬 가격 책정에 고민이 생길 가능성이 되어 가격인하가 될수

    있고요. 국산차 역시나 판매를 위해선 터무니 없는 가격을 내세울순 없어 질 가능성도 있죠,


    없는 돈에 남 체면 신경쓰느라 외제차를 짜고짜서 구입한 사람들은 입에 거품물고 반대할수 있겠지만요...
  • 레벨 소위 2 falcon 15.08.21 12:36 답글 신고
    소비자는 차를 구입할때 차가격에 부합한 만큼의 등록세금와 취득세금를 냅니다. 또한 가지고 있는 차량의 가격이 개인의 재산으로 잡혀 건강보험료나 재산세등 비싼차일수록 매월 매년 많이 내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자동차에 대한 세금입니다.
    그럼 자동차세는 뭘까요? 자동차세는 자동차도로정비비용+환경개선부담금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위에 이 글을 읽어보신거죠?
  • 레벨 대장 좀글타 15.08.21 12:38 신고
    @falcon 싼차 사시면 됩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8.21 12:38 신고
    @falcon 취등록세도 내고 건보료는 당연히 시민으로써 내야되는거고요.,

    그 외에도 더 걷어가도 되죠. 그만큼 버는사람들이 그런 외산차를 유지하는데

    그 정도 각오는 하고 사야되지 않나요? 있는놈들한테 당연히 더 많은 과세를 하게끔 개편한다고 전 보는데요.

    부자들한테 세금 더 걷는거 뿐이예요~
  • 레벨 소위 2 falcon 15.08.21 12:42 신고
    뭘 더 걷으려면 법과 논리가 있어야 되죠.
    걍 있는 놈(벌써 이 단어에서 감이 오지만)은 이미 더 내고 있는 세금이 적절한지 안 한지는 상관없고 어떻게든 세금을 더 내야 한다. 무조건 지금 보다 더 내야 된다. <- 이거잖아요. ㅎㅎ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8.21 12:54 신고
    @falcon 그건 추후 개선을 하겠죠. 어쨋든 이번 법안은 찬성임

    부자과세 + 허영심과 과시 목적으로 무리하게 비싼차 사는 사람도 막아

    빛 증가도 덜해지고. 외산차의 가격 압박으로 인한 인하 등등

    장점이 더 많다고 봅니다
  • 레벨 대위 1 Nightrider 15.08.21 12:47 답글 신고
    대략 근로소득자 상위 12%가 전체 근로소득세의 85%를

    자영업자의 상위 7%가 종합소득세의 85%를 내죠.

    즉 상위 10%가 나라 세금 90% 정도를 내고 있어요.

    반면 전체 근로소득자와 자영업자의 40%가량이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고 있구요.

    더 버니깐 더 많이 내는 건 당연해요.

    근데 나라가 더 뺏으려는 정책 내 놓으면 투덜거릴순 있죠. 우리 돈으로 나라가 굴러가는 중인데 ㅋㅋㅋ

    게다가 전체 세금 90% 부담한다고 나라가 뭘 더해주는 것도 아니잖아요?
  • 레벨 대위 1 Nightrider 15.08.21 12:58 답글 신고
    추후 개선을 하긴 뭘 하겠어요? ㅋㅋㅋㅋ 부자과세는 전세계적인 추세인데.

    대신 여지껏 세금 적게 내고 있던 근로자들도 탈루하던 자영업자들도 일정부분 번 만큼은 내도록 세법도 고치고 세무조사도 더 강화시켰으면 좋겠네요
  • 레벨 상사 1 P0SCO 15.08.21 13:12 답글 신고
    부자들이 세금을 더 내는건 당연하고 더 내고 있죠.
    그래도 부족하다면 해당 목적에 맞는 세금을 증세해서 풀문제인거지
    목적에도 부합하지 않는 과세항목을 갖고 다수가 찬성한다고 증세수단으로 사용하는건 위헌소지까지 있어보이네요.
  • 레벨 원사 3 shooter 15.08.21 14:51 신고
    @P0SCO 법실증주의적 해석이네요. 옳으신 말씀입니다.
  • 레벨 소위 3 maxcuruz 15.08.21 12:34 답글 신고
    비싼차에 맞게 자동차세를 내게 한다면 자동차세의 목적을 바꿔야 합니다.. 도로정비비 환견개선비 이런거 말고요..
  • 레벨 대장 좀글타 15.08.21 12:34 답글 신고
    비싼차 더내는데 무조건 동의
  • 레벨 원사 3 shooter 15.08.21 13:21 답글 신고
    비싼차 사는 사람이 이미 더 내고 있어요. 세목을 설치한 목적에 부합하게 증세를 하든 감세를 하든 해야죠. 원래 설치목적은 아몰랑~ 무조건 부자증세 이러면 안되죠. 자동차세 설치목적은 위에 글 참고 좀 하세요.
  • 레벨 상사 1 P0SCO 15.08.21 12:41 답글 신고
    공감.
  • 레벨 대령 2 랭커스 15.08.21 12:41 답글 신고
    탄소세가 좀 더 실효성이 있어보이네요.
  • 레벨 중장 항상좋은하루 15.08.21 12:41 답글 신고
    그러네요 ㅎㅎ
  • 레벨 대령 2 랭커스 15.08.21 12:45 답글 신고
    그 전에 자동차세에 포함되어 있던 교육세 폐지랑 그리고 기름값에 붙어있는 유류세 인하 및 폐지가 병행돼야죠.
  • 레벨 원사 3 안알라줌 15.08.21 12:47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대령 3 긴수염고래 15.08.21 13:22 답글 신고
    공감되네요
  • 레벨 이등병 참잘해 15.08.24 09:56 답글 신고
    닭치고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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