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2/27 18:02 답글 신고
    GM대우의 미래는 밝은데... GM의 미래가 불투명한게 문제겠죠

    매각은 아마 GM의 마지막수단일지 싶습니다

    이미 많은 프로젝트에 지엠대우가 참여하고있는 상황이고 지엠의 최대 프로젝트

    경소형차 프로젝트와 전기자동차 프로젝트를 지엠대우에서 많은 할당량을 수행하고있죠

    생산기지식으로 말씀하시는분들 많은데 생산기지라는 의미는

    유럽과 아시아지역(중국을 제외한)부분에 대한것입니다

    미국지역엔 생산공장이 많고 유럽(오펠)공장의 조립품질이 좋지 않은상황인데

    지엠대우는 조립품질수준이 높은수준인것을 감안하여 오펠모델도 생산하고있고

    앞으로 시보레의 글로벌 모델들을 지엠대우에서 생산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수준입니다

    그렇다고 개발능력이 없는 업체도 아니고 기술부분도 퀄리티가 어느정도는 있다고 봐야죠
    답글 0
  • 레벨 원수 XLR8 02/27 17:51 답글 신고
    아시아 지역의 R&D를 위해서라도 GM대우는 살려놓지 않을까요??
    답글 0
  • 레벨 중사 1 센타우리 02/27 21:32 답글 신고
    GM이 GM 대우 절대 못 놔줄겁니다
    GM 회생을 위한 신차 2대를 GM 대우에서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으니까요
    GM 계열사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봤던 알짜 기업인지라 다른건 다 버려도 GM 대우는 끝까지 끌고 갈 생각인가 봅니다
    답글 1
  • 레벨 대장 아랑의차 02/27 17:34 답글 신고
    아마도 매각되지싶네요.
  • 레벨 훈련병 dakki 02/27 18:49 답글 신고
    이익을 내본적없는 사브를 여태 매각안할걸보면...gm대우의 매각은 불가능할정도까지지...않나 합니다. GM대우는 생산해서 수출까지하는걸로 아는데..단일적으로 생산하는 차종도 없는데 매각을 할수있을지부터 의문입니다..
  • 레벨 하사 1 bmwz8ic 02/27 17:37 답글 신고
    gm대우는 살아남을듯 효자품목이라서
  • 레벨 원수 XLR8 02/27 17:51 답글 신고
    아시아 지역의 R&D를 위해서라도 GM대우는 살려놓지 않을까요??
  • 레벨 소령 1 이드님z 02/27 17:54 답글 신고
    일단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은 점점 중국으로 넘어갈것 같고..소형차 R&D 능력이 있는 GM대우를 버리긴 조금 아까울텐데..계륵의 위치가 아닐까요??
  • 레벨 대장 아랑의차 02/27 17:56 답글 신고
    아시아 기지는 중국이 있는데 한국까지? 본사마져 디지게 생겼는데...
  • 레벨 하사 2 복고풍카리스타 02/28 09:31 답글 신고
    합작사하고 자회사 하고 차이를 모르는 소리죠..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2/27 18:02 답글 신고
    GM대우의 미래는 밝은데... GM의 미래가 불투명한게 문제겠죠

    매각은 아마 GM의 마지막수단일지 싶습니다

    이미 많은 프로젝트에 지엠대우가 참여하고있는 상황이고 지엠의 최대 프로젝트

    경소형차 프로젝트와 전기자동차 프로젝트를 지엠대우에서 많은 할당량을 수행하고있죠

    생산기지식으로 말씀하시는분들 많은데 생산기지라는 의미는

    유럽과 아시아지역(중국을 제외한)부분에 대한것입니다

    미국지역엔 생산공장이 많고 유럽(오펠)공장의 조립품질이 좋지 않은상황인데

    지엠대우는 조립품질수준이 높은수준인것을 감안하여 오펠모델도 생산하고있고

    앞으로 시보레의 글로벌 모델들을 지엠대우에서 생산하는 방안이 검토되는 수준입니다

    그렇다고 개발능력이 없는 업체도 아니고 기술부분도 퀄리티가 어느정도는 있다고 봐야죠
  • 레벨 원수 XLR8 02/27 18:54 답글 신고
    전에도 말한적 있듯이.. GM은 일단 몸집을 줄여야합니다.. 험머, 사브, 새턴, 뷰익.. 과감하게 없애거나 팔아버려야합니다..

    몸집을 줄였으면 그 다음엔 각 메이커별로 강한 개성을 띄게 해야죠.. 캐딜락은 잘하고 있고... 2003년쯤에 발표된적 있듯이 폰티액은 철저하게 RWD로 나가고... 시보레는 앞바퀴굴림이나 중형 이하의 SUV, mainstream 차에 집중하고...

    여튼 한 플랫폼으로 여러가지 차 만드는건 좋은데 지나치게 비슷하고 별 차이없는 그런 밥맛들 찍어내면 망합니다.. 실내 품질개선 팀도 개인적으로 한국인이나 일본인처럼 감성품질에 꼼꼼한 사람들로 싹 다 물갈이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담으로.. 기아차 인수 후 옵티마 나왔을때 EF랑 앞대가리 뒤꽁무니 빼고 완전 똑같길래 미제차꼴 나는거 아닌가 심히 두려웠으나... 지금은 잘하고 있는거 같네요 ㅋㅋ 휴~
  • 레벨 원수 XLR8 02/28 18:11 답글 신고
    아 그런가요?? 괜시리 아깝네요... 나름 뷰익과 올즈모빌이 준-럭셔리 브랜드였는데 올즈 없애고... 캐딜락도 있는데 럭셔리 하나 더 필요할거 같지도 않고.. 주로 앞바퀴굴림 파는 뷰익인데...;; 개인적으로 아쉽군요 ㅋㅋ 폰티액 날렵하게 생기고 좋은데..
  • 레벨 대령 3 BOVIS 02/28 11:50 답글 신고
    폰티악도 갔다 쳐 버려야죠... GM에서 판매율 최하위 브랜드가 폰티악이요~ 그리고 이미 GM의 자구책에서 매각내지는 청산 계획까지 잡혀있고...... 뷰익은 살리기로 되있고~ GM이 얼마전에 자구책을 발표했었죠... 시보레,캐딜락,뷰익,GMC만 놔두고 나머지는 전부 매각하거나 청산한다고...
  • 레벨 상사 1 흠칫 02/27 19:18 답글 신고
    GM 대우는 GM내에서 중소형차 개발&제작을 맡고 있고..특히 아시아지역에선 GM 대우가 가장 중심적인 위치로 알고 있뜸니다...
  • 레벨 중사 1 센타우리 02/27 21:32 답글 신고
    GM이 GM 대우 절대 못 놔줄겁니다
    GM 회생을 위한 신차 2대를 GM 대우에서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으니까요
    GM 계열사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봤던 알짜 기업인지라 다른건 다 버려도 GM 대우는 끝까지 끌고 갈 생각인가 봅니다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3/01 08:58 답글 신고
    총 5대입니다

    일단 라프(시보레 크루즈) 개발완료했고
    비트(마티즈 후속)
    올랜도(레조후속)
    그리고 감마프로젝트에 일환인 T-300 (젠트라 후속)
    그리고 GM의 가장큰 프로젝트인 BOLT에 지엠대우가 참여하고있죠
    BOLT같은경우는 라프와 형제모델이고
  • 레벨 하사 1 OXO 02/27 22:04 답글 신고
    상하이 GM이 있어서 GM대우의 입지가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중형 세단은 상하이 GM이 주도하고 있잖아요.
    GM대우는 경, 소형차 생산, 개발인데 이것도 상하이 GM 쪽으로 점점 가고 있구요.

    가장 좋은건 독자 생존이 최~~~~~~~~~~~고 임다.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3/01 09:46 답글 신고
    잘 모르시고 이런글 쓰시면 안되죠

    상하이GM은 GM의어떤 브랜드나 기술개발연구소가 아닙니다

    대우까분들이 대우를 말씀하시는 하청공장,생산기지 이런말이 상하이GM을 두고 하는말입니다
    중국내 차팔려면 중국내 공장을 지어야 합니다 안그럼 세금이 무지 비싸서 가격경쟁력이 떨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들 중국에 하나씩 만들어 놓았죠

    북경현대도 그런것이죠
    상하이GM은 북경현대랑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고요

    지엠대우는 좀 다릅니다
    하청공장이니 생산기지니 이건 현대빠분들이 지엠대우를 깔아 뭉게는 이야기일뿐
    지엠대우는 개발능력도 있고 현재 지엠에서 몇안되는 흑자기업입니다

    아마도 그런 이야기로 지엠대우를 깔아뭉게는건 국내 브랜드중 현대에 대적할수있는
    브랜드이기 때문 아닐까요^^
  • 레벨 훈련병 NAGood 02/27 22:20 답글 신고
    중형 세단은 SGM이 주도하고 있다고요? 미치겠다..
    GM대우는 경, 소형차 생산, 개발인데 이것도 SGM 쪽으로 점점 가고 있다고요?
    미치겠다.. 누가 그따소리합디까?? 님하 제발 제대로 알고 댓글을 다세요~
  • 레벨 원사 3 Ernest 02/28 00:15 답글 신고
    이런식으로 대충 그럴거야~ 라는 글 적으시는 분들이 문젭니다.
  • 레벨 원사 3 킨타쿤테 02/28 09:03 답글 신고
    위에분 쥐뿔도 모르면 좀 째지세요.
    장나나하는것도 아니고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02/27 23:12 답글 신고
    이미 지엠은 6개 플랫폼을 중심으로 정리가 다 마쳤는데...
    GMDAT는 소형차 개발거점
    오펠은 델타와 입실론
    GMC는 후륜구동방식의 럭셔리카와 컴팩트 크로스오버 및 SUV.
    홀덴은 제타플랫폼기반의 후륜구동차 로 정리가 되었구요 각 자회사들은 거점에서 개발한 차량을 자사에 맞게 컴포넌트를 공용하고 내외관, 성능등을 수정하여 출시합니다.
    SGM은 독자개발이 아닌 컴포넌트를 수정 현지에 맞게 출시하는 역할뿐입니다.

    그리고 GM본사에서도 플랫폼 공용화를 지나치게 추구하여 자회사들의 독특한 아이덴티티를 상실한 점을 뒤늦게(?)깨닫고 브랜드별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방향으로 가고있습니다만.............................................................
  • 레벨 원사 3 Ernest 02/28 00:02 답글 신고
    지엠이 가장 취약한 경차 및 소형차의 설계 노하우는 계열사들 중에 제일 좋습니다.
    매출은 전체 지엠 매출의 20~23% 정도를 담당하고 있구요. 근래에 유일한 흑자 계열사입니다.
    21세기는 화석연료의 고갈화로 기존 기름차량은 소형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등의
    차세대 에너지 자동차들도 경량화, 소형화가 중요 키워드로 떠오를 것이 확실시되는 이마당에
    지엠대우를 버린다면 그건 아예 '지엠'이라는 간판을 지구상에서 영원히 내리겠다는
    (회생을 포기하고 모든 자산 매각해서 기업 자체를 완전히 정리하겠다는..)
    의미겠지요. 그렇지 않은 다음에야 절대 지엠대우를 매각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자꾸 상하이지엠 얘기가 나오는데 지엠의 중형차는 오펠에서 만듭니다.
    소형 및 경형은 지엠대우구요. 상하이지엠에서 연구개발하는 것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지엠본사측이 상하이지엠을 그다지 신뢰하지도 않습니다.
    중국에 그런식으로 기술이전이 진행되면 나중에는 결국 미국경제가 위협받게 됩니다.
    국가란 일단 외형적 규모가 되면 그 영향력과 가능성이 높은 것이거든요.
    장기적으로 적을 키우는 셈이 되며 그런점은 지엠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반면 지엠대우가 나중에 아무리 잘나가봐야 지엠 자체를 위협할 수준이 되겠습니까???
    규모의 한계가 있는데요....
  • 레벨 훈련병 퍼플젤리 02/28 13:30 답글 신고
    정확하시네요 양키애들이 중국애들말 안믿습니다. 짱깨근성을 잘알죠 틈만나면 바로배신할수있다는ㅋㅋ
  • 레벨 훈련병 taunt 02/28 00:37 답글 신고
    윗분 말씀대로 지엠이 상하이지엠을 아시아 전략기지로 한다는 말이 나왔었고
    지엠대우는 경 소형차의 중심의 생산기지뿐이 안된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오히려 반대죠
    얼마전 상하이 지엠은 지엠의 애물단지가 되어버린듯한 뉘앙스가 느껴졌으니까여
    반대로 중소형차의 생산기지로 하락했던 지엠대우가 오히려
    지금의 지엠에서는 노른자가 되버린듯 합니다

    비록 cdk수출이라하지만
    세계 5위 6위하는 현기차와 맞먹는 수출량을 보이는 지엠대우를 지엠이 버릴까요?
  • 레벨 하사 2 청송심씨 02/28 01:09 답글 신고
    1급 : 가장 필요한 회사
    시보레, 캐딜락, GMC
    어차피 GM의 핵심은 이 세브랜드임. 시보레는 일반 범용차, 캐딜락은 고급차, GMC는 트럭부문.

    2급 : 어느정도 필요한 회사
    홀덴, 오펠, 뷰익, GM대우
    얘들은 지역특성에 맞는 자동차 개발에 주력하면 되겠다. 대신 미국뷰익은 철수

    3급 : 흡수,매각이 더 나은 회사
    복스홀, 새턴, 사브
    새턴,복스홀은 오펠과 많이 겹치므로 오펠과 통합하고(즉, 오펠 하나로 밀고가면 됨) 사브는 다른 회사에 매각.

    4급 : 아예 없애는게 좋은 회사
    허머, 폰티악
    고유가, 경기침체에 허머는 퇴출 0순위고 폰티악은 뭐 별다른 특징도 없고, 그렇다고 차가 좋은것도 아니고 해서 없애는게 낫다.
  • 레벨 대령 3 BOVIS 02/28 11:54 답글 신고
    아주 올바른 분류네요...ㅎ 실제로 1급 브랜드와 2급 브랜드(중국 뷰익은 놔두고 미국뷰익만 철수...)만 살아남고 나머지는 다 청산이나 매각하기로 GM이 자구책 제출때 발표되었죠...
  • 레벨 일병 베독 02/28 10:06 답글 신고
    그래도gm은 양반이죠 조립공장으로 전략한다는 우려와는 다르게 꾸준히 계발의지를 불태워줬으니 일전에 gm회장이 워싱턴까지 라프타고 나타난걸 보면 gm대우는 어느정도 위치에 존재 하는 것 같던데요
  • 레벨 원사 3 중립일수없어 02/28 15:32 답글 신고
    그전에 현금도 바닥인 GM이 어떻게 살아남을지가 걱정.. 그냥 파산하고 분해나 되라..
  • 레벨 병장 automo 02/28 20:54 답글 신고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1. 가장 최선의 시나리오
    GM이 망하든 말든.... GM대우가 GM에서 독립해서 국내 우수기업에 의해 르노삼성/ 쌍용과 합병되는 방법.
    아시겠지만, 이미 독입 오펠도 GM에서 독립하려 하고 있구요. 이렇게 되면 GM은 오펠과 사브의 유럽엔진이어들은 빠지고 대부분 한국/미국출신 엔진니어와 브라질/인도/중국 엔진니어 들이 남게되는데요. 미국출신 엔진니어는 말과 수준이 통하고 배울 것도 많습니다. 인도출신들도 박사급이 많아 배울게 많지요. 문제는 브라질/중국 출신들.. 애네들이 GM에 왜있는지도 모르겠고 거의 수준이 저질입니다. 틈만나면 GM대우기술 등쳐먹을 라고 하죠. 또라이같은 브라질출신 디렉터들고 많아서 한국 엔지니어들이 괴롭다고 들었습니다.

    2. GM대우가 아예 GM을 먹어버려라...
  • 레벨 병장 automo 02/28 20:55 답글 신고
    3. 최악의 시나리오
    GM 망하고 GM대우 망하고.. 짱깨한테 인수.
  • 레벨 대장 토스카트랜스폼 03/01 09:49 답글 신고
    솔직히 지엠에서 오펠,시보레,홀덴,캐딜락,지엠대우빼고 다 정리해야 함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