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배치 FF차량의 경우 구동축 바로 위에 엔진을 놓으면 엔진의 장착위치가 높아져서 본닛이 많이 높아져야하는 문제와 무게중심의 문제가 있기에 구동축의 앞이나 뒤에 놓아야 하는데 엔진과 변속기를 구동축의 뒤로 놓으면 조향장치를 연결하기 어렵기에 구동축의 앞에 놓을수밖에 없는.. 결국 엔진과 변속기가 들어갈 공간때문에 전륜 오버행이 길어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이유로 가로배치형 FF차량에서 전륜 오버행을 줄이면 전륜의 접지력도 줄어듭니다.
사실 모양만 봐선 후륜처럼 보이죠..
아카디아 포함 그 당시 혼다 어큐라가 그랬듯
세로배치 전륜은 걍 후륜 실루엣 가능합니다
그런데 또 다른 이유로 가로배치형 FF차량에서 전륜 오버행을 줄이면 전륜의 접지력도 줄어듭니다.
그나마 그렌져ig가 짧게 나왔습니다
디자이너들이 엔지니어들한테 최대한 짧게해달라고 사정했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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