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사이징해서 편히 탈려면 저압으로 저rpm부터 터보가 잘 터저줘야 할 것 같은데, 알 수가 없네요.
현기는 1,500rpm쯤에서 터지는 것 같고,
말리부는 2,000rpm에서 터지고,
르노는 그냥 최대토크가 2,500rpm이라고만 나오는데...
현재 준중형으로 평소 운전할 때 타코미터를 살펴보면 1,500~2,500rpm정도 쓰고 있던데, 위 모델들은 어떨까요?
터보 안터지면 오히려 압축비만 조금 더 낮은 저배기량 엔진일 뿐인데, 다들 토크곡선이 어떻게 되는지도 모르겠고...
고속도로 항속시 rpm도 모르겠고, 터보랙이 어느정도 되는지도 모르겠고....
타고다니기에는 다 상관 없으려나?
위 글이 사실이라면 슴육은 그지같네요
운전하면서 2500 안넘길때가 훨 많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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