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사 1 대실 09/18 20:37 답글 신고
    삼성 sm이 더 비싸잔어유~ 대우는 얼만지 모르겠고...

    거의 이유가 부품수급이 현기차가 쉬워서죠...
  • 레벨 원사 2 만독불침 09/18 20:48 답글 신고
    부품 수급 참으로 힘들겠습니다..^^
    현대에 로얄티주고 엘피지차 만드는거 아시죠?
  • 레벨 소위 1 비타10우유 09/18 20:37 답글 신고
    현대가 짱이라고 현대교육책에 나와있네요
  • 레벨 상사 3 대우까드림 09/18 20:46 답글 신고
    LPG 가스를 사용하는 자체가 외국에서는 경악을 한다네요.
    그 틈새시장을 노려 성장을한 현대가 기술력에서 제일이죠.

    외국에서도 점차 사용을 늘려간다는데, 별로 달가워하지는 않더라고요.

    근데 LPG보다 버스에 CNG있죠? 그럴일을 없겠지만 ,그게 폭발하면 정말 초 대형사고 일겁니다.
  • 레벨 원사 2 만독불침 09/18 20:49 답글 신고
    엘피지가스 직분사기술 현대가 최곱니다.
  • 레벨 소장 지지쳐 09/18 20:59 답글 신고
    LPI기술 완성입니다. 이유는 비밀. ㅋㅋ
  • 레벨 훈련병 메니에르 09/18 21:20 답글 신고
    NF, SM5는 LPLi 토스카는 LPGi 입니다. LPGi가 더 진보된 기술이라고 하구요.
    현대차는 NF나 TG나 인젝터가 10만을 못 버팁니다. 연료펌프 고장도 잦습니다.
    다행히 인젝터 부품값은 얼마 안하는데 연료펌프 가격은 후덜덜함.
    NF가 유리미션이라 그렇지 엔진 내구성은 좋습니다. 50만도 끄떡없음.
    토스카는 엔진이 잘 퍼진다고 하더라구요. 30만에 세번이나 엔진 내리는 분도 봤음.
  • 레벨 중사 1 피터린치 09/18 21:30 답글 신고
    왠 개솔이지..이런 말도안되는 소리하면 안 창피한가..
    대우 lpi기술 없어서 예전 lpg에서 조금 개량한 방식으로 채택하고 이게더 나은 기술이라는
    되다안한 소리하는건데..그것도 공식적으론 못하고 대우영맨들만..
  • 레벨 훈련병 메니에르 09/18 21:33 답글 신고
    누가 토스카가 좋답니까? LPGi가 진보된 기술이라고요. 유럽차들은 거의다 LPGi 방식이랍니다. 가스안전교육 책자에 나온 그대로 적은것 뿐임. 보배는 뭔 말만하면 까아니면 빠로 나누는구만? 그러는 당신은 현대영맨인가?
  • 레벨 원사 2 만독불침 09/18 21:34 답글 신고
    가스통이 비싸답니다.. ^^ lpgi는 말이죠.. 고장나면 수리비 상당해요.. 안그래요?
  • 레벨 훈련병 메니에르 09/18 21:40 답글 신고
    토스카는 안타봐서 모르겠구요. NF LPI 타본 결과 인젝터가 10만을 못 버틴다는 것과 연료펌프 고장이 잦다는 점. 인젝터 가스누설때문에 개선품만 3~4차례 나왔죠. 07년식은 인젝터 리콜도 했구요. 인젝터 부품값은 4개 해봤자 15만원 밖에 안합니다. 연료펌프는 모터만 15만원 아쎄이로 56만원...ㄷㄷㄷ
  • 레벨 원수 XLR8 09/18 21:59 답글 신고
    주변에 차 잘 안다고 인정하는 사람이 NF LPI 타는데 그거 24만키로 넘었을건데;; 215까지 나가요 그거... ㅋㅋㅋㅋㅋ 반면 제 친구 허나타는 계기 200 때려죽여도 못넘김 ㅋㅋ
  • 레벨 훈련병 메니에르 09/18 22:04 답글 신고
    가끔 마음먹고 밟을때 3단 레드존치면 딱 180km 뽑습니다. 4단 넘어가면 200km 까지는 스멀스멀 올라가나 그 이상은 도전을 안해봤네여ㅎㅎㅎ
  • 레벨 일병 초보니쿤 09/19 01:51 답글 신고
    저희 아버지 토스카 택시 운행 하시는데.25만 되어 갑니다...
    지금 나오는 로체나 nf보다 엔진소리 더 조용합니다....엔진 3번교환 믿을수 없군요....시내 연비가 조금 적을뿐 정말 좋은 차 입니다....
  • 레벨 원수 XLR8 09/18 21:35 답글 신고
    쓰는 나라가 얼마 안되죠 ㅋㅋㅋ 그리고 상업용 제외하고 수요가 폭발적인 곳도 대한민국이 유일하구요 ㅋㅋㅋ 그러다보니 당연히 최고 ㅋㅋㅋㅋ
  • 레벨 소장 봅애들잎 09/18 21:55 답글 신고
    우리나라만큼 LPG 연료 많이 쓰는 나라가 드문지라
    LPG 기술만큼은 한국 LPG 엔진이 기술 좋습니다.
  • 레벨 원사 2 만독불침 09/18 22:07 답글 신고
    한개더 말하면 지금은 어쩐지 모르겠는데, 전에는 일본에 lpg엔진 수출도 했어요..
  • 레벨 원사 3 l컨버터블l 09/18 22:25 답글 신고
    현기차하고 르삼은 LPI이고 대우는 LPGI 입니다..
    LPI보다 LPGI가 반단계 정도 진보 된 기술이죠..
    유럽에서는 모두 LPGI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현대가 LPI 방식을
    쓰고 있는 것을 보고 유럽에서는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대우 토스카 가스차가 기술적으로는 더 진보 된 방식을 쓰고 있는데
    차 자체로는 확실히 모르겠네요..다른 차들과 비교해보질 못해서..
    저희집도 경유SUV와 NF트폼 LPI 갖고 있는데 요즘 나온 가스차는
    출력도 좋고 잘 달리고 괜찮더라구요..
  • 레벨 원사 3 보배뚫림 09/18 22:31 답글 신고
    LPI 기술이 어찌보면 기존 기화기를 사용안하는 방식이라 좀 더 최신개발된 기술이 맞습니다. 어느 문건에서 봤는데 LPGi 방식이 좀 더 안정되고 균일한 기체가 실린더로 들어가서 순간연소효율이 좋아 이론적인 파워가 좋다고 하더군요. LPI는 액상의 LPG를 직접 고압 인젝터로 실린더에 밀어넣는 방식이고 LPGi는 기화기에서 기화된 가스상태의 LPG를 고압 인젝터로 실린더에 밀어넣는 방식 입니다. 어찌보면 비슷합니다. 다만 LPI 방식이 기계적인 신뢰성이 조금 더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초기에는 문제도 많았습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은 듯 하네요.
  • 레벨 상사 2 blingbl 09/18 23:09 답글 신고
    lpgi는 기존의 lpg기화기에에다 가솔린 인젝터를 연결한것으로 연료효율이 lpi보다 떨어짐.
    즉 과도기적인 방식일뿐임. 실제 공인연비도 소나타,sm5보다 떨어집니다
    왜 도로위 택시들이 죄다 현대, 기아일까요?
    lpgi가 더 좋으면 토스카택시가 넘쳐야 하는거 아닌가요?
    유럽에서 lpgi를 쓰는건 lpi를 개발 못하기때문에
    기존의 기화기에 가솔린 인젝터를 연결해 쓰는겁니다.
  • 레벨 대위 3 더다이나믹럭셔리 09/18 23:35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우유맛딸기 09/19 00:36 답글 신고
    우리나라만의 문제죠... ㅋㅋㅋ 휘발류가격에 세금을 몽땅 쳐 넣으니...

    정유사에서 정부와 함께 대체연료로 내놓은 것일 수도...

    그래서... 자연적으로 가스연료차량이 늘어나고... 기술도 생겨나고...자연스럽게...
  • 레벨 원사 3 천상천하워니 09/19 00:44 답글 신고
    그렇지요~
  • 레벨 일병 경운기원격시동 09/19 09:10 답글 신고
    lpi대비 lpgi 단점이 타르제거이외 또 뭐가 있을까요?

덧글입력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