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식 올뉴K5 노블레스 lpi, 15500km 오너 입니다. 늦은감은 있지만 4/21 오전경 에어컨필터 교체하려고
글러브박스를 분해 하여 살펴 보니 에어컨필터가 없습니다. 1년을 넘게 먼지, 이물질을 그냥 마셔왔던거죠
언제부터인가 퀘퀘한 냄새가 올라왔지만 에어컨필터때문 일거라고 유추는 했지만 필터가 없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죠. 냄새가 너무 심해 내기순환모드 안키고선 주행을 할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미 차량은 필터도 없이 1년이상을 주행했기때문에 공조기라인 안에 수많은 이물질, 먼지에...
실내는 매연에 찌들어져있고 앞으로 더 타야할 날들을 생각하면 너무 답답하고 억울하네요
그런데 기아 서비스센터는 그런 착오가 있을리가 없다는식으로 책임을 회피 합니다 오히려
직설적으로 말하진 않았지만 돌려서 에어컨필터가 없었다는 부분을 어떡게 입증 하냐는식으로
대응합니다. 상식적으로 당연이 있어야할 에어컨필터를 누가 없을거라고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그리고 사용자가 그걸 일부러 빼서 고장을 유발시킬 동기가 없는 부분입니다. 에어콘 필터가 있는 채
깨끗하게 유지되어 청소할 필요가 없는 상태가 낫지, 뭐하러 필터를 고의로 빼서 더럽게 하고 나중에
청소해서 정상으로 되돌리기를 원하겠습니까?
전 합당한 조치와 보상을 받길 원했으나 에바청소도 안되고 실내크리닝도 안되고 공조기라인 청소도
못해주겠다고 하네요. 그럼 어떡게 되냐고 물으니 그냥 기본점검 + 필터지급 이게 끝이랍니다.
결국 뭐하나 해결된거 없이 스트레스와 울화통만 쌓아서 집으로 왔습니다. 센터에서 예약 날짜 잡아준거
그 서비스 라도 받으려고 했지만 생각할수록 울화통이 터져서 취소하고 글 남깁니다.
센터에 대응에 기분나쁜것도 사실이지만 엔지니어라는 분이 필터가 있었어도 미세먼지나 황사같은 부분들은
막지 못해서 실내로 들어올수밖에 없다고 말씀하시던데 그게 센터 직원의 입에서 나올 말인가요
막상 현기의 갑질에 현실로 부딪혀 보니 왜 현기가 까이는지 알겠습니다. 소비자가 납득할만큼 보상이나 대응을
해줘야 맞는건데 소비자가 화를 자동으로 내게 되어 있는 시스템이네요 그리고 늦어도 정기점검때 분명
발견했어야 하는 부분인데 캐치하지 못한점 엔지니어의 과실도 짚고 넘어가야할것 같습니다.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SNS나 커뮤니티, 방송국제보, 소비자보호원 제가 할수있는한 최선을 다할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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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지인중에 언론이나, 기자님, 방송국 관계자 계시면 염치불문하고 피드백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트렁크문에 물이차더군요.
딜러는 자기는 판매하는거지 따지지말라고합니다.
기아차 콜센터도 같은말하고..
알고보니 고무파킹 안끼워서 트렁크문으로 물이 들어간답니다. 걍타래요..
재수없어서.. 이번까지는 걍 탑니다.
바라지도않습니다. 그게 속편합디다
바랄걸 바라세요..
글쓴님이 얘기하신 필터는 조수석 대쉬보드 열어서 교체하는 에어컨필터(향균필터).....
에어컨 필터는 실내인데요 ;;;;;;;;;
조수석 대쉬보드뜯으면 그안에 필터한개있어~ 이제 이해감? 형은 지금 에어크리너 이야기 하는거구~ 본넷안에보믄 밧데리 옆에있는필터~ ok?
교환한다고 하면 어떤걸로 할 지 물어보기도 하는데
이해할 수 없군요.
하지만 법이란 증명을 해야하는데 에어컨필터가 처음부터 없었단갈 증명하기란 힘들겁니다 국내 많은차들이 현대기아인데 이런 에어컨없이출고된차가 많으면 문제가될텐데 제주위에선 들어본적이없으니 아마 조용히 묻히겟네요 그래도 열심히 투쟁하세요
그게 증거지 멀까요
누가 보더라도 1만5천키로 내외 탄 필터 있고 없고 차이 납니다
그냥 귀찮고 해주기 싫어서 그렇게 말하는 것이죠
그들도 그냥 보면 압니다
상식적으로 진짜 이상한 사람 아니면 그거 가지고 일부러 빼고 난리 치지 않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그런 사람이 한두명 있을수 있기에 그게 그렇게 큰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기에(예전 차량은 아예 공조기 필터가 없었습니다 지금 굴러다니는 초창기 쏘나타 시리즈 아반테 포터 등은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더 시원하고 더 따뜻하고 냄새도 덜 나는 것도 있습니다 글쓴이가 고장 운운하는 것은 사실과 다른 추측성 말입니다 필터 없다고 고장 나는것 아닙니다 다만 먼지 큰 먼지 그냥 마시는 거 그게 안좋은 거죠)
센터에 말해봤자 소용없습니다 어차피 상부로 보고해서 다시 지시받고 해야 하는데 그렇게 할려고 하겟어요
수동적인 직원일 뿐이고 눈치 보이는데
글쓴이 대응이 잘못되었습니다
전화로 강하게 기아 콜 센터에 항의하세요
그럼 기아에서 권한을 가진 사람이 전화를 주거나 할겁니다
말도 안되는 어거지 소리해보았자 들어주지 않지만 합리적이고 조목조목 칭찬도 하면서 입장바꿔 들어줄만한걸 요구하면 그것마져 들어주지 않으면 어떤 손해가 나는지 가만히 있지는 않겟다 회사가 어려운것도 아니고
내가 그거 하나 때문에 이 난리를 피는데 고객 만족 차원에서 그 정도는 해주는게 상식 아니냐
그것만 해주면 더 이상 말을 하지 않겟다
이렇게 하면 권한을 가진 자가 그거 돈 얼마 들지도 않고 상식적으로 맞는 말이고 하면 해주라고 서비스 센터에 지시를 합니다
그럼 그렇게 하면 됩니다
센터에 아무리 징징 거려 보앗자 그들은 귀찮고 진상일 뿐입니다 즉 입장이 다른 겁니다
주소가 잘못된 겁니다
에바 청소 에어컨 필터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이거 25000원 정도 들어갑니다 공임은 기아에서 주는 거라 아마 엄청짜게 줄 겁니다
이거 해주면 끝인데 이거 안해주고 욕은 욕대로 먹고 전화 걸려오고 어려운 회사 아니면 그냥 해줍니다
내차 기어 주변의 하이그로시 패널과 크롬 까지 싸구리 기스나서 교환해 줬습니다
이유는 전 차주가 염주 같은걸 기어에 걸오놓고 마른 걸레등으로 닦아 기스가 나서 광이 죽고 보기 그렇습니다
회사에 전화로 다 좋은데 내구성이 문제다 하고
기가 막히게 지었다....
어쩜 저리도 이름값 재대로 하냐.....
법이 쓰레기라 소비자 보호를 못해줌요
조수석 글로브박스 열고 에어컨필터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거....ㅡ.ㅡ
막지 못해서 실내로 들어올수밖에 없다고 말씀하시던데 그게 센터 직원의 입에서 나올 말인가요 ///
응?
맞능말 했능대 뭔소리????
+_+
대한민국은 각자 밥값은 해야 나라가 흥할지 싶네요,, 꽁으로 돈만 먹는 애들이 너무 많네,,
저의 생각은 그래요 "당신들이 얼마를 벌건 억대 연봉이건 신경안씀.." 그런데 받은 만큼은 해줘야 하지 안을가요?
에어컨 필터면 증말 사소한거인데... 이러고 파업하고 연봉 올려달라고 싶으신가요?
1년이 넘어서 교환할려고 한게 이해가 안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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