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주식에산다님이 라프1.8 토크가 안습이라고 리플을 다셨길래 그렇게 안습인가?? 싶어서 로체1.8을 검색해 봤습니다.
라프는 142(6200rpm)마력에 17.8(3800rpm)토크 이구여
로체는 133(6000rpm)마력에 17.2(4250rpm)토크 이던데요~?
지금은 단종 되었지만 토스카 1.8은 119(5400rpm)마력에 16.9(4500rpm)토크 입니다.
이정도가 안습인건가요...;;??
솔직히 저정도면 라프의 몸집에는 딱 들어 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라프디는 라프의 몸집에 조금 오바한 스팩인것 같구요~
라프는 1.8이 진리일것 같다는 느낌이...(정확한건 출시를 해봐야 알겠지만요~^^;;)
다만 세금문제가 걸린다는 이야기겠지요...
2.0중형과 비슷한 세금과 요세 중형 할인폭이 크기때문에
여기서 오는 고민이 생기는게 당연합니다.
암튼 라프 1.8 빨리 나와서 시승좀 해봤으면 좋겠는데...
그동안 문제시 되었던 1.6의 성능때문에 주저하시는 분들이
1.8을 꽤 구입할것 같네요..
자동차등록증에는 엄연히 소형 아닌 중형으로 되있구요 많은 차를 타봤지만 라프디만큼 만족스런 차 없습니다. 전 1.8 구입생각있습니다. 라프만 두대있는집 ... 곧 우리집이 그렇게 될거에같은데요 1년에 자동차세 52만원내는게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라프디 - 박지성?
세금 고지서 날라오면 일시불로 20 더 낼 생각하면 깝깝 합니다..빠듯한 월급쟁이는...
1.8 엠블럼 달고지나가는 흰색 라프 차량을 목격하긴 했습니다 ^^
가장문제는 1.8이라는 사람들의 인식.
2010 년에서야 달려나오는 엔진이 겨우 토크 0.6 높다니.....
시대를 거꾸로 가는듯
라프에 들어가는 1.8 엔진은 개발된지 꽤 된 엔진입니다
오펠 차량에서 사용하던 엔진인데 GM이 크루즈 만든다고 강탈? 해 와서 대우에 넘긴거구요
저 엔진은 유럽쪽에서 오펠 차량에 2.0 대신 올라갔던 엔진입니다
최신 엔진이 아니라 채용된지 오래된 엔진을 이제야 국내에 소개하는 것 뿐입니다
오펠이 자랑하는 엔진 중 하나인데, 토크가 낮은 rpm에서 나온다는 겁니다
토크는 쉽게 올리기 어렵습니다
지금 엔진들이 마력은 쭉 올라갔어도 토크는 매우 약간 올라가는데 그칠 뿐입니다
시대를 거꾸로 가는게 아니라 광신...... 뭐시기 하는 분의 시선이 비뚤어진 것 같은데요.
bmw도 1.6 엔진에서 110 마력 15.5kg.m 에서 최근 120마력 16.3kg.m 로 올렸을 뿐입니다.
토크 0.6kg.m 올리기 무척 어렵습니다.
토크 얘기를 하시길래...
ef 소나타 2.0 토크 19.4kg.m
nf 트랜스폼 2.0 토크 20.1kg.m
마력에 비해 토크 향상은 낮죠?
거꾸로 가던 뭘 하던 일단 오펠의 1.8 엔진 스펙 자체는 좋습니다
최대 토크가 발생하는 rpm이 타사보다 낮아요.
최대 토크를 볼 것이 아니라 최대 토크가 발생하는 rpm이 중요한겁니다
겨우 0.6kg.m 차이인데 말입니다
425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는 것과 38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는 건 다른겁니다.
그러면서 토크도 더 높다....
좋은 엔진이라 불리는 유형이 낮은 rpm에서 최대 토크가 나오는 겁니다.
그래서 독보적이라고 불리는 거구요.
대우끼리 엔진비교가 아니라
대우차량에 달린 엔진들 성능이 타사 엔진들에 비해
얼마나 시대에 뒤떨어지는지를 말하는겁니다.
시대에 뒤떨어지는 엔진이 아니라 1800CC에서 저 엔진은 상당히 우수한 엔진이라는 겁니다.
더 이상 성능 향상을 위해 개발할 필요성이 없는 그런 엔진입니다.
직분사가 들어가면 한번 개선을 해도 되겠지만 지금으로써는 그렇다는 겁니다.
그리고 D 세그먼트에 쓰는것도 아니고 C 세그먼트에 쓰는데 무슨 문제가????
준중형에 1.8 올리기 전법을 이제서야 쓰려고 하는 대우가 시대에 뒤떨어졌다는겁니다.
마구마구 칭찬해 보세요.
대한민국에서 준중형에 1.8 이 팔리는지... 특히나 대우 준중형 1.8 이 몇대나 팔리는지 봅시다.
중형차에 1.8 없어진지 오래되지 않았나요?
예전에 1.8DOHC로 출력 높이고 자동차 세금 싸다는 것으로 어필 하였는데?
글구 로체1.8이 있나요?
정신 좀 차리고 회사 홍보를 하시던지?
참고로 저는 지금 경기도 화성시 장덕동 772-1번지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어딜 봐서 회사 홍보라고 하시는건지요??
단지 밑에 어떤 글에서 주식으로산다 님이 라프1.8 토크 안습이라길래
그렇게 안습인가 싶어서 찾아봤을 뿐인데 회사홍보라...ㅋ
1달에 1만6천원 더 투자해서 연비좋고 힘좋고 토크좋고 대박 아닌가요?
가격차이는 20만원 무조건 .8로 고고씽
20마력과 3토크 강하네요..ㅋㅋ 차라리 3300원 더 주고.. 2.0 사죠..ㅎ
아니면 투싼ix R엔진.. 184마력 40토크도 있죠.. 한달에 3300원 주면.. 42마력.. 23토크 더 강한녀석 탈수 있습니다.ㅋㅋ
눈은 어디에? ㅠㅜ
광신도들 처리반.. GM계열 엔진들 느껴보기는 했냐?
이렇게 다툴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라프에 1.8엔진이면 딱 적당한 밸런스가 될듯 하네요
대우에서 라프 개발단계 기본 엔진이 1.8 아니었나요?
하루 빨리 시승기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유럽인들은 워낙에 디젤승용에 익숙해서 1.8이나 1.6이나 별다를게 없다고 하는듯 싶기도 하고요...시승기에도 디젤승용을 기대하고 1.8을 몰아보니 약하더라~뭐 이런식의 시승기 였던것 같기도 하고요...
암튼 여러 트림이 나오면 소비자에게는 여러 선택의 기회가 돌아오니 좋은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