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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7.07.30 14:24 답글 신고
    이놈들이 캠리나 어코드만 제대로 파악하고
    토러스를 만들었다면 지금도 북미에서 상위권에 들어갔을겁니다.

    세상에 판매량 잡겠다고 무식하게 신차를 렌트로 대량뿌린 토러스의 전례가 잇듯이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25 답글 신고
    말씀하신대로 플릿 판매량이 늘수록 일시적으로 효과는 있으나 5년뒤면 판매량 개폭망의 길로 접어듭니다.
    중고차 가격 방어가 되지 않기때문에 사람들이 사지 않게 되죠.
    그 전례를 토러스와 GM의 임팔라가 아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7.07.30 14:30 신고
    @야구나보자 디트로이트의 몰락이라는 책을 가지고 있는데 이놈들이 토러스는 그냥 방치하고 익스플로러에만 마진이 더 붙는다는걸 알고 토러스를 구입하려는 사람을 익스로 끌어들이거나 그 둥글둥글한 신형토러스를 기본가가 2만달러씩 팔면서 안팔리니 엄청난 리베이트에 할부조건까지 혜자?급으로 팔면서 아예 그쪽 시장이 싸구려취급 받게 만들었다는...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32 답글 신고
    알앤디, 마케팅, 오너 운영

    GM, 포드, 크라이슬러들은 3박자가 모조리 핵노답 집단입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7.07.30 14:38 신고
    @야구나보자 경영진들이 그저 돈에만 눈이 멀어 R&D투자에도 소극적이고, 그저 무식하게 큰 것, 무식하게 큰 엔진 외에 경쟁실력이 참으로 암담하다는.......소형시장이 거진 일본으로 옮겨가니 급조하듯이 만든 차들을 본다면
    정말 얘들은 생각이 있는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 레벨 중장 XK 17.07.30 14:25 답글 신고
    지금 그나마 정신차린건 포드라고 생각합니다. 금융위기 터질때 미국 유럽 따로 놀았던 라인업을 원포드 정책으로 통일 시키고, 볼보나 애스턴마틴, 랜드로버 등을 해외로 매각, 애매한 포지션이였던 머큐리 브랜드 폐기.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26 답글 신고
    정신차린게 아니라 적자가 너무 심해서 매각한거에요.

    현재도 포드 차량중에 상품성 있는 차가 없습니다. 유일하게 있는건 깡패가격인 픽업이죠.
  • 레벨 중장 XK 17.07.30 14:28 신고
    @야구나보자 물론 픽업시장이야 포드나
    지엠이나 크라이슬러나 1위자리 차지하려 별 지랄을 다하지만 승용도 피에스타, 포커스, 퓨전, 토러스는 나름 괜찮습니다. 예전 포드 생각하시면 안될정도로.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29 답글 신고
    나름 괜찮다는게 미국 내수시장에서만 팔릴만하다는게 문제죠

    미국을 벗어나면 퓨전, 포커스, 토러스가 글로벌 경쟁업체의 동급차량에 비해 우위에 있는 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고객이 사고 싶을만한 장점을 지녀야하는데 없으면 지금처럼 계속 하향세를 그릴수밖에 없습니다
  • 레벨 중장 XK 17.07.30 14:32 신고
    @야구나보자 유럽 판매량 한번 보시길. 포드가 일찍이 유럽시장에 진출한 역사가 있는만큼 걔네들도 유럽시장에선 인정하는 편입니다.

    가장 노답인건 크라이슬러죠. 얘네들은 참 어떤면을 보아도 사고싶단 마음이 전혀 없을정도로 차를 조잡하게 만드는건 선수..
  • 레벨 원사 3 닉값하는김선동 17.07.30 16:14 신고
    @야구나보자 유럽 포드는? 나름 인지도 있음 피에스타 팔리는거만 봐도..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34 답글 신고
    뭐든지 수입차는 일찍 시장선점하는게 좋은데 포드의 유일하게 칭찬할만한 점이 유럽시장 진출이죠

    미국 브랜드중 오너 운영 비교를 하자면 그나마 포드가 30점, 크라이슬러 -50점, GM은 5점입니다
  • 레벨 대령 1 전주중고차장수 17.07.30 14:26 답글 신고
    그나마 포드만이 제대로 된 정책으로 살아가고있죠..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27 답글 신고
    제대로 된 정책이 아니라... 돈이 없어서 매각...

    지금 포드 차량중에 글로벌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차량이 단 한 차종도 없습니다
  • 레벨 상사 2 작철 17.07.30 14:26 답글 신고
    그리고 그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는 점(GM이 예전에 SUV 픽업으로 몰빵했다가 망했을 뻔했으면서 지금와서 그걸 또 반복중)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28 답글 신고
    맞습니다. GM은 보면 볼수록 노답 정책만 펼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판매량 유지를 위해 플릿 판매를 엄청나게 하고 있는데 5년만에 부메랑이 되어서 일반 고객들이 사질 않게 되었죠.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7.07.30 14:34 답글 신고
    그나마 미국차중에 정신차린게 포드라고 생각하는게 유일하게 서브모기지 사태때 구제금융 받지 않았고, 이놈들이 생각이 있나본지 원포드 정책에 나름 적자 허덕이지도 않았고, 아직까지도 문제거나 갈길이멀지만 너무 북미에만 의존하니...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35 답글 신고
    일단 아예 매각되거나 폭망은 안 합니다.

    아무리 쫄딱 망해도 다 팔아버리고 픽업 단일모델만 팔아도 먹고살수는 있습니다
  • 레벨 중장 XK 17.07.30 14:40 답글 신고
    트럼프의 자국보호정책이란게 결국엔 흑역사를 되풀이하는것밖엔 안되는겁니다. 물론 자국산을 구입하도록 유도하면 당장 내수가 살아나는 효과는 있겠지만 이게 장기적으로 가다보면 마치 우물안의 개구리 마냥 미국만을 위한 차들이 나오게 되는게 뻔하니 미국을 제외한 나머지 해외무대에선 외면받게 되겠죠. 큼직한 트럭이나 만들고, 연료 효율성은 개똥망인차를 어느나라 고객들이 쉽게 사겠나요? 미국이니까 사는거지.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42 신고
    @XK
    저도 동의합니다. 트럼푸 자국보호정책... 요즘같은 글로벌 시대에 내수시장만 먹여살리다 망하는 지름길로 갈겁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17.07.30 14:45 신고
    @XK 공감합니다. 자국주의 우선이라.....럭셔리 모델이라도 감성을 제일 보듯이 딸깍 소리나는 버튼류까지 얼마나 고급스럽게 만드는게 럭셔리카들의 기본인데....그냥 자기네들 우선 우리게 최고로 나온다면 전세계 글로벌 시장에선 팔지 않는다는 소리......

    컨티넨탈도 좀 그런 부분에선 많이 아쉬웠습니다.
    휘황찬란한 유광크롬에 뒷좌석 컵홀더 누르는 버튼류들이.......그냥 일반 포드에서도 볼법한 만듬새라는게 참
  • 레벨 병장 메갈소바 17.07.30 14:35 답글 신고
    이 분도 참 마이웨이네
    남 의견 쫌이라도 들을 생각 좀 해라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4:44 답글 신고
    혹시 댓글 다 읽어봤나요??
    토론 잘 하고 있는데 뭔 마이웨이???
  • 레벨 병장 메갈소바 17.07.30 15:38 신고
    @야구나보자 포드 관련해서는 당신 주장만 펼치잖아요
    제가 봐도 포드는 제대로 정신 차렸구만
  • 레벨 대위 3 야구나보자 17.07.30 18:38 답글 신고
    포드관련해서 내 개인적인 의견을 말한게 그렇게 규탄받을 일인가요?

    제가 포드 돈이 없어서 매각했다고 의견을 말했고 그게 아니라 다른 의견이라면 댓글을 달아주셨겠죠.
    그에 대한 반론이 없으니 저기서 끝난 얘기를.. 엄청 꼬투리를 잡고싶으셨나봐요
  • 레벨 원수 XLR8 17.07.30 21:14 답글 신고
    포드 토러스는 출시 초기에 매우 잘 팔렸습니다. 4기통 모델을 갖추지 않았다는 점이 흠이었지만 나름 80년대 말, 90년대 초까지는 일제 중형차도 6기통 모델이 잘 팔리던 때였고(다운사이징 엔진에 익숙하지 않으니까) 직격타를 날리는 사이즈와 수려한 디자인, 넓은 공간 덕이죠.

    제가 보기에 토러스가 실패의 길을 걷기 시작한 것은 물론 위 댓글에도 언급되어 있듯 고수익성 SUV에 집중하였기 때문도 있지만 마찬가지로 SUV에 정신팔려 개발 똑바로 안하던 GM의 눈치를 보며 토러스를 자꾸 업마켓으로 끌어올려 버린 점이라고 봅니다. 크기를 너무 지나치게 키워버린 나머지 일제 중형차들보다는 한 급 위의 차가 되어버렸죠. 4기통 모델을 끝까지 개발하지 않은 점도 다른 급이라는 인식을 심어줘버렸구요..

    결국은 라인업 전반적으로 미제차는 일제차들과는 상관없는 세그먼트에서 판매고를 유지하는 차가 되어버렸는데 이 마저도 플릿 세일즈의 비중이 너무 커져버린 나머지 소비자에게 각인되는 인식을 완전히 말아먹었고 이후로는 꼴에 일제차 타겟해서 나왔다지만 사람들은 경쟁차로 인식하지 않고 판매량은 회복이 불가능해진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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