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경부고속도로 K5 차량과 버스 사고 관련 기사인데요..
http://v.auto.daum.net/v/20170806090826536
마지막 내용으로 보면
국내 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미국 수출 자동차의 경우 IIHS의 등급을 받기 위해 천장 강도에도 신경을 쓴다”며, “반면 국내 자동차 안전도 테스트에서는 그 같은 항목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게 되는 것도 사실”이라고 전했다.
수출 내수용 차이가 안전성에도 차이가 있다는걸 알려주고 있습니다. ㅎㅎ
수입차를 사야겠어요.
미국 수출나가는 차는 내수도 똑같은 차체라고 보면 되요ㅋㅋㅋ
저 기자가 말하는대로라면 미국에 수출 아예 안하는 르삼이나 쌍용은 대비가 안되있다는 내용이 되버리네요.
그런데 스파크의 경우에서와 같이 필러 부품이 달라지면 두 차량간의 정면충돌에서 필러의 구부러짐이 확연히 차이가 나게 되기에 최소한 제네시스(DH), 쏘나타(LF)는 미국수출형과 한국판매형의 필러 부품이 차이가 없어 보이는..
정확히 밝혀진것도 아닌데 사실인냥 글 쓰시면 큰일납니다
미국 수출나가는 차는 내수도 똑같은 차체라고 보면 되요ㅋㅋㅋ
저 기자가 말하는대로라면 미국에 수출 아예 안하는 르삼이나 쌍용은 대비가 안되있다는 내용이 되버리네요.
그런데 스파크의 경우에서와 같이 필러 부품이 달라지면 두 차량간의 정면충돌에서 필러의 구부러짐이 확연히 차이가 나게 되기에 최소한 제네시스(DH), 쏘나타(LF)는 미국수출형과 한국판매형의 필러 부품이 차이가 없어 보이는..
수출형은 로봇이 용접 포인트가 더 많을까요??
아니면 부품이 다를까요??
만약 차체 부품이 다르거나 재질이 다르면
로봇에 용접 조건또한 다르게되고
수출 내수할거 없이 섞여서 만들어지는 자동차에
수출용만 따로 구별해서 차제 조립을 한다??
그겄도 시간당 수십대씩 생산하는 공장에
저렇게 말도안되고 비효율적으로 생산할까요?
인터넷에서 제일 꼴배기 싫은게 카더라 입니다
정말 1도 모르고 말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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