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40 살룬 1.7 디젤을 목전에 둔 사람입니다.
구매하기 전에, 몇 가지가 마음에 걸려서 선뜻 계약을 못하구 있네요.
그래서 이것좀 여쭤보고 계약을 하려해요!
i40 살룬 나중에 중고처리 하기 힘드나요? 최소 10년은 탈 예정인데,
중고로 처분하기가 어려울것이라고 하길래... 혹은 값을 많이 못받을것이라길래
새차를 구매하기가 두려워집니다.
그래서 두번째로 맘에들었던 투싼을 구매해야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나요?
참고로 i40 살룬 1.7 VGT 풀옵션 3500만원 -> 2650까지 견적받았습니다~
그리고! 투싼은 중고로 내놨을때 잘 팔리나요? 만약 투싼을 사게된다면 얘도 오래탈꺼긴 하거등요...
또! 투싼 1.7이랑 2.0이랑 차이가 큰가염? 주행성면에서요! 천천히 고민하려하는데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어떤차든 10년이면 고만고만해요
그리고 투싼경우 2.0과 1.7은 출력차이 납니다. 주행시 코나링 그런건 접어두고 직빨차이는 나요.
I40 인기 없는 모델이라... 딜러가 가격 후려칩니다.... (안팔린다는 이유로)
10년 타실꺼면 크게 문제 안될거 같은대요 ..
투싼 보다는 차 좋습니다.
고급진게 전혀 다름
소형이라고 가정해도 느립니다. 아무리 차대강성 올린다고 무게가 증가했다 한들
제로백이 12초가 나오게 하는 마법은 이해할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연비를 잘 뽑아주는것도 아닌 세팅으로 제로백 12초면 제로200은 저기 서해안 고속도로에서
2분이상 밟고있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아반떼MD가 제로백이 11초쯤될텐데 이것도 답답한 마당에 중형차가 12초대라니 그냥 이차는
충격적인 차입니다.
물론 장기 재고차 입니다 ~~
여기에 포인트다 뭐다 하면 거의 750가까이 됩니다
이 할인 받은 가격이면 소나타 디벨 기본형에 파선이랑 스마트키 옵션 가격이랑 비슷 합니다 ~~
솔직히 정가에 산다 치면 i40은 웨건 말고 전혀 메리트가 없음.
만약 정가에 산다고 가정할 시 i40 디젤 풀옵 사느니 그랜저 디젤 풀옵 사겠음. 제가 그랬음... ㄷㄷ;
목적이 뚜렷하잖아요~!
실제로 외국에서 나름 인기있는 모델이구용!
차는 좋습니다. 그시절엔 좋았죠 지금은 lf쏘나타 k5 너무좋아져버려서 i40의 장점이 많이 퇴색되었습니다.
정말 10년이상타실거면 사시고 3년미만타고 팔거면 비추입니다.
그리고 i40의 매력은 폭풍할인입니다.
그 가격그대로사실거면 차라리 그랜저 싼테페 쏘렌토중에 고르시고요 할인 500이상받으면 쏘나타 중옵가격으로 엄청난 만족감느끼며 타실겁니다.
차는 좋습니다만.. 중고값을 고려하면 추천은 못해드리겠네요..
매매상에서도 i40이 비인기 차량에 신차 구매시 할인이 많은걸 감안해서리 엄청나게 후려칩니다.
그리고.. 소나타 디젤이랑 비교하면 정숙성 부분에선 소나타가 더 좋구요 ㅋ
암튼 저도 i40이가 넘 좋아서 구매했고 현재도 넘 만속하면서 타고 있음다. 오래 타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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