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 터졌네요
브렘보인데 디스크 재질이나 타공이 더 브레이킹에 유리하지 않냐고 물으시면서 다른 차량들이랑 같아 보이는데 브렘보만 달면 되냐는 것 같은 글을 본 것 같은데 댓글 다니까 터져있네요
브레이킹 구조 링크
http://blog.naver.com/h_hand/221040899957
디스크 자체 재질은 고만고만 할 것 같네요
f1처럼 어마어마한 부하가 걸려서 온도로 인해 변형되거나, 아니면 극단적으로 짧은 마일리지로 성능의 최대화를 노리는 경우에는 재질이 영향을 미칠지 모르겠습니다만, 양산차에서는 오히려 작동하는 피스톤 개수로 인한 압력과 마찰 면적이 더 중요하지 않나요? 그게 타이어 안 뜯고 외부에서 디스크와 캘리퍼만 보고 육안으로 확인이 되는 부분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브레이크 중 디스크 보다
페드 ,피스톤 하이드로빽 이게 더 중요하죠
디스크 자체를 타공을 하고 격자로 파든 페드가 젖같으면 급브렉 한번 떄리면 페드 날라가죠
그리고 타공 이유는 발열하고 변형이랑 상관 있는거지 브레이킹 능력하곤 별게죠
그래서 피스톤 하이드로백 이 성능은 같다고 치면
돈 좀 있는 분들이 왜 세라믹으로 바꾸고 그러겠습니까 ??
쫌 뻘글로 댓글 달았더니 꺼지래요
내가 촛불도 아니고 꺼지라니 ....
죄송합니다 제글의요지는 윗분말씀처럼 디스크의
재질이 브레이킹에 영향을끼치지않나 하는거였는데설명이부족했어요
잘알았구요 자격증얘기며 더잘알고있지않냐고 뜬금
없이 말씀하시기예 한말이었으니 이해하세요
제가 낮술한잔하고 댓글을 달아서
과격하게 댓글을 단거 같네요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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