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장 RPMx 16.05.08 13:19 답글 신고
    굿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0 답글 신고
    굿
    어제부로 인수인계다함..
    화요일날 번호판달고 하이패스등록하고 유보 개통하면끗~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0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1 답글 신고
    어차피 풀옵주의라 177만원에 순정네비 오토에어컨 JBL 다묶어놨는데
    그냥 넣었죠...
  • 레벨 대위 1 멀티링크반떼오너 16.05.08 13:20 답글 신고
    시승기는 춪천이라고 들었습니다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1 답글 신고
    고맙~~~
  • 레벨 원수 95Y3GLS 16.05.08 13:21 답글 신고
    오...축하드립니다...투싼 터보는 고려 안 하셨었나요 ㅋㅋ 저는 투싼 터보 깜장이 그렇게 끌리던데...돈이 없어서 아이오닉;;;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2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가솔린은 연비가 그닥인거같아서 고려안했습니다
    아반떼1.6도 충분히 연비가 지랄같아서... 시내 8~9키로나오던데요..
  • 레벨 원사 2 음하하하하 16.05.08 13:25 답글 신고
    저렴한차 구입하셨네요.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6 답글 신고
    예..
    저렴합니다 차값만 3천주고샀어요~~
  • 레벨 병장 chcrom 16.05.08 14:25 신고
    @밥은자시고댕기네 3천이 비싼건가요? ㅡㅡ 축하드립니다만 차부심 가격드립은 좀......;;;
  • 레벨 대령 3 SIYU 16.05.08 13:27 답글 신고
    윗급 싼타페/쏘렌토 형제는 배기량에 급차이를 두지 않는데

    투싼/스포티지는 일부러 배기량에 급차이를 팍팍 두더군예.

    좋은차 축하드립니다 +_+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2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이돈으로 소렌토2.0 강동 살수있어서
    2분생각하고
    아래급풀옵샀네요..
    옵션차별 거지같네요ㅠㅠ
  • 레벨 중령 1 SpirraEX 16.05.08 13:30 답글 신고
    굿굿개굿
  • 레벨 대령 3 밥은자시고댕기네 16.05.08 13:33 답글 신고
    굿~~~
  • 레벨 병장 쌍문4동 16.05.08 14:25 답글 신고
    저도 너무사고싶네요. 근데풀옵해도 1.7은 동승석시트안돼죠??
  • 레벨 원사 3 라티노힛 16.05.08 15:30 답글 신고
    타이어 바꾸면 공기압센서는 어떻게 하나요??
  • 레벨 소령 1 라라라케 16.05.08 22:49 답글 신고
    주행기라기 보단 구입기정도가 맞을거같습니다.
    내용이 풀옵3천주고 구입.
    19인치가아닌 18인치 장착.
    세차가 힘들었다는 내용으로 끝을 맺는데요.
    이게 주내용이고

    언덕잘 올라간다거나 저rpm에서 치고 나간다거나 하는 잘못된 내용전달하고계시구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1.7디젤엔진 특징중 하나가 저rpm굼뜸 증상입니다.
    가다서다 하는 재가속이 연속으로 필요한 환경에서 답답함을 유도하지요.
    아직 md와 스포티지까지의 경험만 있으시지만 시장전체로 봤을때 중간급차량 정도만 비교경험하시더라고 일반적인 타 차량에 비해 초반가속시 상당히 밟아도 안나갑니다.

    md나 스포티지나 100마력 초중반대의 흔히 타는 자가용이라고 보는 범주에서 가속이나 파워면에서 하급에 속하는 제원입니다.
    워낙좋지않은 제원을 가진 소형차량에서 살짝 나은 소형suv로 변경하셔서 힘이 좋다 하시는건 잘못된 정보제공이라는 생각입니다.
    저도 옛날 중형급 차량타던당시에 소형급에서 중형급을 체인지후 언덕 잘 오른다는 착각을 잠시 했던적이있습니다. 착각이었던거지요.
    보통 가솔린차량이나 디젤차량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보통 출력상 100마력초반~300마력초반 정도가 많이 타는 자가용에 해당하는 출력인데 상대적으로 (차량이 하급이다라는 말은 아닙니다). 파워면에서 하급에서 약간 나은 하급으로 차량기변해서 잘 나간다는 표현은 다소 맞지않는듯합니다. 상대적으로 조금 나은정도이지요.

    또 1.7디젤 차량스펙상 19인치는 상당히 과한 사이즈입니다.
    고속안전성등의 장점이 있지만 과한 스펙의 타이어를 장착하는 경우 승차감저하 연비저하등의 단점이 노출됩니다.
  • 레벨 소위 2 스팸문자 16.05.20 11:42 답글 신고
    가솔린엔진보다 디젤엔진이 저rpm에서 잘나가기에 연비도 좋은게 일반적이죠
    자동변속기보다 dct가 변속속도가 빠르기도 하고요

    그리고 실질적으로 혼자 출퇴근용으로 타는 차라면 가속이나 파워면에서 충분하고
    윗급 차량이랑 나가는거 비교하면 끝도없죠 그러다 슈퍼카까지 나옵니다 ㅋㅋ
    (에어컨키고 사람 좀 타면 출력이 여유롭지 못하다는건 그랜저 같은 2400cc급에서도 나오는 말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