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가성비로 치면 일본차는 말할 것도 없고 현기보다 못하다는 것은 한국의 차알못 독뽕병신들만 빼면 전세계가 다 아는 사실인데 폭스바겐이 좁밥이라는게 극명하게 드러나는게 바로 미국시장이지..
미국시장은 전세계 모든 메이커들이 모여들어 진검승부를 펼치는 그야말로 자동차업계의 메이저리그,NBA,챔피언스리그 같은 곳이다.
바로 그 미국시장에서 폭스바겐은 그냥 쩌리라고 보면 된다.현기 동급차종보다 싸게 팔리면서도 판매량까지 뒤진다.소비자평가기관들의 점수도 낮고 브랜드가치도 떨어진다..도요타와 세계 1,2위를 다툰다는걸 감안하면 정말 처참한 수준이다.
미국에서도 벤츠,비머 같은 프리미엄 독일차메이커 덕분에 독일차메이커에 대한 가산점이 완전히 없지는 않다.폭스바겐이 독일차 프리미엄에 어느 정도 편승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은 벤츠,비머와 달리 대중차시장에서 가성비를 가지고 경쟁해야 하는 처지다.그렇게 프리미엄 시장이 아닌 대중차 시장에서 디테일하게 성능,내구성,가치를 따져보니 일본차에 압살당하고 현기한테마저 뒤쳐지는 걸로 나타나는거다.한국의 차알못 독뽕병신들처럼 "닥치고 독일차"라면서 벤츠,비머에 적당히 묻어가는 마켓팅을 펼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중저가 싸구려브랜드를 프리미엄 취급해주는 정신병자들이나 할 블랙코미디가 펼쳐지는건 상상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대중차로서의 가치가 형편없다는게 드러났는데도 세계판매량 1,2위를 다투는건 무엇 때문인가? 바로 유럽과 짱깨시장 덕분이다.유럽은 인구가 5억이 넘고 EU를 하나의 경제권으로 본다면 미국보다 더 큰 세계 1위 경제권이다.똥깨도 자기집에서 먹고 들어간다는 말처럼 유럽시장이 자기들의 안방이다보니 여기서 엄청나게 점유율을 끌어올린다.또 하나,디젤 강세라는 유럽 특유의 자동차문화가 일본,미국메이커들에게 일종의 진입장벽이 되었다.또 짱깨시장에서는 일본,미국메이커들이 정치외교적인 이유로 짱깨정부와 대중들로부터 차별을 받는 것과 달리 아무런 차별없이 공공연한 지원을 받기까지하며 판매대수를 엄청 끌어올렸다.짱깨가 대가리수는 엄청나다보니 짱깨시장에서 점유율이 높아지면 단순판매대수로 집계할 때 엄청나게 유리하다는 거다..
결론은 폭스바겐은 대중차로서의 가치는 좁밥인데 유럽과 짱깨시장에서의 치트키 덕분에 도요타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브래드가 되었으며 특히 차알못저능아들이 득시글거리는 한국에서는 "독일차,독일감성" 운운하며 벤츠,비머에 묻어가는 프리미엄 마켓팅전략으로 졸지에 중저가싸구려브랜드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둔갑되는 자동차역사에 남을 미친 코미디가 펼쳐졌다는 거다.
말씀이시군요...
데렉지터가. 폭바 안티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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