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이 아니고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C-MDPS문제는 처음에 발단과는 다르게 요즘은 이상하게 논점이 많이 벗어아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초기에 문제로 회자가 된건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되고 장착된 문제점을 내포한 C-MDPS"라는게 논점이었는데, 어느샌가 그냥 "C-MDPS문제"로 바뀌어서 논란이 되고 있네요.
R형은 좋고 C형은 나쁘다. 라고 단순하게 되버려서 이에대한 대응이 "그럼 C형이 나쁜거면 모든 C형 MDPS를 쓰는 차는 다까라!!" 라는 주장이 나오는데.
제가 보기엔 C형이 나쁘거나 그렇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그만큼 R형과 C형의 장단점이 뚜렷하니 이렇게 주류로 사용되고 있는거겠죠. 사실 기능 자체가 애매하면 더안쓰죠. 금방 도퇴되구요. P-EPS처럼요.
모든 자동차 회사에서 생산되는 C형이 모두 핸들잠김이나 이러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니, 단순히 "핸들잠김, 유격문제= C-MDPS"라는 공식은 아니라고 봅니다.
초기에 문제로 회자된것과 같이 "현대자동차에서 생산되고 장착된 문제점을 내포한 C-MDPS"가 MDPS논란의 논점이 되어야 맞느거 아닌가요? 사실 이런문제에 슬그머니 모든 C-MDPS라고 묶어서 이야기하는분 보면 살짝 물타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상은 제의견이었습니다.
절감왕에겐 불가능하겠지..
결함으로 일어난 일이랑 같은 취급하는 님이 무스누논리 타령입니까
아침에 논리야 놀자라도 읽어서 지금 자신감 업이라도 하신건지
아우디 벤틀리 렉서스 이거저거 다 끌어들이면서 물타기하는 주제에 무슨 논리 타령이여?
대변인 클라스 보소
그러니 현기mdps 문제를 타사 차까지 도매급으로 엮어 퉁치려 하지마라
깔려면 현기가 제작한 mdps만 까라
이 말 같은데요?
현대가 이름 붙이고 만드는 c mdps가 문젠데 계속 물타기하려고 함
그런데 궁굼한건데.. MDPS말고 GM이나 르노 EPS가져와서 달아보면 좋겠네요..
그렇게 달아도 직진못한다면 차자체가 문제가 아닐런지...
이유는??????쫌생이현대
절대 수입해서 안해요
르노 ZF(스티어링부분 보쉬로 인수)
현대 TRW 라이센싱 -> ZF로 인수 -> 스티어링 부분 보쉬로 인수..
/> 어이 아저씨 돈들어가는짓은 절대안한다고
ㅉㅉ 기다리다 한놈걸렸구나 싶었어?
세팅도 저질이여 스티어링 시스템도 저질이여
제조사쪽에서의 장점(절감)이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