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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히떡세움 12/17 20:25 답글 신고
    ㅋㅋㅋ..봐주긴 뭘봐줘...회사끼리 봐주는게 어딨나? 봐주는데 3기통보다 4기통이 좋다는 비교광고나 때리고 앉았나?ㅋㅋㅋㅋㅋㅋ1000이고 800이고 간에 아토즈는 디자인부터 발린거지 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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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일병 아이싱보이 12/17 20:27 답글 신고
    봐준거라기 보다 대우가 건교부에 계속 안된다고 떼썼죠. 로비를 한건지는 모름 어쨌든 모닝 출시할적에 1000씨씨 나온다는 계획이 있었는데 좀 틀어지고 4년뒤로 미뤄졌는데도 대우는 대책이 안나오고..결국 이상황...이래서 대우가 만년 2인자..요새는 3인자??
    답글 0
  • 레벨 중사 1 까망팬더 12/17 19:43 답글 신고
    어떻게 아셨을까 ㅋㅋ
    답글 0
  • 레벨 중사 1 까망팬더 12/17 19:43 답글 신고
    어떻게 아셨을까 ㅋㅋ
  • 레벨 소장 GM몰락중3 12/17 19:49 답글 신고
    원래 1000cc 베이스로 개발된 차가 아토스 였지요. 기준 올릴려고 하다가 gm대우 살라고 800cc그대로 유지시켜 준거지요. 한마디로 현대가 봐준거란 말입니다.
  • 레벨 원사 3 히떡세움 12/17 20:25 답글 신고
    ㅋㅋㅋ..봐주긴 뭘봐줘...회사끼리 봐주는게 어딨나? 봐주는데 3기통보다 4기통이 좋다는 비교광고나 때리고 앉았나?ㅋㅋㅋㅋㅋㅋ1000이고 800이고 간에 아토즈는 디자인부터 발린거지 무슨...
  • 레벨 일병 아이싱보이 12/17 20:27 답글 신고
    봐준거라기 보다 대우가 건교부에 계속 안된다고 떼썼죠. 로비를 한건지는 모름 어쨌든 모닝 출시할적에 1000씨씨 나온다는 계획이 있었는데 좀 틀어지고 4년뒤로 미뤄졌는데도 대우는 대책이 안나오고..결국 이상황...이래서 대우가 만년 2인자..요새는 3인자??
  • 레벨 상사 2 StackMas 12/17 21:25 답글 신고
    오히려 현대가 미쿡형님에게 밀려서 개발비는 개발비대로 깨진 사례인데요?
    출시즈음해서 경차 배기량 상승할거였지만
    미쿡형님의 대우의 최다판매 차량인 마티즈를 보호하기위해서 유예기간을 두죠
    유예기간이란게 얼마나 웃김니까 ㅋ 별지랄을 다한거죠
    비슷한 예로 다코다를 위해서 법바꿔서 엑티언 SUT가 나올수있게된거죠

    한국에서 가장 정부에 입김이 강한 자동차회사요?
    그거 미쿡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아니라
  • 레벨 중장 봅애들임 12/17 21:27 답글 신고
    6번째 사진의 현대차 뭐에요?
  • 레벨 중장 言中有骨 12/17 21:45 답글 신고
    상트로 입니다. 인도에 수출나간 아토즈 디자인을 변경하고, 엔진도 다른엔진이 들어있습니다.
  • 레벨 일병 94년어느여름날 12/17 23:39 답글 신고
    상트로 저라이트 디자인은 억울하다라고 호소하는 눈빛처럼 보입니다.ㅡㅡ;;;
  • 레벨 소위 1 왕복100km 12/17 21:28 답글 신고
    비슷한 걸로는 현기차외 지대를 포함한 회사의 승용디젤에 대한 땡깡이였죠..

    이덕에 현대는 라비타란 승용디젤 전용차량을 국내에서 대박 망하게 한 계기를 만들었죠..

    승용디젤 내놓는다고 할때 경유는 환경에 않좋다고 입에 거품물던 작자들이 있었죠..

    그런작자들이 2004년에 커먼레일 디젤 내놓고 갑자기 친환경 차가 되었고.. 2006년인가 2.0 엔진으로 승용디젤 얹은 suv 출시되자 마치 세계 최고의 엔진인냥 선전하고 그랬죠...

    위의분말처럼 지대 뒤엔 지엠 그뒤엔 미국이 있었고 그들이 내뿜었던 입김도 장난이 아니였다는..

    모닝 내놓을때 자기네 마티즈는 800cc 전용으로 개발되었다 기존 경차 규격으로 만들었다 규제 풀면 개발 중단하고 생산도 중단 하겠다고 게거품 물었답니다.. 그러면서 유럽엔 잘도 1000cc 엔진 달고 나간다죠?? 그래서 모닝이 근 3-4년동안 1.0 소형차란 괴상한 이름으로 안습의 세월을 살았죠.. 그러다가 2008년 규제 풀릴때 까지 안습의 세월을 살다가 요즘 기를 펴는 것이고요.. 웃기는건 그로부터 시간을 그렇게도 많이 줬는데 3-4년전 개발된 모닝의 상품성이나 그런걸 따라가던지 아님 1.0 엔진이라도 준비해야 하는데 그거 준비도 않앴다는게 더 웃기죠.. 시간을 주면 뭐합니까?? 제때 못하는데.. 승용디젤도 유예 시키고 맨처음으로 강화된 규정으로 첫테이프를 끊은차도 지대나 르삼 쌍용이 아닌 기아의 프라이드였죠..
  • 레벨 대위 1 야옹사마 12/17 21:30 답글 신고
    봅애들임
    / 현대 라비타요.
    수출명 매트릭스..
  • 레벨 소위 1 왕복100km 12/17 21:33 답글 신고
    매트릭스가 아니고

    아토스 프라임(상토르)이라고 아토스의 인도버젼 차입니다.
  • 레벨 대위 3 getz15 12/17 22:27 답글 신고
    상트로 걸랑요? ㅋ
  • 레벨 하사 3 kang0108 12/18 00:33 답글 신고
    경차가 경차다워야지 ,일본은 660cc란 경차기준으로 훨씬다양하고 힘이고 개성있는 차량들을 많이 만들어내는데 우리나라땅은 얼마나 넓길래 800cc로 힘이부치고 경차의 혜택은 다받고싶어하면서 큰차를 원하고 있으니..현대의 그리고 미국의 입김이 없지안아 있겠지만 모든건 국내시장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거죠..
  • 레벨 1 IGsStern 12/18 16:27 답글 신고
    일본의 경차는 우리나라 경차보다 훨씬 작습니다. 그리고, 660cc 자연흡기 엔진은 결코 우리나라 1000cc보다 강하지 않습니다. 터보 엔진을 써서 출력을 올린 것들이 많을 뿐입니다. 우리나라 경차는 크기 때문에 일본 경차보다 배기량이 클 수밖에 없고, 만약 거기 터보 등을 달면 물론 더 강해질 것입니다.

    일본 경차에 대해서 너무 환상을 갖지 마세요. 실제로 우리나라 들어오면 경쟁이 될까도 의문입니다. 옛날의 티코 규격 그대로입니다. 높이를 키워서 공간을 확보하지만 그게 우리나라에서 통할 수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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