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오닉 차량 시승차를 받고 약 30km 가량 주행했습니다.
고속화도로 위주로 주행했구요. 시내에서도 연비가 거의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역시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입니다^^
아이오닉 연비
총 30km 거리를 30분 동안 주행하면서 평균 속도는 59km/h 였습니다.
구간 평균연비는 21.1 km/L 가 계기판에 표기되었구요.
전체적으로 시내 및 고속도록 가리지 않고 비슷한 연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이오닉 EV 모드 운행은 엑셀을 살살 밟을 경우 70km/h 까지는 가능하더라구요.
80km/h 이상에서도 엑셀에 발을 떼면 계기판에 EV 모드로의 전환되긴 합니다.
하지만 엑셀을 밟은 상태에서의 EV 모드 운행 최고속도는 70km/h 내외인듯 하구요.
엑셀을 깊게 밟으면 당연히 EV모드가 꺼집니다.
시내에서 신호대기중(EV모드) 출발을 하게되면,
정차에서 출발을 위해 정상적으로 엑셀을 밟을 경우 EV 모드는 꺼집니다.
아주 천천히 엑셀을 밟으면 EV모드로 출발이 가능한듯 한데, 이렇게 운행하다간 속터질지 모르겠네요 ㅎㅎ
서울 강남 시내 주행에서 평균연비가 18~19 정도 였구요.
고속화 도로에서도 이와 비슷한 수치였습니다.
평균 60km 내외 구간에서 EV모드를 활용하면서 연비가 21 가까이 쭉쭉 올라왔구요.
이후 시내로 진입해서도 EV모드 위주로 주행이 가능하면서 연비가 더 상승했습니다.
고속도로에서의 연비 효율은 디젤과 비슷할듯 합니다.
시내 연비는 디젤보다 월등히 좋을듯 하구요.
아이오닉 같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는 운전자의 연비운전 성향에 따라 기대보다 좋은 연비가 가능할듯 하구요.
급가속 급출발이 잦은 운전 스타일이라면 아이오닉의 높은 연비 효율을 기대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오닉 시승기
1. 아이오닉 정숙성
일단 대단히 조용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일거라 생각되는데요.
EV모드 주행시에는 말할것도 없고 고속 주행에서도 정숙성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도로 사정상 110km 아래로 주행했기때문에, 고속 정숙성과 관련해서는 아직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겠네요.
요즘 차들이 정숙성에서 신경을 많이 쓰는지라..
아뭏든 정숙성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진동은 거의 느끼지 못했네요. 정차시 EV모드로 전환되는지라 시동이 켜졌는지 꺼졌는지도 헤깔립니다 ㅎㅎ
아이오닉 구매 대기자 분들중에 아반떼 디젤과 비교하실분들이 많으실텐데..
아반떼 디젤도 굉장히 정숙해졌다고는 하나, 시간이 지나 연식이 오래됐을때
디젤과 하이브리드의 정숙성이나 진동 비교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가 당연히 압승이겠죠?^^
2. 아이오닉 핸들링 및 승차감
승차감도 좋았습니다. 준중형급 이상의 승차감이 아닌가 싶네요.
D컷 스티어링휠의 그립감도 훌륭하구요, 핸들링은 사실 와인딩 구간이나 제대로된 테스트를 해보지 못해서
아직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네요.
과속 방지턱을 넘을때의 느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일단 주행 테스트 부분에 있어서는 좀 더 지켜보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적인 주행에서 아이오닉이 주는 만족감은 분명 괜찮았습니다.
엔진힘도 그리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었구요.
3. 아이오닉 시야
전체적인 시야는 아주 좋습니다. 전면 시야감도 좋고, 사이드미러 시야도 좋습니다.
대신 백미러를 통한 후방시야는 익숙치가 않더라구요. (이거 굉장히 거슬릴수도 있습니다~)
안전운전에 방해될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2개로 나뉘어진 유리가 좀 거슬리긴 합니다 ㅎㅎ
그리고 사각지대 경보장치는 좋네요~
깜빡이를 넣고 차선변경시 옆 차로에 차가 있으면 사이드미러에 표시될뿐만 아니라, 경보음으로 안내해줍니다.
아이오닉 외관
제가 받은 아이오닉 시승차의 색상은 아이언 그레이 색상이었습니다.
실제로 보니 굉장히 잘 어울리네요~^^
어두운 계열이라 차가 좀 작아보이는 성향이 있으나, 보시다시피 광도 잘 살아나고, 이쁩니다~
옆차 포르테랑 비교하면 아이오닉의 멋진 디자인이 더 튀어보이는듯 합니다 ㅎㅎ 본넷이 좀 볼륨감 있고 높은편이죠? 마침 아반떼 MD가 주차된 옆자리를 찾아 아이오닉을 바로 옆에 주차해봤습니다.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아반떼와 전체적인 길이는 거의 비슷하구요. 아이오닉이 살짝 높은편이고, 아반떼가 전폭이 조금 넓다라는 느낌입니다. 제원상 수치와 동일한 느낌이예요. 아반떼가 흰차다 보니 상대적으로 아이오닉이 좀 작아보일 수는 있습니다. < 아이오닉 실내 사진 > 아이오닉 2열 착좌감 아이오닉 2열 공간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이 많아서, 정차하자마자 2열에 요리조리 앉아보며 확인해봤습니다. 일단 제 키는 180cm이구요. 허리를 등받이에 기댄체 헤드레스트쪽으로 머리를 움직이기 어려운 공간입니다. 머리를 기대지 않는다면 앉을만 합니다. 머리를 헤드레스트에 기댈려면 허리를 상당히 앞으로 빼야합니다. 잠깐 앉아보면 편할 수 있으나, 장시간 착석 시 허리에 부담이 많이 갈듯 하구요. 편하게 기댈려면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허리 공간을 저 정도 떼고 앉아야 합니다. (180cm 성인 기준) 저 같은 경우 뒷열에 앉더라도 머리를 헤드레스트에 기대지 않고 그냥 세워서 앉는 편이라.. 이런 경우에는 허리를 붙이고 앉아도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추후 아이오닉을 더 운행하면서 느끼는 점등을 아이오닉 시승기를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팍팍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일단 아이오닉을 짧게 시승하며, 앉아보고 느낀 점을 회원분들께 전달했습니다.
그 카페 원래 소하카페 아니었나요?
기존 소하회원들 막 강퇴시켜서 분노를 샀던?
매니져라는 분이 운전중 동영상 촬영해서 올리고
계기판이 고장났니? 연료가 안줄어...하질않나.. 만땅넣고 겨우 100키로 좀 타놓구선...
추천합니다~#.#
좀더 디테일한 것도 시승기에 적어주시면 좋겠네요~
요즘같이 추운날 냉간시, 오일 게이지가 안오른 상태에서 소음 엔진룸 동영상 떨림 정도
오일게이지가 오른 상태에서 소음 엔진룸 동영상 떨림정도 등등
냉간시 엔진을 억지로 개입시킨 상태에서의 진동 소음 느낌등등
깃털 악셀로 깊게 밟았다가 다시 EV모드전환하고 계속 반복시, 차량에서 느껴지는 진동이나 이질감~
등등
소나타 하이브리드 동호회의 결함/불만 게시판에 올라오는 실사용자들의 불만에 대한 느낌들이
아이오닉이라는 차량의 구조에서도 느껴지는지 등등 이런 소감요^^ㅋ
죄송합니다~ㅠㅠ
알고싶은게 넘많은데 시승차는 구할수없으니 이러고 있네요~ㄷㄷㄷ
그리고 연비 부분은 너무 아쉽네요
아반떼AD 가솔린 차량도 평균속도 56에서 트립연비 18.8이 나왔엇는데...
참고로 프리우스는 평균속도 32에 트립연비 27 나왔었어요.
시내나 60km 내외 구간에서 극강의 연비를 보여주는듯 하네요.
하이브리드에게 극악의 계절이 겨울이거든요..
히터를 계속 틀어야 하니 전기를 쓰건 엔진을 돌리건.. 좌우지간 계속 히터가 나와야 되니
연료를 많이 먹죠.. ㅎㅎㅎ
ㅡㅡ;;;
기록적인 한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차가 실패할거라 보는 아니면 믿고 싶은 부류들이 많던데
제 개인적 의견은 정반대입니다
얼리어댑터들이나 아이오닉이라는 전혀 새로운 컨셉이 어필되는 젊은 층뿐만아니라
연비에 민감한 중장년층에거도 충분이 어필될 수 있는 모델이죠
문제는 초기 품질 정도
제차는 공연연비 18키로인데
본문 시승 컨디션과 제가 찍어놓은 제 차 연비주행 컨디션이 비슷하네요
제차는
거리 :34km
주행시간 : 34분
평균속도 : 59km/h
연비 : 25키로
나왔네요
아아오닉 연비 좋은거 인정
깡통 바로 윗급만해도 탈만한듯 합니다.
가격보니 맨밑 하빠리는 직물이라 +_+
무튼 실연비가 21km나오면 괜찮은거 죠
아반테도 잘 만들었던데
이번 아이오닉 상당히 기대되요
혼다는 예전의 마인드로 돌아가야 함.. 친환경은 개뿔. 인사이트, 시빅하이브리드가 회사 말아먹고,
말도 안되는 가격대의 레전드가 두번 말아 처먹더니
이제 겨우 디젤 들여온다고?
아직까지 안 망하고 영업하는게 용하다능...
수고하세요
연비를 잘 몰라서
위의 아이오닉 주행기의 경우 거리가 워낙 짧아서 의미가 없긴 하지만
그래도 프리우스 수준으로 못해도 25내외 나올줄 알았는데 엄청 실망.
칼을 치던지 요리를 하던지는 알바아닌데 깜빡이는 좀 킵시다.
자유로에서 E클이랑 지랄발광을 하던데 상품권 보내드릴까요???
아 그럼 다른 사람일 수도 있을 수도 있나보네요.
근데 위에 글쓴이 답글보면 용인으로 오면 태워준다잖아요.
그리고 제가 협박했습니까? 없는 사실 지어낸 것도 아닌데 뭔 협박입니까
하여간 오지랖도 태평양이시네
신고 한번도 안해봤는데 ㅎㅎ
그 카페 원래 소하카페 아니었나요?
기존 소하회원들 막 강퇴시켜서 분노를 샀던?
매니져라는 분이 운전중 동영상 촬영해서 올리고
계기판이 고장났니? 연료가 안줄어...하질않나.. 만땅넣고 겨우 100키로 좀 타놓구선...
그런데 옆에 포르테랑 아반떼 번호판은 가려주시는게..ㅎ
옛다 관심~~~
아님 죄송~~
마루타 되기 싫으면 이차는 안사는게 답인데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