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흉기차 휀다 마감이 마음에 안든다고 2016년식 싼타페가 똥차라는 분.
첫차사서 잘 모르시니 일깨워 드림.
YF 빵빵 터질까봐 고쳤음. 장마철인데 수타페 물새는거나 걱정하센.
각설하고 수입차 휀다 마감을 한번 봅시다.
1번 2014년식 미니~~
딱히 특별한것 없습니다. 미니가 BMW산하니 비엠의 모든 차종이 그러하듯 저런모양에 플라스틱으로 틈만 가리는 형식
미니는 플라스틱 제거하면 라이트 뒷부분이 보입..
2번 F10 520d
딱히 특별한것 없음니다. 다만 대부분 차량들이 흉기차처럼 되어있지만 얘네는 철판을 더 쓴 정도. 미니와 마찬가지로
저 플라스틱을 제거하면 틈이 보입..
3번 Dh 제네시스
이쯤에서 흉기차한번; 대부분의 흉기차의 휀다 끝이 저런 모양인데 Dh도 마찬가지로 재질은 싼타페와 똑같...
비니루. 누르면 들어갑니다 ㄷㄷ
4번 2014년식 파사트
파사트도 특별한것 없습니다. 비니루가 좋으냐 스티로폼이 좋으냐 그 차이입니다.
5번 2009년식 투아레끄
투아렉은 좀 해놨네요. 휀다가 FRP 재질이라 은색플라스틱으로 한번 검은색 플라스틱으로 한번. 근데 휀다가 요즘 차에 쓰이는
FRP보단 말랑말랑 합니다. FRP가 아닌듯;
6번 CLA 200 CDI
CLA 도 BMW 처럼 휀다와 차체에 맞닿는 일부만 플라스틱 마감으로 처리했습니다.
7번 w222 s350
두둥 고오급차의 대명사 S클래스입니다. 그냥 플라스틱으로 마감 되어있습니다. 차급이 급인지라 CLA 보다 좀 크네요.
8번 F80 M3
2016년식 M3입니다 역시나 비엠더블유 차량들은 일관성있게 같습니다.
국게에도 F30 3시리즈 타시는분들 있습죠?? 오나님들 아시겠지만 본넷 열고 프론트 휀다 보면 속살이 훤히 보입..
M3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 국산차 촤르방;
스티로폼이네요; 차종 맞추는분께는 소정의 쪽지를 드립니다.
여담으로 저부분의 마감이 뭐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지만 의외로 프리미엄급 수입차랑 국산차들 큰차이점이 없습니다.
재질이나 방식 일체감 등등 하지만 흉기차 비닐은 누르면 쏙 들어가니 더 구린거라면 구린거겠죠.
다만 휀다와 차체 사이에 공간이 비어있으니 그 공간을 안보이게 처리하는정도뿐이네요.
국산차 준중형들이 플라스틱으로 가리는 정도입니다. 그마저도 없는 차량들은;;
다만 폭스바겐 같은경우 비닐계열이긴하나 우레탄폼처럼 부드럽게 처리되어있을뿐.. 누르면 들어갑..ㄷㄷㄷㄷㄷ
휀다가 FRP든 철제든 마감에 차이는 없고 오히려 기옛날 차량들이 안쪽면에 흡차음패드가 붙어있습니다. 진동패드가 맞겠네요
요즘차들은 그런거 없음요; 방음을 위해서한다기보다 그냥 일체감을 높여주는 보여주기 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수입 SUV들은 휀다 재질이 거의다 FRP라 세단차량들보다 더더욱 부실한 면이 있습니다.
저 부분의 고급진 마감을 보려면 S클래스를 넘으시면 됩니다;;
=끗=
막짤 f10 520d 흡차음재;
내일 한번 살펴 봐야겠습니다
물론 똥차인지라 기대는 않..ㄷㄷ
짜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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