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 SM5는 LPLi 토스카는 LPGi 입니다. LPGi가 더 진보된 기술이라고 하구요.
현대차는 NF나 TG나 인젝터가 10만을 못 버팁니다. 연료펌프 고장도 잦습니다.
다행히 인젝터 부품값은 얼마 안하는데 연료펌프 가격은 후덜덜함.
NF가 유리미션이라 그렇지 엔진 내구성은 좋습니다. 50만도 끄떡없음.
토스카는 엔진이 잘 퍼진다고 하더라구요. 30만에 세번이나 엔진 내리는 분도 봤음.
LPI 기술이 어찌보면 기존 기화기를 사용안하는 방식이라 좀 더 최신개발된 기술이 맞습니다. 어느 문건에서 봤는데 LPGi 방식이 좀 더 안정되고 균일한 기체가 실린더로 들어가서 순간연소효율이 좋아 이론적인 파워가 좋다고 하더군요. LPI는 액상의 LPG를 직접 고압 인젝터로 실린더에 밀어넣는 방식이고 LPGi는 기화기에서 기화된 가스상태의 LPG를 고압 인젝터로 실린더에 밀어넣는 방식 입니다. 어찌보면 비슷합니다. 다만 LPI 방식이 기계적인 신뢰성이 조금 더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초기에는 문제도 많았습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은 듯 하네요.
거의 이유가 부품수급이 현기차가 쉬워서죠...
현대에 로얄티주고 엘피지차 만드는거 아시죠?
그 틈새시장을 노려 성장을한 현대가 기술력에서 제일이죠.
외국에서도 점차 사용을 늘려간다는데, 별로 달가워하지는 않더라고요.
근데 LPG보다 버스에 CNG있죠? 그럴일을 없겠지만 ,그게 폭발하면 정말 초 대형사고 일겁니다.
현대차는 NF나 TG나 인젝터가 10만을 못 버팁니다. 연료펌프 고장도 잦습니다.
다행히 인젝터 부품값은 얼마 안하는데 연료펌프 가격은 후덜덜함.
NF가 유리미션이라 그렇지 엔진 내구성은 좋습니다. 50만도 끄떡없음.
토스카는 엔진이 잘 퍼진다고 하더라구요. 30만에 세번이나 엔진 내리는 분도 봤음.
대우 lpi기술 없어서 예전 lpg에서 조금 개량한 방식으로 채택하고 이게더 나은 기술이라는
되다안한 소리하는건데..그것도 공식적으론 못하고 대우영맨들만..
지금 나오는 로체나 nf보다 엔진소리 더 조용합니다....엔진 3번교환 믿을수 없군요....시내 연비가 조금 적을뿐 정말 좋은 차 입니다....
LPG 기술만큼은 한국 LPG 엔진이 기술 좋습니다.
LPI보다 LPGI가 반단계 정도 진보 된 기술이죠..
유럽에서는 모두 LPGI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현대가 LPI 방식을
쓰고 있는 것을 보고 유럽에서는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대우 토스카 가스차가 기술적으로는 더 진보 된 방식을 쓰고 있는데
차 자체로는 확실히 모르겠네요..다른 차들과 비교해보질 못해서..
저희집도 경유SUV와 NF트폼 LPI 갖고 있는데 요즘 나온 가스차는
출력도 좋고 잘 달리고 괜찮더라구요..
즉 과도기적인 방식일뿐임. 실제 공인연비도 소나타,sm5보다 떨어집니다
왜 도로위 택시들이 죄다 현대, 기아일까요?
lpgi가 더 좋으면 토스카택시가 넘쳐야 하는거 아닌가요?
유럽에서 lpgi를 쓰는건 lpi를 개발 못하기때문에
기존의 기화기에 가솔린 인젝터를 연결해 쓰는겁니다.
정유사에서 정부와 함께 대체연료로 내놓은 것일 수도...
그래서... 자연적으로 가스연료차량이 늘어나고... 기술도 생겨나고...자연스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