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라면 연비 고릅니다.
안전도가 좋아서 나쁠건 없지만, 안전규정을 넘어서는 수준의 안전도에서라면,
고연비가 더 매력적일듯 합니다. 기름값 좀 아낄려고 목숨거나 이런 바보같은 말하는 사람은 이해못하겠지요. 즉 60점은 넘어서야 충분히 안전하다라는 기준치가 있을대, 80점이냐 90점이냐에서 높은 점수가 낫겠지만, 다른 더 좋은 변수가있다면, 그걸 고른다는 뜻이죠.
저라면 연비를..일단 라프가 동급 최고의 안전도를 자랑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아반떼랑 포르테가 중국차 수준이 아니라 동급에서 라프가 워낙 잘 나온거니까.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포르테가 끌리고..아직 차 끌 능력 전혀 없는 대학생이라 막연한 생각뿐인거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윗분 말씀대로라면..군용차나 탱크 타면 끝날듯.. 경차와 중형차 로 비교 그것도 안정성 하나 비교 이건 뭐...여튼 외국 안전시험에서 오피러스 1등먹었다고 너도나도 사나요? 그건 아닌듯 싶습니다 그렇다고 안정성을 무시 하는게 아니라 안정성 하나만으로 모든걸 커버 하는듯한 느낌을 여러윗분들한테 받아서.. 운전스타일이나 본인에 대체적으로 맞는(디자인 성능 연비 등등)것을
택하세요.라프가 안정성 최고를 받았으나 포르테가 안정성 불합격 받은것도아니고 포르테가 연비 잘나온다고 하나 라프가 연비 극악으로 안조은것도 아니고 참 비등비등하네요.
윗분들 댓글을 보구 아직 울나라는 먹구살기 힘든나라구나 하는생각이 나름 드네여..연비 2~3킬로때문에 안전을 뒤로하다니..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연비가 많이 차이나는것이 아니라면 전 안전을 고려하겠습니다...돈 몇푼아끼는것 보다는 안전이 최우선입니다..댓글 다신분중에 과연 자동차를 구매해서 끌고다닐 능력되는분이 몇이나되며 결혼을하구 인생을 몇년 더 살아보시면 돈보다는 안전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객관적인 자료 믿고 깝치다가 골로 간다라......참 해석을 이상하게 하시는군요..
누가 이차는 안정성 좋으니 막몰아도 돼...이런 얘기로 알아듣는 사람 누가 있습니까?
생각이 좀 뒤틀려 계신듯....
그냥 같은 사고면 쪼금 덜 다치고 차도 조금 덜 부서진다...그런 의미 아닌가요?
그리고 저 같아도 단연 안정성 고릅니다.
연비 선택해서 일년에 50만원 아꼈다 쳐도 아래 저 자료 정도의 차이면
접촉사고 한방에 그돈 3배는 더 날아가겠는데요??
안정성 등한시해서 좋은 브랜드이미지 쌓은회사가 있던가요?
안전은 곧 돈이 됩니다. 좀더 살아보면 느끼실 듯...
같은 배기량 연비 도찐개찐이고,,, 실제로 6단변속기 무시 못함...
고속도로 연비는 라프가 더 좋을겁니다.....
일단 운전자가 살아야
기름값이 얼마드네 부품값이 얼마드네 따지는거니까요
라프첨봐님 그정도로 전체적인 안전도를 따지시다니... 놀랍네요 천재이신듯.
짤막하다, 가볍다, 경쾌한 가속성능, 속이 부실하다, 튀는 디자인, 문짝이 가볍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전반적인 이미지
둔중하다, 묵직하다, 둔한 가속성능, 나쁜 연비, 속이 탄탄하다, 혁신적인 디자인, 문짝이 두껍다
여러모로 정 반대의 특성을 가지는 두 모델. 선택은 소비자 몫.
같은 배기량 연비 도찐개찐이고,,, 실제로 6단변속기 무시 못함...
고속도로 연비는 라프가 더 좋을겁니다.....
안전도가 좋아서 나쁠건 없지만, 안전규정을 넘어서는 수준의 안전도에서라면,
고연비가 더 매력적일듯 합니다. 기름값 좀 아낄려고 목숨거나 이런 바보같은 말하는 사람은 이해못하겠지요. 즉 60점은 넘어서야 충분히 안전하다라는 기준치가 있을대, 80점이냐 90점이냐에서 높은 점수가 낫겠지만, 다른 더 좋은 변수가있다면, 그걸 고른다는 뜻이죠.
택하세요.라프가 안정성 최고를 받았으나 포르테가 안정성 불합격 받은것도아니고 포르테가 연비 잘나온다고 하나 라프가 연비 극악으로 안조은것도 아니고 참 비등비등하네요.
라프랑 포르테 둘중에 괜찮은놈으로 올해 말이나 내년초쯤에 사볼려고 겸사겸사
시승해봤습니다.. 시승해보기 전까지는 라프에 마음이 기울어져 있었구요..
딱잘라말하자면 디자인을 선택하자면 라프 , 성능을 생각한다면 포르테 입니다..
아는형 한명은 시승도 안해보고 라프를 사서 일주일정도는 좋아하다
이제는 답답하다 , 시끄럽다 , 힘이너무없고 굼뜨다 라고 합니다..
포르테가 라프보다는 힘도 있지만 만족할만한 성능도 아니구요 , 무엇보다 실내가 OTL....
시승해보고 마음에 드는거 사세요.. 안정성을 계속 따지는데 준중형으로 안정성따진다는게
웃음밖에 안나옵니다..
특이구조로 빼서 따로 설명하고..
차는 일단 안전입니다.
안전엔 누구도 예외가 없습니다. 운전 과격하게 하지 마시고..
천천히 안전운전 합시다.
누가 이차는 안정성 좋으니 막몰아도 돼...이런 얘기로 알아듣는 사람 누가 있습니까?
생각이 좀 뒤틀려 계신듯....
그냥 같은 사고면 쪼금 덜 다치고 차도 조금 덜 부서진다...그런 의미 아닌가요?
그리고 저 같아도 단연 안정성 고릅니다.
연비 선택해서 일년에 50만원 아꼈다 쳐도 아래 저 자료 정도의 차이면
접촉사고 한방에 그돈 3배는 더 날아가겠는데요??
안정성 등한시해서 좋은 브랜드이미지 쌓은회사가 있던가요?
안전은 곧 돈이 됩니다. 좀더 살아보면 느끼실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