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디젤유로6 기준이 메이커마다 달라서
잘봐야 합니다 올뉴투싼1.7엔진은 c2 등급이고 순전오일도 써잇는게 c2 전용 썻더군요 그래서 킥스파오1 30점도로 사용중임니다 9천킬로 사용해봣는데 이상없이 잘나갑니다 2주전에 다시 파오1 으로 교환
부드럽게 잘나감 순정보다는 파오1이 더 무거운것 같네요
위의 제품은 HT or HC로 제조된 VHVI기유 기반의 제품입니다.
MB 229.51은 ACEA C3 기반이라 Kixx PAO1 0W-40은 MB 229.51 규격이지만 Kixx PAO1 0W-30은 MB 규격이 없습니다.
ACEA C1, C2, C3, C4의 차이는 C1과 C4는 Low SAPS, C2와 C3는 Mid SAPS, C1과 C2는 섭씨 150도 HTHS점도 2.9~3.5의 Mid HTHS, C3와 C4는 HTHS점도 3.5 이상의 High HTHS.
C1을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2와 C3는 SAPS의 양이 많아서 안되고 C4는 요구하는 HTHS점도보다 높으니 사용 가능하나 연료소모량은 증가.
C2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1은 단점 없이 사용 가능, C3와 C4는 연료소모량 증가.
C3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1과 C2는 요구하는 HTHS점도보다 낮아서 엔진마모, C4는 단점 없이 사용 가능.
C4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점도가 미달하는 C1, C2 사용불가, 기준보다 SAPS의 양이 많은 C2와 C3도 사용 불가.
현대기아차의 승용디젤엔진의 경우 과거에는 C3를 기준으로 제작되다가 피스톤링이 저장력형으로 바뀐 차량들은 C2를 기준으로 제작되기에 C3도 사용 가능하다고 취급설명서에 적혀있는..
0W40만 된다는...
잘봐야 합니다 올뉴투싼1.7엔진은 c2 등급이고 순전오일도 써잇는게 c2 전용 썻더군요 그래서 킥스파오1 30점도로 사용중임니다 9천킬로 사용해봣는데 이상없이 잘나갑니다 2주전에 다시 파오1 으로 교환
부드럽게 잘나감 순정보다는 파오1이 더 무거운것 같네요
MB 229.51은 ACEA C3 기반이라 Kixx PAO1 0W-40은 MB 229.51 규격이지만 Kixx PAO1 0W-30은 MB 규격이 없습니다.
ACEA C1, C2, C3, C4의 차이는 C1과 C4는 Low SAPS, C2와 C3는 Mid SAPS, C1과 C2는 섭씨 150도 HTHS점도 2.9~3.5의 Mid HTHS, C3와 C4는 HTHS점도 3.5 이상의 High HTHS.
C1을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2와 C3는 SAPS의 양이 많아서 안되고 C4는 요구하는 HTHS점도보다 높으니 사용 가능하나 연료소모량은 증가.
C2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1은 단점 없이 사용 가능, C3와 C4는 연료소모량 증가.
C3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C1과 C2는 요구하는 HTHS점도보다 낮아서 엔진마모, C4는 단점 없이 사용 가능.
C4를 넣으라고 되어있는 차종에는 점도가 미달하는 C1, C2 사용불가, 기준보다 SAPS의 양이 많은 C2와 C3도 사용 불가.
현대기아차의 승용디젤엔진의 경우 과거에는 C3를 기준으로 제작되다가 피스톤링이 저장력형으로 바뀐 차량들은 C2를 기준으로 제작되기에 C3도 사용 가능하다고 취급설명서에 적혀있는..
pao1 0w30 넣었는데 당장 빼야겠네요...ㅠㅠ
pao1 0w40으로 바꿔야겠네요...ㅠㅠ
3주도 안됐는데 제대로 알아보고 넣을걸 그랬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