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틀림강성은 전체를 보강해야 한다고 하시는데...
비틀림힘을 받는 주요부위 보강만으로도 현격히 좋아집니다.
아반떼 현대자 자료집 내용을 보시면..
<차체부문에서는 강성기여도가 높은 결합부개선(A필러 및 카울 선조립구조)으러 비틀림강성을 30% 개선
또한 충돌안전관점에서는 보강이 필요한 부재중심으로 초고장력강과 핫스템핑강의 적용으로 중량은 감소하면서 충돌안전성 최고등급을 획득 >
이라고 나옵니다.
님말대로라면 다 처발라야 하는데 몇군데만 손보고도 30%나 올라간건 어떻게 설명하실건가요?
설마 현대차 엔지니어들보고 무식하다고 하지는 않겠죠?
어디까지 비틀림이 강해지겠습니까?
양 문짝 방향이죠?
문짝쪽은 비틀림이 아주 강해질겁니다.. 폭방향으로.. 앞뒤방향의 비틀림은 관계없음
차체 전체가 비틀리면.. A필러가 강하다고 전체가 강한건 아니죠
차 바닥이 약한데.. 차 바닥도 A필러 방향으로 보강이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천장도 당근
비틀림강성 토론중 아니었나요?
비틀림도 모멘트라
힘점에 반지름....
비틀었을때 B구간 부터 휘기 시작했다면 5구간중 B가 가장 취약하다는 거겠죠
그럼 B 구간에 보강을 하고 다시 테스트를 했더니 C구간에서 휘기 시작했다치면
특정부분(제일 취약한부분) 보강만으로 상승은있는거죠
단면2차모멘트가 다르니...
자동차 엔진니어들 한순간에 바보만들어버리는.....
제가 말하는 것을 멀뚱멀뚱님이 이야기 해주시네요
이해 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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