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5)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3 액션똥꼬 12/17 17:49 답글 신고
    캐병진 삽질의 대마왕 GM대우의 마케팅은 세계적 안습 수준이죠....

    항상 후발주자라는 느낌이 강한게 GM대우 입니다.

    좀더 분발해서 현대기아와 버금가는 수준으로 되길 희망합니다.
    답글 0
  • 레벨 원사 3 포카칩™ 12/17 18:17 답글 신고
    오히려 자국민(미국)들이 망하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형국.... -.-;

    지엠이야 망하더라도 지엠대우는 제발 국내기업이 인수했으면 합니다.
    그곳의 종업원들이나 협력업체직원, 가족들도 먹고살아야 하니까요...

    지금으로선 지엠대우+쌍용+르노삼성을 통합해서 삼성이나 엘지가 인수했으면 하고 바랍니다.
    그래서 요즘 국내사람들을 개똥으로 보는듯한 현대에게도 커다란 위기의식을 심어주게...
    답글 6
  • 레벨 원사 2 라리주인 12/17 18:05 답글 신고
    마티즈 후속나오기 전에 GM파산신청하겠는데요..
    미쿡에서 구재지원금을 준다고 한들 회생가능성이 그닥 크지 않을듯...
    자국민들에게 애국심을 호소할수도 없는 상황이 되버렸으니....ㅉㅉㅉ
    답글 0
  • 레벨 상사 3 액션똥꼬 12/17 17:49 답글 신고
    캐병진 삽질의 대마왕 GM대우의 마케팅은 세계적 안습 수준이죠....

    항상 후발주자라는 느낌이 강한게 GM대우 입니다.

    좀더 분발해서 현대기아와 버금가는 수준으로 되길 희망합니다.
  • 레벨 원사 2 라리주인 12/17 18:05 답글 신고
    마티즈 후속나오기 전에 GM파산신청하겠는데요..
    미쿡에서 구재지원금을 준다고 한들 회생가능성이 그닥 크지 않을듯...
    자국민들에게 애국심을 호소할수도 없는 상황이 되버렸으니....ㅉㅉㅉ
  • 레벨 원사 3 포카칩™ 12/17 18:17 답글 신고
    오히려 자국민(미국)들이 망하기를 간절히 기도하는 형국.... -.-;

    지엠이야 망하더라도 지엠대우는 제발 국내기업이 인수했으면 합니다.
    그곳의 종업원들이나 협력업체직원, 가족들도 먹고살아야 하니까요...

    지금으로선 지엠대우+쌍용+르노삼성을 통합해서 삼성이나 엘지가 인수했으면 하고 바랍니다.
    그래서 요즘 국내사람들을 개똥으로 보는듯한 현대에게도 커다란 위기의식을 심어주게...
  • 레벨 훈련병 blk6spd 12/17 18:50 답글 신고
    삼성이나 엘지가 인수?? 경제에대해 경 자도 모르시는분이군요 -_-; 삼성은 자동차산업에 관심이 많은 회사라 그렇다 쳐도.. 웬 엘지...
    그리고 국내기업이라고 국내기업만 인수할수있게 못합니다요.... 우리나라가 무슨 북한입니까?

    외국계자본 끌어들였다 잘못되면 어떻게 되는지 GM망하면 똑똑히 보게될겁니다. 쌍용도 국내공장부터 가동중단하죠. 공장 하나 가동중단하면 손실이 하루 아니 한시간에 억단위입니다.
  • 레벨 하사 3 야동순재 12/17 20:46 답글 신고
    에덴의 동쪽 안봅니까 인수 가격 제일 높게 책정하는곳에 파는겁니다. lg가 인수가격높게부르면 인수 할수도 있는거고 그리고 국내기업만 인수 한다는게 아니라 국내기업이 인수했으면 좋겠다고 했구만 똑바로 읽어보고 태클거슈
  • 레벨 원사 3 포카칩™ 12/17 21:34 답글 신고
    아~~ 이제는 바램도 보배에서는 통하지 않는건가....젠장...

    야동순재님// 제가 할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blk6spd 님 제발 글좀 눈깔로 읽고 댓글달아주셔요...
  • 레벨 원사 3 중립일수없어 12/18 00:19 답글 신고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LG가 자동차 산업에 끼어들일은 거의 0%죠.

    자동차에 대한 경력도 전무한데다가 뭐하러 모험을하는지..?

    한참 LG전자 뜨는 판에 쓸데없이 돈 낭비죠.

    인수가격 높게 책정해서 팔리는게 문제가 아니라

    그이후에 경영이 문제지요. 경력도 없는 기업이 자동차회사 인수해서 대체 뭘한다고;
  • 레벨 원사 1 아니아니김원숭 12/18 10:27 답글 신고
    국민요정 난정말 당신 이해할수가 없어 엘지에서 생각을 하는지 안하는지 어떻게 알고 그런말을하지? 당신 엘지 간부쯤 돼나? 나도 물론 엘지에서는 생각두 안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어떻게 단정지어서 그런말을 하지?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12/18 17:00 답글 신고
    지엠대우만 인수하긴 힘들지 않을까요...ㅡ.ㅡ

    아마 시보레+홀덴+지엠대우 이렇게 묶여서 팔리지 않을까 싶은데요
  • 레벨 중사 1 똥먹은벙어리 12/17 18:46 답글 신고
    GM대우의 문제가 아니라 GM대우를 움직이는 GM출신 흰둥이들이 문제다
    이 똘똘이들이 캐피탈로 돈벌어서 평생 잘나갈줄 알다가 이제야 국민세금에 빌붙느라 허둥대는 꼬라지만 봐도 알 수 있다
    GM대우는 절대 매물로 나오지 않는다
    이유는 단 하나, 오펠보다 개발비가 싸게 먹히기 때문이다
    GM이 오펠을 팔리가 없으니 GM대우도 팔리가 없다
    중국에도 통하는 뷰익과 미국내에서 살릴 셰비, 소형 준중형 위주의 오펠-GM대우, 후륜 플랫폼을 가진 홀덴 등은 GM이 남겨야할 핵심자산이지

    써놓고보니 수정하기 귀찮아서 반말로 쓴거 미안
  • 레벨 훈련병 쉬앳 12/18 01:04 답글 신고
    님이 말씀하신 3개 브랜드 -오펠, 대우, 홀덴- 다 매각가능성이 다분히 있는 회사들입니다. 대우를 제외한 오펠,홀덴의 경우 일단 만성적인 적자에 시달리는 기업이라는 것에서 일단 마이너스점수가 추가됩니다.

    오바마가 왜 경쟁력 없는 빅3 살리려고 나설까요? 단순히 자동차-철강노조가 민주당 지지기반이라서? 빅3 살리기는 미국내 다량 실업증가를 우려한 부분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어떤 형식으로든 미국내 공장을 최대한 살리는 방향으로 정리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미국 외의 해외브랜드부터 정리할 가능성이 높다는 거죠. 오죽하면 진짜 짐덩이에 불과한 폰티악을 살린다는 소문이 나돌겠습니까.

    대우가 당연히 매각된다는 썰도 아직은 헛소문에 가깝지만, 대우는 당연히 GM에 남는다는 썰도 확신할 수 없는 예측일 뿐입니다. 정확한 건 지나가봐야 알겠죠.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12/18 17:01 답글 신고
    홀덴은 적자 아닌데..ㅡ.ㅡ

    지엠내에서 흑자내는 기업은 홀덴과 지엠대우뿐...
  • 레벨 원수 XLR8 12/17 18:58 답글 신고
    뭐.. 이미 개발 거의 다 된 차 같던데.. 일단 나오지 않을까요?;; 괜히 얘기가 좀 빅스케일이 되신거 같은데 ㅋㅋ 우리나라만 보자면: 모닝보다 귀엽게만 나온다면 다시 경차의 제왕 자리에 오를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 레벨 중사 1 똥먹은벙어리 12/17 19:01 답글 신고
    폰티악은 아무리 한때 잘나갔다 해도 지금은 외부수혈로 허덕이는 시체꼴이고
    (홀덴 카프리스는 그렇다쳐도 GM대우 젠트라까지 수혈하는 꼬락서니라니 ㅋㅋㅋㅋㅋㅋㅋ)
    GMC는 옛날부터 전망없던 뚱땡이 트럭브랜드고
    사브는 브랜드는 좋은데 라인업이 넘 적어서 확장공사는 전부 외부수혈이라 브랜드랑 따로놀고
    새턴은 전망없어 한 번 망한 브랜드 두 번 망해도 이상하지 않고
    허머는 고유가 문제가 아니라 트렌드에 적응하지 못해서 망하는거고 (요즘은 단기 저유가시대)

    음....... 그러고보니 참 이런 좋은 자산 갖고도 쇠퇴하는 GM을 보면 답이 안나온다;;;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12/18 17:04 답글 신고
    허머는 매각진행중인데 누가 살까 걱정이고요

    지엠 자구책으로 새턴, 폰티악 정리한답니다

    사브도 매각 추진한다는군요
    그리고 GMC같은경우는 일반 차량판매보다 특수차량 사업에 손을대고 있어서
    매각 및 정리가 힘들듯 하네요
  • 레벨 원사 2 골든핑거 12/17 19:19 답글 신고
    솔직히 내년 9월이면 너~~~~~~~~~~~~~~~~무 늦다.. 그 전에 gm 파산할수도 있고..
  • 레벨 소장 GM몰락중3 12/17 19:51 답글 신고
    GM대우 회사꼴 보니 안습이에요. 출고지연, 광고 실수, 타이어대금 결제 안되서 마티즈 못만들기 등등 너무나 잘못한게 많아요. 한마디로 업무협조가 안되는 회사가 GM대우란 말입니다. 뭘 믿고 대우차 사라는지요?
  • 레벨 중사 3 순정그대로 12/17 20:08 답글 신고
    대우자동차가 gm에 팔렷다는게 정말 정말 재수가 없는거죠
    하필지엠? 개 거지같은넘들 그밑에서 가격올리고 원가절감 생각하는 넘이한국넘들
    짐 싸갖구미국으로 돌아가라 양넘들 잔대갈 정말싫다 여직세금한푼안내면서 지엠대우 운영한게 이꼴이냐?
  • 레벨 중사 2 lionet 12/17 20:19 답글 신고
    아마 트랜스포머2 나오면 그때 같이 나올껍니다.
  • 레벨 원사 3 히떡세움 12/17 20:21 답글 신고
    그건 나와봐야 아는거지 역부족이니 어쩌니 기자가 함부로 판단하고 지껄일 얘기가 아닌것 같은데???
  • 레벨 원사 3 중립일수없어 12/18 00:20 답글 신고
    무튼 지엠이 스스로 무덤 판건 맞죠. GM이 여태 안방자리 그냥 내줬나요..

    노력을 제대로 안했으니그렇죠.
  • 레벨 병장 너브 12/17 20:41 답글 신고
    gm은 반성 많이해야합니다. gm이든 gm대우든 차가 진짜 사고싶은맘이 거의 안들어요..ㅠㅠ
    뭐 성능은 둘째치고라도 모양이라도 멋지게 나와야할텐데 이건 뭐... 대충대충 만든거같은 느낌.
  • 레벨 병장 너브 12/17 20:42 답글 신고
    대우에서 나온차중 정말 갖고싶을정도로 맘에들었던차는 마티즈가 유일하다고나할까..
  • 레벨 소위 1 왕복100km 12/17 21:39 답글 신고
    문제는 그 차세대 경차가 나와도 문제 ..밀린다 싶으면 현대 i10에 카파엔진 단다음 팔아도 되고.. 얼마 안잇음 모닝도 후속모델이 나올 시기죠...
  • 레벨 소장 GM몰락중3 12/17 21:51 답글 신고
    i10은 안들어 오죠. 정몽구 회장님 아들 정의선 사장이 기아에 있는데요. 내년에 모닝 돌풍으로 경영권 승계 예상됩니다.
  • 레벨 훈련병 강괘토되제 12/17 22:28 답글 신고
    gm은 제네럴 미팅이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놈의 회의..검토하다 시간 다 간다는 비아냥이죠
    대우도 대우시절에는 김우중회장님의 빠른 결정과 과감한 투자를 보였으나 gm이 먹고나서 업무협조안되고 회의검토하다 출시시기 다 놓치고...그래서 듣보잡이 된거죠
    gm은 정말 망할수밖에 없는 회사....근데 현대가 gm뒤를 밟을가능성 큼
  • 레벨 대위 3 getz15 12/17 22:29 답글 신고
    i10이 들어와야 제대로 발리지, ㅋ
    마티즈.,, 폴렛폼 부터 체인지 해야지,, 10년 째인데,, 누가 사 솔직히,..
    그나마 모닝 경차 편입 안 됐을 떄 그만큼 판매했음 많이 한거 같네요,
    대우는 마티즈가 효자였는데 지금은 상황이 안좋군요,,
    예전 감자-비라-노스 라인이 좋았는데,,
    지금 왜이렇게 됐니 대우야,,,,ㅡㅜ
    정부에서 대우 살렸어야 했어야했어,,,,
  • 레벨 훈련병 강괘토되제 12/17 22:31 답글 신고
    김우중 회장님의 결단력으로 만들어진 예전 감자-비라-노스 라인이 좋았는데,,
    그땐 판매 1위였음....
    지금 왜이렇게 됐니 대우야,,,,ㅡㅜ
    그놈의 gm이 웬수
  • 레벨 원사 3 중립일수없어 12/18 00:22 답글 신고
    김우중 회장님이라니... 결단력은.. 문어발로 한국 ㅄ만든 김우중 이 그렇게

    치켜세울만한 인물인가요;; 그거 하난 잘했는지 몰라도.

    문어발경영으로 헛짓한 쓰레긴데. ㅉㅉ
  • 레벨 훈련병 05년투카 12/18 04:12 답글 신고
    게다가 대우가 GM의 산하가 된 이후로 더욱 투명한 기업과 더욱 업그레이드 된 품질 및 디자인이 이제사 슬슬 다시 한국인에게 먹히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과거 80년대 로얄시리즈의 영광을, 90년대 후반 올라인업 풀체인지로 결국 현대를 누르고 1위를 하던 그 영광을 다시 재현할 것인지 매우 주목되는군여...

    잠꾸러기님 말씀대로 적절한 견제와 경쟁은 상품의 품질을 높입니다.
    삼성과 LG가 서로 경쟁했기에 지금 두 회사는 세계최고의 전자회사로 손꼽히고 있는것이며

    과거 90년대 현대vs기아vs대우 의 3강 구도속의 치열한 경쟁으로 수많은 명차들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기차 그룹이 되어 독점하고 부터는 상업적인 차만 나왔지요...노사관계 개판(독점의 폐해 배가 불러서 그럼)...차 as 개판....맨날 가격올리기(이젠 서민이 사기엔 너무 비싼 현기차)........

    GM대우와 르노삼성이 현대-기아를 적절히 견제해줘야 자동차 산업이 발전할 것이며 현기차가 지금처럼 한다면 결국에는 과거 아시아 자동차나 일본의 프린스 자동차처럼 언젠가는 기아도 현대에 합병되어 이름마저 잃어버릴 것입니다...
  • 레벨 대령 3 Dublin 12/17 22:58 답글 신고
    현대차에서 i시리즈를 한국국내에도 적극 도입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i10 실제 봤는데요 디자인 완성도 상당히 높고 정말 귀엽습니다. 차 진짜 이뻐요. 한국시장에도 출시하면 잘 먹힐 것 같은데요.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12/18 17:07 답글 신고
    현대와 정부가 손잡고 대우 죽인걸로 알고있는데...ㅡ.ㅡ

    인터넷에서 그에관한 전반적인 스토리가 한때 돌아다녔던걸로 기억합니다

    대우그룹이 재계5위였나 그랬는데 한순간 무너지고 공중분해 된거 보면

    단순히 경영악화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훈련병 05년투카 12/18 04:14 답글 신고
    김우중의 잘못이 아니라 dj가 일부러 죽인게 사실로 굳혀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대우차는 부도직전까지 그룹내 최고의 효자종목이었고 엄청난 흑자였죠
    부도직전에 3차종 동시 출시로 업계1위 탈환하고 그 여세를 몰아 쌍용도 인수했죠

    기아는 삼성과 ys한테 털리고
    대우는 dj에게 털리고

    부정부패 많은 현대 삼성만 떵떵거리고 사니 이 나라가 어찌 될려는지....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12/18 00:23 답글 신고
    LPG 경차 연비 13.3Km 대면 리터당 불과 100원 비싼 휘발유 모닝이 17Km 대 연비니까 메리트가 없을것은 물론이고 더 유지비가 많이 드는 것 아닌가? 물론 언젠가 환율좀 떨어지면 바뀔 수도 있겠지만 LPG 경차를 사게되면 정부의 정책에 또 한번 당하시는 겁니다. 게다가 LPG 통이 어디 들어갈진 모르지만 더 무거워 질테고 충전이 주유보다 더 불편한건 다 아실테고, 가뜩이나 짧은차 사고나면 더 위험할테고 ... 이제와서 무슨 LPG 경차냐
  • 레벨 소장 GM몰락중3 12/18 00:25 답글 신고
    오토기준 아닌가요? 수동 LPG는 15Km는 나온다는 얘긴데요? 자동 살사람은 거의 없을거 같네요. 모닝밴 LPG 수동이 영업용으로는 아주 좋을거 같아요. 다마스, 라보 어쩌나?
  • 레벨 병장 너브 12/18 00:35 답글 신고
    한때 르망레이서로 천하를 평정했던시절이 떠오르네요. 그때 까만색 레이서 정말 갖고싶었었는데.. 압구정동에서 침흘리며 남타고가는거 바라보고..그랬던 대우인데..
  • 레벨 훈련병 05년투카 12/18 04:11 답글 신고
    원래 대우는 대형차의 상징이었습니다...로얄시리즈로 대표되는 럭셔리 대형차는 당시 모든 국민들의 선망의 대상이었죠....
    당시 대우를 gm이 주인이었던 시절이기에 현대차의 약진을 제대로 막지 못하고 90년대 들어서 무너지고야 말았습니다.
    그 후에 gm에서부터 경영권을 넘겨받은 김우중회장과 대우그룹은 대우를 다시 재건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나 한번 나빠진 이미지는 복구하기 힘들었습니다.
    결국 품질과 기술개발만이 현대 기아를 따라잡을거라는 판단을 뒤늦게 한 대우그룹은 (그전에는 도입모델 팔아먹어서 점유율 늘리려고 하다 실패한거죠...셀러리맨들의 한계) 막대한 돈을 쏟아부으며 기술진들을 영입, 그 유명한 xk6엔진등을 개발합니다.
    그러다가 대우그룹과 김대중과 틀어지면서 정부에 의해 강제로 해체되는 비운을 겪고 다시 GM산하로 들어가게 되어 현재에 이릅니다......


    대우차 알고보면 기구한 운명이라 아니할 수 없답니다.....
    기술의 기아
    영업의 대우

    이 두회사가 살아남았다면 참으로 독특하고 소비자를 위하는 차들이 나왔을텐데...
    거대 자본 현대만 살아남아 이리 횡포를 부리다니.......
  • 레벨 1 트라잔 12/18 08:00 답글 신고
    05년투카님...

    김우중회장과 DJ는 10년지기고 서로 많이 의지했던 관계입니다. DJ가 일부러 죽일 이유가 없죠. DJ입장에선 대우부도가 점점 기정사실화 되면서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힌 겁니다.

    김우중식 경영은 항상 정권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그 사이에서 줄타기를 했습니다. 박통시절부터 그랬고... 그게 김우중회장 철학입니다. 부정부패나 정권에대한 로비로 치자면 현대나 삼성보다 훨씬 더 그 기회가 많았으면 많았죠. 옛날 관용차 다 대우차였는데요.

    97년 3개 차종을 발표하면서 업계 탈환했다는 말도 틀린 말입니다. 당시에도 대우는 만년 3위였고 잠깐 아주 아주 잠깐 내수판매에서 기아를 넘어서 현대와 경쟁했던 적은 있었는데 1위를 탈환은 없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똥먹은벙어리 12/18 08:15 답글 신고
    05년투카


    DJ가 대우를 죽였다굽쇼??
    정부에 의해 강제해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설을 써도 참..... 산골짜기 나물캐는 촌로는 속아넘어갈만하구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중사 1 까망팬더 12/18 08:37 답글 신고
    산골짜기 나물캐는 촌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05년 투카님 좀 쩌는듯 ㅎ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12/18 17:13 답글 신고
    우리나라 기업들이 다 그렇지요

    원래 DJ시절 타켓은 원래는 삼성이었습니다
    그때 당시 삼성 분들 엄청 초조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무슨이유에선가 정부에서 대우그룹으로 가는 돈에 대해서 일괄 묶어버리고

    대우그룹도 그다지 청명한 기업은 아니었죠^^;;;

    하지만 대우건설,대우자동차,대우증권,대우전자 이런 알짜 계열사들이...다 분리되었죠

    그 뒤에 라이벌기업이 있었다고 음모론이 많이 일어났었죠

    대우그룹은 민주당정부에 의한 하나의 희생양이었습니다

    미국에 대한 선물인가 헐값에 대우자동차를 팔아치웠죠
  • 레벨 이등병 강희대제 12/18 18:57 답글 신고
    트랜스폼 님이 쓰신 계열사들 중 알짜기업은 대우증권 하나밖에 없습니다.
    대우건설이나 자동차, 대우전자 등등 다 엄청난 적자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대우그룹 해체 직전 순이익을 내던 회사는 대우증권과 대우조선을 빼면 없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히떡세움 12/19 17:50 답글 신고
    경영방식에 문제가 있긴 했지만 대우차나 대우전자, 건설 이런 계열사들의 실력이 우습게 볼 수준은 아니었다우.... 좀더 공부를 하시구랴...
  • 레벨 병장 너브 12/19 02:04 답글 신고
    그러나 차한대 제대로 나오면 바로역전할수있습니다. 두번째차가 또 성공하면 확끌어당기는거고 그담차까지 히트치면 대세몰이할수있죠.
  • 레벨 일병 일단달리자 12/21 13:41 답글 신고
    GM에선 국내시장 안중에 없습니다...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