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4월식
현재 주행기록 6900km
아침 출근 시간에 한참 달리던후에 신호가 들어와 정지했습니다.
그때.....
푸드덕 거리더니 시동이 꺼지더군요.
그래서 기어를 P에 두고 다시 시동켜고 출근했습니다.
2004년식 모닝 시동꺼진다 하더니 진짜였네요...
설마설마한것이 제게 찾아 올줄은 정말 몰랐어요....
아래는 지식인에서 대처방법을 찾은 내용입니다.
ECU 리셋을 하셔야 할듯 합니다.
권장방법 최대한 엔진을 예열한후 하는게 좋을것 갔습니다. 냉각수 온도가 다올라가고 엔진알피엠이 600정도되면 아래처럼 하시기 바랍니다. 3) KEY ON 상태에서 10초 이상 대기 -----------> 제경우 이상태에서 삐삐~삣소리를 아주조용하게 들리더군요(380) 그리고 엔진오일을 갈아주는 방법이 있겠네요. 합성유 사용하시면 다들 만족감이 있는것 같더군요
차에 여러가지 튜닝을하거나 조건이 변할경우 예를 들어 에어필터나 점화플러그등등..
예전같은 출력이 나오지않거나 굼뜨거나 할경우 ECU를 최적화 하여 되돌리는 방법입니다.
1) 베터리 (-)단자 탈거 후 3분 동안 대기
2) (-)단자 재 접속
4) KEY OFF 상태에서 10초 이상 대기 (KEY 뽑음)
5) 다시 KEY ON 상태에서 10초 이상 대기
6) 시동 후 1분 동안 대기
7) 시동 끈 후 1분 동안 대기 (KEY 뽑음)
8) 시동 후 30초 이상 대기 (최소 전기 소비량 자동 입력)
9) 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30초 이상 유지. 이 후 기어 중립
10) 미등을 켠 후 30초 이상 유지
11) 전조등을 켠 후 30초 이상 유지 (상향등)
12) 에어컨을 켠 후 30초 이상 유지
13) 기어를 드라이브로 옮기고 브레이크를 밟은채 30초 이상 유지
(12,13 과정에서 최대 전기 요구량 자동 입력)
이상의 순서는 ECU에서 자동차가 필요로하는 전기를 자동 측정하여 셋팅하게 하는
학습과정입니다. 즉, 최소 전기 요구량과 최대 전기 요구량을 입력 시켜 주는 것이지요.
14) 기어를 중립 또는 파킹에 위치
15) 에어컨 끔 (30초 유지)
16) 전조등 끔 (30초 유지)
17) 미등 끔 (30초 유지)
18) 시동 끔 (1분 유지) (KEY 뽑음)
19) 시동 후 알피엠 2500 정도로 고정하고 1분간 유지 (액셀 패달을 서서히 밟고 놓기)
20) 시동 끔 (1분 대기)
21) KEY ON 상태에서 10초 이상 대기
22) KEY OFF 상태에서 10초 이상 대기 (KEY 뽑음)
23) 재시동
ECU 리셋 및 세팅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