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뭐 저도 요즘 일본차들 디자인이 참 뭐 같다고 생각한 1인 입니다.
왜저러지? 라고 생각도 했는데 대부분 과도기 정도로 보시더군요.
렉서스도 이제 스핀들그릴을 어느정도 잘 다듬어서 자기들만의 아이덴티티로 삼고있으니...
그리 나쁜 시도는 아니라 봅니다.
얼마전 일본을 가게 되었는데 인상적인게 있어서 남겨봐요.
우선 주차장에 한국과 다르게 같은 차종이 같이 서있는걸 보기힘들어요.
한국의 경우 주차장에 동일차종. 심지어 색상까지도 같은 차를 보는게 흔하죠.
저만하더라도 아파트 주차장에 색상은 다르지만 제차까지 같은 차종이 4대가
순서대로 주차되 있는걸 보고 이건뭐 ㅋㅋㅋ 한적이 있었습니다만...
일본의 경우 일주일동안 렌트 하면서 이런 경험이 없었고
오히려 동일 차종이 주차된게 없다는게 오히려 의식될 정도더군요.
정말 다양한 차종이 다양한 색으로 있는게 한편으로는 부럽더라구요 ㅎㅎ
두번째로 의외로 내가 모르는 일본차가 참 많다는것 입니다.
일단 요즘의 일본차 = 괴랄맞은 건담스러운 디자인. 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이런 괴랄맞은차는 잘 없고 그냥 평범한 디자인이거나
한국에 팔아도 먹힐만한 디자인의 소형.준중형 모델이 많다는걸 알았네요.
경차야 워낙 다양해서 두말하면 입아프기도 하구요.
일본차 = 건담스러운 괴랄맞은 방사능차 라고 생각안하셔도 될거같습니다 ㅋㅋ
세번째로는 편의점마다 주차장이 다 마련이 되어있고
동시에 전기차 충전부스가 설치되어있다는점 정도 네요 ㅎ
현세대의 차량에 옛날 차의 멋을 섞어낸 디자인을 90년대부터 선보였으니...
(토요타 클래식이나..오리진이라던지...다이하쓰 미라 지노 같은)
그런데 일본은 디자인 말고도...
엔지니어링적으로도 참 벼라별 시도를 많이 하기도 했죠..
카X용 자동차라든지..*.*;;;미드십 사륜구동계를 취한 소형차도 그렇고..해변용 자동차라던지....
허슬러의 경우도...나름 사륜구동 성능에 신경 썼다고 후륜에 리지드액슬을 때려박아 팔던;;;;
na 4륜으로 hid. 차선이탈경보장치.비상제동장치 등이 들어간 모델이었어요.
경차라고하더라도 대부분이 hid와 차선이탈경보는 기본이더라구용
타시던차는 허슬러인가봐요. 참 예쁘고 활용도도 높아서 레이도 저렇게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막짤의 클릭은 그나마 현대에서 팔릴만한 차종이었는데 바보같이 NF나 홍보하는 바람에.... 아무튼 레어템을 보셨네요 ㅎ
마이타에 S660이라... 참 멋진차들만 타고 다니셨네요 ㅎㅎ
그런데 미드쉽경차인 S660이면 적재공간이나 이런거는 불편하진 않으셨는지...
적재공간을 논할게 못되고 실내수납함조차 마땅치 않아서 미션레버 앞쪽에 hdmi와 usb
단자 쪽에 담배와 핸펀. 지갑을 억지로 우겨넣고 다녔습니다.
트렁크 라고 할것도 없구요 ㅎㅎ
다만 운전재미 하나는 정말 찰집니다. 보장해요 ㅋ 정말 재미난 넘입니다 ㅎ
다만 가격이 황당한 가격이라 ㅋㅋㅋ
기본적으로등록차랑댓수자체가틀리지않나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외관은 마음에 드는데 실내는 영~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환영할만 하죠.
레터링이 없어서 저도 정확한 모딜이나 사양은 모르겠네요 ^^;
요즘 사람들이 괴랄맞다고 하는 렉서스의 스핀들 그릴이나 신형 맥시마 디자인같은 경우는..
실물을 보면 맥시마는 과하다는 느낌 전혀 안들고,
gs는 f스포트 그릴(벌집그릴)로 된거 보면 지립니다..진짜 예뻐요..
스핀들 그릴도 요즘 모델에서 많이 다듬어져 나와서 멋지지만.
사실 초창기 스핀들 그릴은 좀... ㅎㅎ
닛산의 v형 부메랑 그릴도 fl되고 신모델 나올수록 다듬어져서
자신들만의 색깔을 만들어 가는거 같더군요 ^^
확실히 일번애들이 무서운거 같습니다. 끈질긴점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