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곧내
평일 출근때는 보통 시내+외곽도로 위주 한 왕복 80km?
주말에는 장거리연애라서 고속도로 위주 일거 같은데
하이브리드 vs 디젤
차는 니로 생각하고 ,디젤은 아직 생각해논게 i30 말곤 없어서..
시승은 두개다 해봤는데 니로는 생각보다 별로였고, i30은 생각보다 괜찮았고
뭐 하튼 딱히 둘중에 뭐 사도 후회는 안할건데
일단 위에처럼 저런상황에서는
하브가 낫나요? 디젤이 나을까요~?
견적은 대략 3천 아래로 생각중인데 다른 니로랑 i30말고 추천해줄만한게 있나요~?
는 수지 조공~ 핡
국산하브들 고속연비 잘뽑아줍니다ㅎㅎ
그게 도요타 하브랑 국산 현기하브랑 방식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걸로 알고있습니다.
운전스타일이 시원하게 밟으신다면 디젤
그렇지않고 흐름에맞춰 규정속도맞춰 다니신다면 하브 추천합니다
3000이하라면 옵션을 조금 포기하신다면야
스포티지까지도 추천을 드려봅니다+_+
어제 그린카로 올뉴스포 2.0 프레스티지 2wd 하이패스만 추가된 차 타보고는 토크빨에 홀랑넘어가버려서
올뉴스포 2.0 2wd 프레스티지 트림 풀옵 대충 견적내봤는데 취득세 포함 3000정도 나오더라구요
그가격이면 오토에어컨과 뒷자리 열선시트, hid는 빠지지만
19인치휠, 듀얼머플러, led 안개등, 오토홀드, 사각지대감지 등등 생각보다 가성비 괜찮더라구요
연비도 풀악셀 조지고 30분 공회전 했는데도 10키로가 나오던데요ㅎ
1.7이나 2.0이나 중형 세금이라 세금적인면에서는 큰차이 없을듯 하구요
연비는 아무래도 배기량 더 작고 7단 듀얼클러치를 장착한 1.7이 더 잘나온다고 하네요~
글에서 말씀하신 니로와 i30디젤간의 차이만큼은 아니겠지만 스포티지 1.7과 2.0 중에서 고르라면
1.7은 적당히 나가고 연비 꽤나 준수한 SUV
2.0은 쭉쭉 시원하게 내달리는 맛과 밟은거에 비하면 연비 괜찮네 싶은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오너가 아니라 시원한 답변은 못드려서 죄송합니다ㅎㅎ
뭐 그렇다고 1.7이 아주안나가는건 아니구요ㅎ 2.0에 비해서는 그렇다는 의견들이 많네요ㅎㅎ
무튼 저는 무슨차종이 되었건 운전스타일에 맞춰서 고르시는게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저같은경우는 12년식 yf하이브리드를 타고있는데
제가 워낙 쏘는 스타일이라 쏘는거에 비해서 연비는 잘나오지만 제 성향은 하이브리드랑은 거리가 멀더라구요ㅎㅎ
주행거리가 많다 이러면 디젤이 좋겠지만 평일 시내위주라면 하브가 더 낫다고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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