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DA
특별한 표기가 없는 한 2WD, 오토매틱 기준.
순수한 차량 가격이며, 부가 옵션 가격은 불포함. (풀옵션 아님.)
일본 부가가치세 5% 포함.
[1] 혼다 라이프 : 0.66리터 경차
자연흡기 2WD C타입 : 94.5만엔 = 1243만원
자연흡기 2WD G타입 : 103.425만엔 = 1360만원
자연흡기 2WD 파스텔 : 114.45만엔 = 1505만원
자연흡기 2WD 디바 : 126.0만엔 = 1657만원
터보 2WD 파스텔 : 103.2만엔 = 1357만원
터보 2WD 디바 : 147.0만엔 = 1933만원
터보 4WD 디바 : 159.6만엔 = 2099만원
[2] 혼다 피트 : 클릭급 소형차. 1.3, 1.5리터
1.3G : 119.7만엔 = 1574만원
1.3L : 134.4만엔 = 1767만원
1.5RS : 157.5만엔 = 2071만원
1.5RS 4WD : 178.5만엔 = 2347만원
[3] 혼다 시빅 : 아반떼 사이즈의 준중형차. 1.8, 2.0리터
1.8G : 197.4만엔 = 2596만원
1.8GL : 215.25만엔 = 2830만원
2.0GL : 225.75만엔 = 2968만원
[4] 혼다 어코드 : 쏘나타 사이즈의 중형차. 2.4리터. 한국 판매용과 다른 차임.
24E : 270.0만엔 = 3550만원
24TL : 290.0만엔 = 3813만원
24TL 스포츠스타일 : 316만엔 = 4155만원
24iL : 380.0만엔 = 4997만원
[5] 혼다 인스파이어 : 그랜저 사이즈의 준대형차. 3.5리터. 한국에서 어코드.
3.5TL : 330.0만엔 = 4339만원
3.5iL : 390.0만엔 = 5128만원
[6] 혼다 레전드 : 프레스티지 대형승용차. 3.5리터.
레전드 : 555만엔 = 7298만원
레전드 L : 605만엔 = 7955만원
레전드 유로 L : 635만엔 = 8350만원
레전드 유로 S : 593만엔 = 7797만원
레전드 I : 665.0만엔 = 8744만원
TOYOTA
정보출처 : http://toyota.jp/ http://lexux.jp 특별한 설명이 없는 한 2WD 오토매틱 기준.
일본 부가세 5% 포함.
순수 차량 기본가격이며 옵션 가격은 불포함. 풀옵션 가격이 아님.
[1] 도요타 비츠 (클릭 정도 되는 사이즈의 소형차) 1.0, 1.3, 1.5리터
1.0B : 107.6만엔 = 1419만원
1.0U : 134.9만엔 = 1779만원
1.3F : 124.4만엔 = 1641만원
1.3U : 141.2만엔 = 1862만원
1.5U : 147.0만엔 = 1939만원
1.5RS : 163.8만엔 = 2161만원
[2] 도요타 오리스 (i30 정도 크기의 준중형 해치백) 1.5, 1.8리터
150X : 162.25만엔 = 2140만원
150X S패키지 : 190.05만엔 = 2507만원
180G : 192.675만엔 = 2541만원
180G S패키지 : 210.0만엔 = 2770만원
[3] 도요타 프레미오 (아반떼와 쏘나타 중간 크기의 작은 중형차) 1.5, 1.8, 2.0리터
1.5F : 175.35만엔 = 2313만원
1.5F L패키지 : 186.9만엔 = 2465만원
1.8X : 190.05만엔 = 2507만원
1.8X EX패키지 : 223.6만엔 = 2949만원
2.9G : 222.6만엔 = 2936만원
2.0G EX패키지 : 242.55만엔 = 3199만원
[4] 도요타 캠리 (설명 불필요) 2.4리터
2.4G : 250.5만엔 = 3304만원
2.4G 리미티드 에디션 : 274.5만엔 = 3621만원
2.4G 디그니스 에디션 : 347.0만엔 = 4577만원
[5] 렉서스 IS250 2.5리터
IS250 기본형 : 392.0만엔 = 5154만원
IS250 버전 S : 420.0만엔 = 5523만원
IS250 버전 F : 444.0만엔 = 5838만원
IS250 버전 L : 453.0만엔 = 5957만원
[6] 렉서스 LS460L 4.6리터
LS460L 기본형 : 1054.0만엔 = 1억3860만원
LS460L 후석세퍼레이트시트패키지 : 1183.0만엔 = 1억5555만원
많이 차이날줄알았는데
따져보지는 않았지만...ㅎㅎ
그리고 위에있는 기아 키(xk),, 안나오겠죠?? 폴테쿱나왔으니까,
소득은 2~ 배 이상 높습니다~ .
에쿠스 최고급형 6000천이 대어야 설득력 있는 가격 같습니다.
과연 일본차 기업들이 애국심때문에 가격을 많이 올리지않는건지...궁금하네요..!
시장상황이...어느정도 금액을 넘으면 실패할게 불보듯 뻔하다던지,메이커끼리의 경쟁이 치열하다던지...하는건 아닐런지...
올리면 망하는게 보이는시장과,올려도 대박날게 보이는 시장의 차이...?
혼다나 도요타가 국내에서 현대자동차의 위치에 있다면 과연 지금의 현대와 다른경영을 했을지도 궁금하네요..! 이름만 기업일뿐...거대한 장사치들이라서....
국내시장상황을 고려할때,현대자동차의 애국심경영을 기대하기는 가능성이 없어보입니다~
불티나게 잘팔리는데,뭔 애국심이라고 차값인하및 내구성강화를 할까요~
수입차브랜드가 아무리 가격내려도,국산차와는 확실히 가격차가 아직도 나고..
불편한 AS망및 부품가격,샐러리맨들의 외제차운행시 주위 눈초리도 생각안할수도 없고..
정말 국산차리그끼리 치열한 경쟁이 붙는수밖에 없는듯한데...이것도 힘들듯하네요!
국산 메이커들 생각이 제가보기엔 어차피 한국시장 좁아터졌는데,피터지게 싸우지말고..
담합을 하자....라는 생각인듯;;
에휴~ 현대차가 판매대수에 큰변화가 있어야 뭔가 변동이 생길텐데,확실한 대안책이 안보이네요..! 그렌져급 구매층이라면 일본차로라도 눈을 돌려볼수있을듯하지만...대부분의 중서민층이
대부분인 이사회에서 아반떼,소나타를 위협할만한 외제차는 없을듯합니다...!
시빅이 2천만원,어코드가 3천만원판매에..전국에 AS망 쫙깔고~~하면...좀 변할라나...
주저리...주저리..
당장 일본은 혼다,미쯔비시,도요타,스바루,닛산 등등등 경쟁 업체가 많기 때문에 우리와 내수 시장이 다르죠.. 그들은 경쟁 업체들이 많기 때문...
현대의 과점만을 탓하기엔 무리가 많습니다..눈치보며 묻어가는 GM대우,르노,쌍용으로는 ....
기업들을 잘지키고 기업 스스로들도 노력했어야 하는건데...;;
워낙 보배에서 오매불망 일본내수차는 자국민에게 착한 가격이라고 해서 그런가 보다 했는데...
전혀 아니군요. 흠~.
우리나라는 (국산)차값의 1/4이 세금이라서 그렇다고 치고... 일본은 고작 부가가치세 5%인데도 불구하고 미국과 가격차이가 저렇게 난단말인가요??? 일본은 전혀 몰라서...
환율따라 차가격이 고무줄이네요. 지금 환율이 1300원이 넘죠..ㅎㄷㄷ
적정 환율이 얼만지 모르겠지만 금융위기전에까지만 해도 700~900원 정도 였던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