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차가 엔진/배출가스 경고등 (이거 맞나요?)이 들어와서
시동이 안걸리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소나타 하이브리드 신차구매하셔서 25만 타셨습니다.
아버지께서 아는 정비사님께 영상 보내보니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명이 20만인데 25만 타서
그쪽이 문제인 것 같다고
현대 서비스센터까지는 운행해도 괜찮다고 하시던데..
이 경고등이 뜬 상태에서 10km정도는 운행해도 괜찮나요? 견인해야할까요?
궁금합니다ㅠ
아버지 차가 엔진/배출가스 경고등 (이거 맞나요?)이 들어와서
시동이 안걸리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소나타 하이브리드 신차구매하셔서 25만 타셨습니다.
아버지께서 아는 정비사님께 영상 보내보니
하이브리드 배터리 수명이 20만인데 25만 타서
그쪽이 문제인 것 같다고
현대 서비스센터까지는 운행해도 괜찮다고 하시던데..
이 경고등이 뜬 상태에서 10km정도는 운행해도 괜찮나요? 견인해야할까요?
궁금합니다ㅠ
최소 도요타는 그렇기 때문에 현기라고 안할리가 없기 때문이죠..
배터리가 의심스러우시다면 우선 계기반이나 하브 시스템을 볼 수 있는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에 어떠한 메세지가 조금이라도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제가 보기엔 하브 배터리쪽은 아닌거 같아요.
그리고 설령 배터리 문제일지언정 배터리 수명은 보통 그정도 다 되니, 차 성능에 대하여 불만을 안가지시는게 좋습니다.
도요타 하브게열도 안타본 사람들이 폐차할때까지 배터리 안간다고 하지, 10분만 투자해도 국내에서 수명다되서 갈아재낀 사람 수두룩 합니다. 20만키로에서 15만키로 등등 사연도 다양하구요.
그냥 짬내서 블루가서 점검받으면 됩니다.
하브는 보조배터리 나가면 아예 시동도 안걸리고 지금 SOC보면 정상치이고 엔진쪽 결함이 생긴건데, 스캐너만 찍어봐도 나오겟다...저 정비사 하브 제대로 아나?
레디표시 들어오면 시스템 구동은 정상이란 말임.
덕분에 아버지께 좋은 조언 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형님들 감사드립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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