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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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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3 붉은돼지123 17.05.29 12:49 답글 신고
    자기맘이죠
    안하고 타다가 2본씩 교체해도되고

    오래 위치바꿔주며 타다가 한번에 갈아도되고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2:50 답글 신고
    이게참,,,귀가 대패삼겹살귀라서ㄷㄷㄷㄷ;;;;
  • 레벨 대령 1 SingleMalt 17.05.29 12:51 답글 신고
    1.5만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40 답글 신고
    ㅇㅇ
  • 레벨 소령 2 뻐꾸기소년 17.05.29 12:51 답글 신고
    1.5만마다 해야되는거 같아요. 저도 비슷한 차량인데 주기적으로 얼라이먼트 보는데도 편마모때문에 시끄러워 죽겠어요...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9 답글 신고
    저는그나마 막귀라 덜민감해 다행입니다;;
  • 레벨 준장 파티지 17.05.29 12:53 답글 신고
    보통 타이어집서는 2만마다 바꾸라는데..
    전 15000에 바꾸겟다니까 그렇게 해주네요 ㅡ,.ㅡ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9 답글 신고
    대부분 업계분들이 2만을 말씀하시네요ㅎ
  • 레벨 원사 3 어슬렁슬렁 17.05.29 12:54 답글 신고
    저도1.5만에 위치 교환하고 4짝 통째로 교환하는 편입니다. 그게 제일 깔끔한것 같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9 답글 신고
    화끈하시네여;;
  • 레벨 소위 3 laph 17.05.29 13:01 답글 신고
    토숀빔 1만키로마다 엑스자로 교환중입니다 '이건 얼라이못보고 빔 갈아야해요' 소리 한번들으니까 오만정이 다 떨어지네요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8 답글 신고
    ;;;;;;;;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8 답글 신고
    ㄷㄷㄷ왜죠
  • 레벨 원사 3 열혈남아쑤 17.05.29 13:30 답글 신고
    위치교환 할시 가장 큰 문제점이.. 제조일자가 점점 오래되어 타이어의 성능저하도 오는데... 앞뒤 4개를 같이 교환시기를 잡기에 전체적으로 마모가 많이 진행된 4개의 타이어를 장착하고 운행을 하게 되는게 가장 큰문제점이죠... 주행거리가 년 평균 2만키로 정도 이상 되시면 2개 2개 밀어내는 식으로 교체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뭣하로 위치교환을 해가면서...타이어에 안전을 맏기시나요??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13:38 답글 신고
    듣고보니일리가있네요;;배워갑니다ㅎ
  • 레벨 원사 3 열혈남아쑤 17.05.29 15:29 신고
    @피구왕통아저씨 한가지 더 말씀 드리자면 트랙스는 전륜구동에 엔진이 프론트에 있는 FF 방식 입니다.
    앞바퀴만큼 뒷바퀴도 중요합니다.. 트레드가 많이 남은걸 앞으로 하기 위해서 트레드 잔존률이 적은 타이어를 뒤로 보낸다면 빗길이나 눈길 에서 그립을 잃어서 차량이 돌수가 있습니다. 앞은 미끄러져도 조향을 합으로써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 하지만 뒤가 그립을 잃어서 돌기 시작하면 전문가 아니고선 잡기가 힘들어요..특히나 고속에선... 뒷타이어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
  • 레벨 소위 3 피구왕통아저씨 17.05.29 21:11 답글 신고
    직전차가 트랙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벨 중사 2 까르보나라 17.05.29 13:49 답글 신고
    첫 1만키로에 한번 바꾸구여
    그다음 1만때(토탈2만때)는 바꿔봤자 마모율이 같기 때문에
    1만을 더 타고 3만때 바꿔줍니다
    그리고 또 1만 타고 바꾸고 5만때 상태봐서
    위치교환 혹은 1만더 타고
    6만에 타이어 첸쥐
  • 레벨 중장 [피터팬] 17.05.29 15:00 답글 신고
    FF차량에서 한정된 이야기이긴 하지만 20년도 더 이전에 타이어의 고른 마모에만 중점을 맞춘 휠얼라인먼트 수치에서는 위치교환을 해주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볼수 있었으나 좋은 코너링성능과 직진주행시 주행저항 감소를 위한 휠얼라인먼트 수치를 적용하기 시작한 후로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평균적으로 앞바퀴는 코너링성능 향상을 위한 셋팅으로 외측면이 더 닳고 뒷바퀴는 주행저항 감소를 위한 셋팅으로 내측면이 더 닳는데 적절한 시기에 위치교환을 해주지 않으면 코너링성능 향상효과가 없어지고 주행저항 감소효과도 없어집니다.
    일반적으로 교체주기의 경우 타이어의 총수명의 1/4이나 1/8을 탈때마다 해줘서 바퀴 하나가 모든 위치에서 동일한 거리를 주행할 수준으로 해주시면 되는데 총 8만km를 예상한다면 2만km마다 또는 1만km마다 교체해주면 모든 위치에서 2만km씩 주행하게 되고 마모도 고르게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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