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1 북극곰팅 17.02.26 01:01 답글 신고
    하필이면 부르는게 값인 테스트카를 때리박다니ㅜ
    답글 0
  • 레벨 중위 3 피코사운드 17.02.26 01:26 답글 신고
    테스트카 공도에서 테스트 목적으로 다니는건 좋은데 너무 과격하게 운전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여서 ㅠㅠ
    답글 2
  • 레벨 원사 3 SOHC 17.02.26 00:59 답글 신고
    헐 ;;;;;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7.02.26 00:59 답글 신고
    아이고,
    양산차 아니면 차값이 엄청 비싼거로 아는데......ㅡ,.ㅡ;;
  • 레벨 중사 1 파란노래 17.02.26 00:59 답글 신고
    그러게요 기준가격 미정인데..
  • 레벨 소령 1 북극곰팅 17.02.26 01:01 답글 신고
    하필이면 부르는게 값인 테스트카를 때리박다니ㅜ
  • 레벨 원사 3 후라그인 17.02.26 01:05 답글 신고
    미국인줄알았네요
  • 레벨 상사 1 푸른소라 17.02.26 01:07 답글 신고
    어쩌나.....어쩌나....
  • 레벨 대위 3 보배별 17.02.26 01:20 답글 신고
    이런경우는첨이네
  • 레벨 중위 1 로케트배터리 17.02.26 01:23 답글 신고
    테스트카 찍어보려고 바짝 붙었다가 박았나...
  • 레벨 중위 3 피코사운드 17.02.26 01:26 답글 신고
    테스트카 공도에서 테스트 목적으로 다니는건 좋은데 너무 과격하게 운전하는 분들이 대부분이여서 ㅠㅠ
  • 레벨 원사 1 jasp58 17.02.26 08:56 답글 신고
    저도 스팅어 난폭운전 하는거 봤습니다만
  • 레벨 대령 3 날씬날씬 17.02.26 10:02 신고
    @jasp58 차 찍는거 확인하면 의도적으로 피하는거많아요..저도 예전에 97년 레간자 신차출시로 용인내려가는데 차들이 접근하면 풀악셀해서 피해가다녓죠...
  • 레벨 대장 02EFGOLD 17.02.26 01:35 답글 신고
    오메 ㄷㄷㄷㄷㄷ
  • 레벨 소장 Premiers 17.02.26 01:40 답글 신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령 1 청와대조류독감 17.02.26 04:28 답글 신고
    왜 터져야하지????
  • 레벨 소장 내팬은모두안티팬 17.02.26 08:57 답글 신고
    크럼블존에 해당하는 부분 역할이 1차적으로 충돌시 충격흡수 역할을 합니다. 앞바퀴쪽까지는 멀쩡하게 된걸로 보아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늦게 밟아서 완전 정지 전에 저속추돌한것 같아보이네요. 그렇다면 에어백 작동없이 안전벨트만으로도 승객이 핸들이나 대쉬보드쪽에 박치기 할일은 없을겁니다. 에어백이 안터져도 무방한 상황으로 판단되고 또한 에어백 센서로 충격감지하면 무조건 터지는게 아니라 중간에 ECU가 판단하는 과정도 거치기 때문에 찌그러졌다고 바로 터지진 않는거죠. 오히려 에어백이 터져서 죽는 경우도 있었으니까요
  • 레벨 소장 내팬은모두안티팬 17.02.26 10:07 신고
    @강현서 제가 설명했잖아요. 크럼블존은 충격흡수 역할, 에어벡 터짐은 단순 찌그러짐이 아닌 ECU판단까지 개입 그리고 한가지 더 얘기해드리자면 에어백이 충격흡수를 해준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에어백은 사고로 인해 차에 가해지는 충격흡수 안합니다. 0.05초만에 팽창해야 하기 때문에 폭발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충격을 줄 수 있어요. 에어백 역할은 충돌시 관성으로 인해 한쪽 방향으로 쏠려서 내장재와 충돌하는것을 막기 위해 작동하는 겁니다. 단순 충격흡수라면 크럼블존 역할이 가장 크고 또한 에어백보다 우선순위에 있는게 안전벨트입니다. 내장재와 충돌하기 전에 사람을 잡아줘버리면 에어백은 터질 필요도 없는거죠.
  • 레벨 원사 1 jasp58 17.02.26 08:58 답글 신고
    에아백 얘기만 나오면 자동 실드 ㅋㅋㅋ
  • 레벨 소장 대전로쏘네리 17.02.26 09:43 신고
    @jasp58 현대차 사고라면 자동 에어백얘기
  • 레벨 소장 내팬은모두안티팬 17.02.26 09:27 답글 신고
    설명을 실드로 생각해주는군요ㄷㄷ
  • 레벨 중사 3 우품 17.02.26 09:34 답글 신고
    뒷차 세이프티 존이 멀쩡한데 왜 터져요 저게
    진짜 에어백이 뭔지 제대로 알긴 하는거임?
  • 레벨 원사 3 드림카젠쿱 17.02.26 10:00 답글 신고
    아니ㅋㅋㅋㅋㅋㄱ 님아 외판 깨진거보고 충격량이 얼만지 확인 가능하세요? 대체로 브레이크 밟으면 노즈 다이브 때문에 위쪽이 많이 찌그러 집니다 그리고 저게 어떻게 에어백이 터질만한 사고였는지? 탑승자 멀쩡히 걸어나왔을거 같은데 제대로 된 사고사진과 탑승자 상태를 보기 전까진 섣부른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만? 만약 탑승자가 다쳤다면 터지는게 맞지만 저 한장으로만 봤을 땐 모르는거임
  • 레벨 중위 2호봉 립헬매니아 17.02.26 10:56 신고
    @드림카젠쿱 위에 본넷저정도 충격으로 하시는 분들은 사고안나본 모범 운전자들이신듯요..손으로만 눌러도 찌그러지는게 본넷인데..무슨 강철판덩어리도아니고ㅋㅋ
  • 레벨 중사 3 우품 17.02.26 13:33 답글 신고
    저렇게 사고 나서 뒷차 운전자가 죽었으면 에어백 미전개에 대한 책임을 지울 수 있음
    그런데 에어백 안터지고 운전자도 벨트가 잡아줘서 별 이상 없는거면 저건 오히려 잘된거라고요 쉐보레 에어백 터지면서 눈 관통 당한거 못봤음?
    에어백은 죽을걸 다치게 해서라도 안죽게 해주는거지 다칠걸 안다치게 하는 개념이 아니에여
    에어백 터지는거 얼굴에 얻어 맞고 골절상 안 당하면 다행임
  • 레벨 소장 XF5SX 17.02.26 04:56 답글 신고
    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 레벨 원사 3 도산대로 17.02.26 07:45 답글 신고
    졸지에 후방추돌 테스트도 했네요
  • 레벨 대장 관종의법칙 17.02.26 08:04 답글 신고
    외국인줄알앗는데....
    자세히보니 원주 신갈...
  • 레벨 대령 3 갔슈 17.02.26 08:20 답글 신고
    우리나라아닌줄 알았네 ㅋㅋㅋ
  • 레벨 소장 털수선 17.02.26 09:39 답글 신고
    박은차 아이서티 인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