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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1 쏘나타왕자 07/06 20:16 답글 신고
    그전에 디젤엔진에 붙이는 말도안되는 환경어쩌구하는 그돈부터 그만 훔쳐가지ㅡㅡ
    답글 0
  • 레벨 하사 1 대림동루저 07/06 19:47 답글 신고
    음.......................
  • 레벨 중령 1 MotorLuv 07/06 20:03 답글 신고
    미국식으로 연비기준을 바꾼다는데 그 기준으로 17km/l가 쉽게 될런지...에효....우리 기업은 매번 남의 나라나 기업을 뒤쫓기도 버거우니...안타깝습니다.
  • 레벨 대위 1 qhqoghgh 07/06 20:13 답글 신고
    연비 이딴거 필요없다. 하루빨리 멋진 디자인의 전기차를 생산해다오!
  • 레벨 대위 3 안보리 07/06 20:23 답글 신고
    전기가 능사는 아니죠... 그전기는 멀루 만드느냐가 중요합니다
  • 레벨 중위 1 cylon 07/06 20:14 답글 신고
    중대형차 위주로 팔리는 이 나라에서 쉽지는 않을 듯... 디젤, 하이브리드 등 연비좋은 차 구입할 때만이 아닌, 각종 통행료 면제, 보유세,보험료 감면 등 특혜를 줘야만 할 듯.
    세수 줄어들 일 자진해서 하길 바라긴 무리겠지만.
  • 레벨 일병 전소심하니까요 07/06 20:16 답글 신고
    근데 세녹스는 왜 안팔어? 옥탄가가 높아서 연비도 좋고 출력도 좋아진다는
    비싸디 비싼 고급유는 괜찮으면서 알콜이 주 성분인 세녹스는 안되는 이유는 또 뭐?

    그도 세녹스만 만땅 넣는거도 아니구 30~40%정도로 희석 하는건데 말야/

    이야~ 미국은 차세대 대체 연료로 알콜에 눈독들여 옥수수등 기초 농작물 가격 왕창
    올려놨는데 이놈의 나라는 뭐하는거야~ 알콜의 원료로 곡물 쓰면 요즘처럼 점점
    농작물 원산지 가격 하락하는 마당에 도움도 되겠다 아주 좋구만/

    주장의 근거가 세녹스를 쓰면 폭발이 너무 강해서 엔진이 타버린다고?
    실린더 내부에 특별히 강화 부품안써도 되는 저압 터보도 엔진 타겠네? __+

    기름 한방울 안나는 나라에서 에너지 아끼고 대체 에너지 개발에 투자하겠다는
    나라가 정작 휘발유를 대체 할 연료 만들었더니 법정까지 끌고가서 판매중지 시킨다라..
    기름값에 서민 등골이 휘다 못해 부러져 죽어봐야 신경 좀 써줄라나?
  • 레벨 상병 현대만믿자 07/06 20:30 답글 신고
    왜냐면 세녹스에는 세금을 붙일수 없스니까
  • 레벨 상사 2 곰열마리 07/06 22:16 답글 신고
    ㅋㅋㅋ 이양반아 세녹스는 정부랑 정유회사랑 아예 죽여버린거자나여!! 이사실을 모르는사람도 있네 미쿡에서는 세녹스 잘파는데 울나라에서는 정유회사가 막대한 돈으로 정부랑 짜고 죽인거임 ㅋㅋㅋ 후진국 정유회사가 울나라예산에 많이 좌지우지함니다 세금 ㅠㅠㅠㅠㅠ
  • 레벨 원사 1 쏘나타왕자 07/06 20:16 답글 신고
    그전에 디젤엔진에 붙이는 말도안되는 환경어쩌구하는 그돈부터 그만 훔쳐가지ㅡㅡ
  • 레벨 소장 GERMANY 07/06 20:30 답글 신고
    좋은 현상입니다.. 그거슨 진리~♡
  • 레벨 상사 2 라푸라푸디 07/06 20:33 답글 신고
    앞으로 연비, CO2 배출량을 따져서 세제개편도 할 계획이라네요.
    연비좋은 디젤승용차 타면서, 같은 동배기량의 가솔린승용차와 같은 세금 내는건;;
  • 레벨 원수 KIA 07/06 20:47 답글 신고
    뻥연비로 인증하면 다 합격
  • 레벨 원사 3 fsdfsa 07/06 22:20 답글 신고
    어린애도 아니고.. 세상물정 아직 모르는 분인가..
  • 레벨 중사 3 저지방휘발유 07/06 20:50 답글 신고
    조수석 옵션,뒷좌석 옵션... 이렇게 해놓고 기본형 보델로 연비테스트 하면 될듯...
  • 레벨 중사 2 밟지말아야지 07/06 21:00 답글 신고
    연비, 동력성능, 등판 등등 기준이 풀옵에 +3명내지 +4명으로 하게 되어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기준이 적용되므로 자세한건 패스~~^^
  • 레벨 중사 1 매직핑거 07/06 21:07 답글 신고
    풀옵션이 아니라 공차 중량 기준임.. 그리고 2인 탑승시까지만 적용함
  • 레벨 상사 1 빛살가름 07/06 21:32 답글 신고
    이뿌네
  • 레벨 대위 3 BARACUDA 07/06 21:43 답글 신고
    아 ~ 놔 내차 연비 6.5km...ㅠ ㅠ
  • 레벨 대위 3 03SM3 07/06 21:53 답글 신고
    라프연비는 13인데
  • 레벨 하사 1 바다의미소 07/06 22:17 답글 신고
    앞으로 5년 조금 남았네 두고보자 어떻게 변하나 기대 기대
  • 레벨 중사 3 나를탄애마 07/06 22:22 답글 신고
    2016년 이후에 연비 안좋은차들 팔고 새차살때 보조금 지급되면 좋겠다

    연비 안좋은 차일수록 보조금도 더 많이 주면 나 많이 받겠다 ㅋㅋ
  • 레벨 원사 3 크복이 07/06 23:51 답글 신고
    정부는 좋겠다 그냥 그렇게 정해놓으면 알아서 뺑이쳐주니...
  • 레벨 원수 XLR8 07/07 00:54 답글 신고
    아 술마셔서 뭐라는지 못읽겠네 ㅠ
  • 레벨 중사 1 매직핑거 07/07 07:13 답글 신고
    라프 이후로 30km/L 이상의 경이적인 공인 연비를 자랑하는 VOLT가 대기중입니다
    라프 플랫폼을 공유하는게 VOLT 인데, 엔진이 없고 순수하게 모터로만 작동하고, 기름은 연료 전지를 구동해서 전기를 발전하는데만 사용합니다
    이때가 되면 하이브리드도 버로우인게 Volt는 150마력 32토크의 디젤급 출력을 가지고 있어요
    2010년 양산 예정이니깐 연비 규제가 강화되는 시기에 국내에서도 나올 겁니다
  • 레벨 소위 1 근무중보배질금지 07/07 08:50 답글 신고
    gm 아니면 아무것도 못하는군요.. 지대는..

    뭐 지엠 계열사니 그러려니 하지만...

    2011,2012년에 현대도 댁이 자랑하는 그런 방식의 전기차 양산 준비중인건 아시는가 모르겠네..
  • 레벨 중장 옥메와까™ 07/07 09:17 답글 신고
    국익증진을 위해 세금이 없는 세녹스를 죽였고 국익증진을 위해 디젤에 세금을 붙였다.

    국익증진을 위해 LPG의 세금을 올릴예정이고 각가정의 에너지절감을위해 전기료와 수도세을 올릴예정이다. (추정) ㅋㅋ

    그나저나 아가씨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밤에 술한잔먹고 보면 덥칠꺼 같은..ㅋ
  • 레벨 소령 1 NINJA7RR 07/07 17:59 답글 신고
    아직도 9년이나 남았는데 겨우?? 1리터로 50KM는 가야지이~ ㅋㅋ
  • 레벨 병장 비로봉 07/07 18:30 답글 신고
    하이브리드카가 나온데도 어렵겠다.. 뭐 앞으로 몇년 있으니 업체에서 환경 기준에 맞추고 연구 해야죠... 살아 남아야죠.
  • 레벨 하사 1 얀물마루 07/07 22:08 답글 신고
    정부와 자동차 업계가 물밑 접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더 강화된 연비.공해 기준으로 인해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개별 자동차의 연비가 아니라 제조사 전체 차량의 평균 연비 개념이니 아무래도 중소형차 라인업이 많은 우리 나라 실정에 그리 불리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압니다. 가까운 미래에 하이브리드 차량도 사양길에 접어들겠지만 어찌 되었건 그 때까지는 하이브리드가 대안일 수 밖에 없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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