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출가스후처리장치용 엔진오일은 Low SAPS or Mid SAPS로 SA는 황산회분, P는 인, S는 황으로 이들을 줄인 제품이며 촉매내에서 재연소과정을 거칠때 필터를 막을수 있는 물질을 덜 발생시키는 엔진오일입니다.
그런데 이는 연소실 내부에서도 슬러지를 덜 발생시킬수 있게 도움을 주기에 가솔린엔진에 사용한다고 엔진 자체에 좋지 않을건 없고요.
다만 SAPS를 줄이는 대신 들어가는 가격이 조금 더 높은 첨가제들이 가속초기반응을 조금 무겁게 만드는점 때문에 저출력, 저배기량 차량에서는 동일 점도라도 연료소모를 조금 늘이거나 가속감을 둔화시킬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MB 229.51이나 BMW의 LL-04는 ACEA C3를 기반으로 하며 그런 회사들은 ACEA C3 규격의 엔진오일을 가솔린엔진에도 사용하죠.
PAO C3 등급 뒷면에 이렇게 쓰여있네요 국내승용디젤(DPF포함)/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차량.
성능 등급에 API SN(이등급은 가솔린 엔진 오일특성을 나타내응 등급입니다 2013년 당시 최신규격의 엔진오일 ,바로이전등급인 SM등급대비 고온 디포짓감소에따른 피스톤보호, 강화되어진슬러지 컨트롤, 고무부속인 씰보호기능 강화등)
이미 가솔린등급 인증까지 마친 엔진오일 입니다 역시 디젤엔진중에 DPF장착차량까지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진 엔진 오일 이구요..... 유독 우리 나라만 가솔린용 디젤용 엔진오일 따지는데 오일은 오일 규격에 맞추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이오일은 국산 가솔린과 디젤 차량 (삼성 C4등급의 오일을 사용하는 차량 제외) 그리고 벤츠와 BMW, 폭스바겐 의등급까지 인증한 제품입니다 그냥 맘 놓고 쓰셔도 됩니다.
Dpf관련 물질 첨가로 가솔린 엔진에는 그닥 안좋다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는 연소실 내부에서도 슬러지를 덜 발생시킬수 있게 도움을 주기에 가솔린엔진에 사용한다고 엔진 자체에 좋지 않을건 없고요.
다만 SAPS를 줄이는 대신 들어가는 가격이 조금 더 높은 첨가제들이 가속초기반응을 조금 무겁게 만드는점 때문에 저출력, 저배기량 차량에서는 동일 점도라도 연료소모를 조금 늘이거나 가속감을 둔화시킬수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MB 229.51이나 BMW의 LL-04는 ACEA C3를 기반으로 하며 그런 회사들은 ACEA C3 규격의 엔진오일을 가솔린엔진에도 사용하죠.
성능 등급에 API SN(이등급은 가솔린 엔진 오일특성을 나타내응 등급입니다 2013년 당시 최신규격의 엔진오일 ,바로이전등급인 SM등급대비 고온 디포짓감소에따른 피스톤보호, 강화되어진슬러지 컨트롤, 고무부속인 씰보호기능 강화등)
이미 가솔린등급 인증까지 마친 엔진오일 입니다 역시 디젤엔진중에 DPF장착차량까지 사용가능하게 만들어진 엔진 오일 이구요..... 유독 우리 나라만 가솔린용 디젤용 엔진오일 따지는데 오일은 오일 규격에 맞추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이오일은 국산 가솔린과 디젤 차량 (삼성 C4등급의 오일을 사용하는 차량 제외) 그리고 벤츠와 BMW, 폭스바겐 의등급까지 인증한 제품입니다 그냥 맘 놓고 쓰셔도 됩니다.
한 2천타다뺄까생각까지했었는데
그냥 마음놓고타야겠네요ㅇㅅㅇ
진심으로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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