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선택에 고민이있어 차를 잘아시는 보배님들께
조언 좀 구하려 질문드립니다!!
현재 1600cc 가솔린 운영중인데 연간 11000키로정도 탑니다
시내주행이 대부분이고 고속은 왕복90키로 월 3~4회운행합니다
연비가 트립상 안나올땐9 보통 10 잘나올땐 11 나오더라구요
연비가 이래도 키로가얼마안되다보니 주유는 열흘쯤한번씩
5만원정도 주유하면 만땅에서 한칸덜차는데 400키로
초반대로 타는 것 같습니다.
전에 디젤과 3.3으로 질문드렸었는데 하브얘기를 많이들 해주셔서 하브좀알아보다가 다시 여쭤봅니다ㅜㅜ
일단 3.3지금 상황으론 유지에 큰부담이 없는데 아이가 내년엔
두돌이라 여기저기 많이 구경시켜주고 놀러다닐생각을 갖고있어 키로가 15000까지는 늘지않을까 싶습니다 그리하여
그때를 생각하면 하브가 나을지도 모르겟단생각도 드는데
하브는 차알못 기준에서 접해보지못한차라 왠지 선택하기 쉽지않더라구요..주행중 ev모드인지 엔진모드인지
신경쓰일것도같고 회생제동방식이라
브레이크가 살짝 이질감있단 얘기들도있고 다행히 ig는
모터랑 엔진전환할때 이질감은 없다고하네요
3.3도 현재로썬 크게 부담될게없는데 추후 생각하여 하브인지
추후에도 3.3운행에 부담없을지 차알못이라 가늠하지 못하겠네요..하브사면 정말 한달에 한번주유할거같기도하고
3.3 6기통타다가 다음차는 그 밑에급으로 못탄다는 말도 어디서 주워들어가지고...ㅜㅜ
지금1.6운행하니 2.4하브만되도 모터&엔진으로 힘이 가솔린2.4보단 낫다고하니 부족함을 없을듯하나 가족과탈땐
조용하게 또 혼자탈땐 조금 밟기도하고 하는데 부족함이없을지
차를 준중형 1.6밖에 타보질않아 모르겠습니다ㅜㅜ
3.3은 뭐 말해입아플테고 하브도 120까지는 ev모드로 달린다고하는데 스포츠모드로 바꾸면 그래도 타는맛은 느낄수있다고하네요..
제 머리속처럼 두서없고 복잡하게 글을썼는데
죄송합니다ㅜㅜ 저번에도 댓글베스트에 갔었는데 다시한번
저보다 차에대해 잘아시는분들이 많은 보배에서
많은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월요일!! 한주의 시작인데 화이팅하시고 행복한 한주되시길 바랍니다^^
유지비 걱정된다 하브
-끝-
가족의 안전도 생각하셔야죠...
회사동생 최등록세포함 3천쪼금넘고 저 정부보조지원금 취등록포함 2900조금넘었습니다 옵션 제차가더좋아요 노블레스 풀옵 전자파킹 오토홀드 뒷자리 열선 hid 등 lf옵션 못고른잘못이겠지만 전자파킹 없음 당연히 오토홀드없음 뒷자리 열선없음 눈깔 hid 아님 등 하브 순수차값 3500조금넘는데 기본 할인 폭풍할인할때사서 정보보조지원금 100 취등록세 감면으로 취등록세 50정ㄷ낸것같음 영맨섭스 정부지원금 포함해서 대략 600정도 할인 공영주차장 반값 등 엘에프와비교시 가속력 하브승 단밧데리가좀있을경우 없을경우는 모르겠네여 결론 폭풍할인 있을때 사면 좋은게 하브 제돈주고사기엔 아직은 아쉬움.차종이 k5하브라 할인폭이컷겠지만 그랜져는 모르겠네요 단점 우주선소리남 비이이이잉 휠 고자 사람들이 연비몇나옴? 14~16이여 하브가뭐이럼 25는나와야되는거아님? 이래서 현기하브는 사는게 아니라며 놀림 지차 엑센트 연비 23나온다고 해서 한번타봤더니 순간연비보고 자위질 하브는 프리우스밖에모르는 차알못들임 짜증나지만 걍 암말안하는게편함
제네 탈땐 기름쓰는 재미로 탔는데, k5 하브는 연비올리는 재미로 탑니다. 제차는 구형이라 가감속시, 엔진 동력 들어올때 이질감이 심한데 요즘 하브는 거의 없다합니다.
제차는 13년 8월식 프레스티지 파썬 뺀 풀옵이구요, 완전 풀옵에서 jbl, 메모리시트+이지억세스, 파썬 세개 빠집니다. 조수석 전동 및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까지 다 있습니다. 차값은 일반인보다 많이 혜택받아서 밝힐순 없지만 아반떼 가격에 샀습니다. 지금 65000 넘었는데, 경남 부산 울산권에서 고속도로 타면 연비 20~25 나오구요 국도 포함하면 보통 15~16언저립니다. 거제도에서 서울 올라갈때 대통+경부 20정도 나오고, 서울에서 울산 부산 내려갈때 경부+상주선+경부 33정도 나옵니다. 속도는 90~130정도 왔다갔다 합니다. 하행선 같은구간 제네 380으로 15정도 나왔습니다. 하브 배터리 풀일때 가속력은 2.4정도 될것 같구요(산출마력 190 정도 된다고함), 엠티 일땐 아반떼 1.6이랑 작정하고 밟으면 못따라 갑니다. ig는 2.4라 조금 낫다 뿐이지 막 잘나간다는 아닐겁니다.
결론은 유지비 조금 부담되는데 마침 하브 폭풍할인한다면 하브, 아니면 3.3 추천입니다.
ig 하브 풀옵이 4천 정도라 했을때, 할인받아서 3천 초반에 살거 아니면 비추입니다.
캠리하브 추천합니다
그랜져는 3년까지만 그랜져예요~
3년 지나면 소나타랑 차이없어요.
6기통으로 잘달리면 뭐하나요?
졸라 불안한데~ ㅎㅎ
애도 어린데 그냥 suv사세요~
1년에 3만 탑니다.
평균 연비 19나옵니다.~(시내2, 국도8)
유지비 걱정 없네요.
제가 YF하이브리드 선루프만 없는 모델 2년을 탔는데...
이게 왜 욕먹지 싶을 정도로 만족했었습니다.
연비 신경 안쓰고 대충 타니 14~15정도 꾸준히 찍어주고
편의사항 다 있고...그냥 보통 사람이 타기에 그보다 좋을 수가 없었는데
ig는 더 좋았으면 좋았지 나쁠리 없자나요...
지금은 아우디 a4 휘발유 타고 있지만...쏘나타 하브 대비 좋은점은 100키로 이상에서의 고속 안정감...가속력, 묵직한 느낌 빼고는-이게 가장 중요할 수 있죠-쏘나타 하브가 모자란 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3.3이시면 순전히 유류비만으로 저와 같은 상황이실거 같은데.
쏘나타 하브보다 딱 2배 더나오네요. 월 주유비 20을 쓰셨으면- 3.3 타시면 40 하브 타시면 20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 합니다. 전 그냥 하브 추천드립니다. 정차시 무소음. 에어컨도 전기로 하는거라 정상적으로 나오고, 순간 가속력 좋고, 연비 신경안쓰고 편히 타도 되고...공영주차장 할인에...뭐하나 불편한 것이 없었습니다. 진심.
답 나왔죠. 가격 차이도 없는데 굳이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직도 현기 사업소 보면 하브차량 들어오면 모르겠다 라는 반응 보이는곳 있어요.
3.3 추천드리고 정 하브 원하시면 일본차량이 낫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연비나오는거 보면 흐뭇합니다~ 연비위주의 운전을 하게 되다보니 운전습관도 약간 변하네요
년3만키로 이상이면 생각도 하지말고 그랜져 하브!!!!
년2만키로 정도이면 고민하세요...(단! 10년 타실거면 고민하지마세요.. 하브로 가세요!!)
년2만키로 이하고 조금 더 여유되시면 3.3 사세요..
하브년비가 공인연비 생각하시면 적당히 맞아요...
처음에는 연비운전한다고 평균연비20이상도 만들어 보기도 했지만..
은근 스트레스가 있어요..
어느순간 연비 생각없이 타고 다니는 나를 보게 됩니다.. 그러면 14~16정도 나와요 ㅋㅋ
그래도 승차감등 높은 만족도를 주는 연비입니다...
차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은 저로써는 하브에 풀옵션은 당연한 투자 였네요. (현재 만족도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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