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I엔진은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방식으로 말 그대로 휘발유를 인젝트가 연소실안으로 바로 분사해서 정확한 연료분사가 가능해졌죠.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11년식 포르테GDI 오너입니다. 저는 다음차는 무조건 GDI 방식 제외입니다. 연료첨가제, 고RPM 유지하며 고속주행, 카본크리닝 별의별것 다 해봐야 잠시뿐이고 노킹에 질렸습니다. 게다가 주행거리 누적에따른 소음, 진동의 증가 어마어마합니다. 고급유를 넣으면 낫긴한데, 국산소형차 나부랭이에 고급유씩이나 넣어줘야한다니요.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직분사 방식은 같을수 있으나 엔진설계와 소프트웨어의 전자적 개입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수 있다라고 생각되네요+_+
하지만 550만원 삼춘은 원래 그런거다..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특성이라면 특성이겠지요..+_+
하지만 자동차 메이커마다 소음과 노킹. 카본때의 수준이 틀리다면 문제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요?+_+
글쎄요. MPI엔진은 노킹센서가 감지해서 점화각을 지각시킨다지만... 인젠션으로 뿜어주는 GDI는 ECU가 어떤 방식으로 노킹을 제어할까요? 실린더 내 카본때가 열화점으로 작용하여 조기착화를 발생시키거나 압축비가 높아져 발생하는 노킹일 경우... 과연 ECU제어만으로 잡을 수가 있을까요?
GDI엔진은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방식으로 말 그대로 휘발유를 인젝트가 연소실안으로 바로 분사해서 정확한 연료분사가 가능해졌죠.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11년식 포르테GDI 오너입니다. 저는 다음차는 무조건 GDI 방식 제외입니다. 연료첨가제, 고RPM 유지하며 고속주행, 카본크리닝 별의별것 다 해봐야 잠시뿐이고 노킹에 질렸습니다. 게다가 주행거리 누적에따른 소음, 진동의 증가 어마어마합니다. 고급유를 넣으면 낫긴한데, 국산소형차 나부랭이에 고급유씩이나 넣어줘야한다니요.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직분사 엔진의 확대적용에 가장 앞장섰던 아우디/폭스바겐이 2000년대 중반에 이미 곤욕을 한번 치뤘었죠.. 아마 차 보유기간 평생동안 딜러쉽 방문해서 엔진 까고 물리적인 힘으로서 카본을 세척(뜯어내기) 서비스 해주기로 쇼부 본걸로 압니다. 일찍이부터 직분사 장착했던 루포 1.4 FSI 같은건 이제 폐차시기가 다 됐을거고.. 남은거 해봐야 RS4 같은 고성능 차들일테니 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 무상서비스로 결단 내렸겠죠.
암튼.. 차 엔진룸 잘 살펴보면 불완전연소 가스를 흡기쪽으로 다시 보내는 호스가 있는데,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결코 깨끗한 가스는 아니겠죠? MPI 시절만 해도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들어온 곳을 연료가 세척하게 되는데 인젝터가 연소실 내부에 다이렉트로 달린 직분사 엔진은 그렇게 세척하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렉서스의 경우는 인젝터가 한 쌍씩 더 들어갑니다.
인젝터를 한쌍씩 더 장착하는게 간단하게 들리긴 하나, 비용 문제에 민감한 일반 대중용 저가 승용차에서 쉽게 결단 내릴 수 있는 방안은 아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직분사 엔진이 확대보급 되는 이유는... 전자기기처럼 자동차도 교체주기가 짧아지고 차의 증상을 문제삼는 사람보다는 간단히 바꿔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기에 그렇다고 보여집니다. 오히려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의 성능을 좋게하고,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는 것이 더 급선무라 판단되어 그렇다고 봅니다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하지만 550만원 삼춘은 원래 그런거다..라고 말씀을 하시는데...
특성이라면 특성이겠지요..+_+
하지만 자동차 메이커마다 소음과 노킹. 카본때의 수준이 틀리다면 문제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요?+_+
저거 신고가능하죠?
지금까지중에문제됏으면그거엔진아니죠 ㅋㅋ
터질때가됏죠이제....
미쯔비시의실패한엔진...
인정하기 싫으니 동문서답이겠지
글좀 읽어라....동문서답하지말고..+_+
단점은 인젝트가 연소실안에 있다보니
공기가 들어오는 흡기쪽 세정을 못합니다. 왜냐면 휘발유에 세정제가 포함되어 있는데 MPI경우 공기랑 같이 흡입되에 밸브를 세척하는데 GDI는 안에서 뿌려데니...
독일 모 차들은 예를들면 4기통인 경우 인젝트가 연소실 안,밖으로 8개를 달아 카본누적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국내 GDI엔진은 흡기청소가 필수입니다.
최초 현대가 미쯔비시의 GDI엔진 기술을 협업 해 에쿠스를 만들었죠...중요한건 미쯔비시에서 중요기술은 안 넘긴다는...ㅎㅎ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에쿠스는 노킹땜에 고급유를 넣어야된다고...
요즘 GDI는 일반유로 맵핑 되어 있다네요.
그리고 출력이 강한 만큼 블럭이 빨리 맛이 간다는...미국에서 GDI소나타 팔다 블럭 리콜 마니 한거 같던디...
그래서 쪽바리의 합리적인 가격의 차들은 아직 높은기술의 MPI엔진을 쓴다는...정비도 편하고.
갠적인 견해로 흉기차들은 기술력이 없으니 독일차,일본차를 가자미눈으로 카피해서 따라하기는 하는데 짝퉁이라 결정적인 기술력이 없어 위험부담은 소비자가 다 부담하는 듯 하네요.
참!!
연료에 넣는 엔진첨가제는 GDI엔진엔 큰 도움 안되요.
인젝트 세척 얘기 하시는데
휘발유에 세정제 포함되어있습니다.
저압으로 MPI방식처럼 고압으로 우리나라 GDI처럼 직분사 로요.
GDI라고 무조건 흡기밸브 청소해야한다는건 잘못된듯..
(우리나라차는 해줄필요성이 어느정도 있겟지만 GDI가 다그렇다는건 아님.)
GDI는 기존 간접분사방식 대비 조금 더 나은 출력과 연비대신 단점이 너무 크다고 생각됩니다. 직분사방식쓰는 타사는 어떤지 모르겠고 현기GDI는 아직멀었다고 생각드네요.
그많은 단점들을 장점이 커버한다면 그게 현명한 구매라고 생각합니다+_+
가끔 고 알피엠써줘야 좋다고 해서 한번씩 밟아줍니다.
근데 지금까지 뭐 딱히 말썽도 없고 출력도 만족합니다.
연비가 에러인건 애초에 생각했던거라...
근데 gdi에 대해 웃긴건
gdi엔진탑재 차량 오너는 그냥저냥 대부분 만족 하면서 타는데
꼭 gdi엔진이 아니거나 뚜벅이들이 꼭 이런글 쓰더군요.
이상합니다.
모닝 후속 GDI엔진 소문 있던데...
정상적인 엔진도 엄청 많아서 그럴수도 있지요+_+ 노킹현상의 발생비율과 피해범위가 얼마나 되는지 정말 궁금해요+_+
주구장창 고속도로 주행 고 알피엠 사용 17만 가까이 운행중인데
엔진오일 쳐먹기 시작 했습니다 -_-
입장이 난처하시겠어요+_+
암튼.. 차 엔진룸 잘 살펴보면 불완전연소 가스를 흡기쪽으로 다시 보내는 호스가 있는데,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결코 깨끗한 가스는 아니겠죠? MPI 시절만 해도 이 불완전연소 가스가 들어온 곳을 연료가 세척하게 되는데 인젝터가 연소실 내부에 다이렉트로 달린 직분사 엔진은 그렇게 세척하지를 못합니다. 그래서 렉서스의 경우는 인젝터가 한 쌍씩 더 들어갑니다.
인젝터를 한쌍씩 더 장착하는게 간단하게 들리긴 하나, 비용 문제에 민감한 일반 대중용 저가 승용차에서 쉽게 결단 내릴 수 있는 방안은 아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직분사 엔진이 확대보급 되는 이유는... 전자기기처럼 자동차도 교체주기가 짧아지고 차의 증상을 문제삼는 사람보다는 간단히 바꿔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기에 그렇다고 보여집니다. 오히려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의 성능을 좋게하고,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키는 것이 더 급선무라 판단되어 그렇다고 봅니다
다이렉트 이젝션을 보완하기위한..+_+
GDI의 행보를 좀더 지켜봐야겠어요+_+
도요타.렉서스는 자사의 D-4S 기술로 이문제를 극복했구요 (직분사+MPI 혼합방식)-거이 완벽에 가까움
벤츠는 모르겠고
나머지 자동차 제작사는 무조건 카본 찌꺼기 클리닝 해줘야됩니다 (메뉴얼상 권장인걸로 알고있음)
근데 우리나라는 아직까지는 직분사엔진은 피하는게 좋을듯하구요..
(미국.일본은 직분사자연흡기.직분사터보엔진 은 무조건 고급유셋팅임 -*매우중요함)
뭐 클리닝 해주면 다 해결이 가능한 문제니 클리닝 비용이 아까우시면 안타시는게 좋겠죠?
sm6 세달째 타고있는데 gde 엔진이라던데요.
가솔린 다이렉트 인젝터
GDE
가솔린 다이렉트 엔진??
추측해봅니다.
투싼타고 다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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