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포르테 시승기가 있더군요 ~
경쟁구도라기 보단 제가 한번 써보고 싶어서 써봅니다 ^^
아참, 위에사진은 제차입니다 ~
그리고 한가지더 .. 부족하더라도 그냥 봐주세요 ;; 하핫 ;;
거두절미하고 이차키를 내손에 쥘때까지 들어간돈은 2300 만원 가량입니다.
차 가격이랑 세금빼고 .. 보험 290 (제가 만 19세입니다, 군대는 안가는데요 .. 저번에 그 미네르뱌 ? 그분이 저보고 하자있는놈이냐며 .. 참나 ;;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 군대는 안갑니다.)
네비, 틴팅 100만원.
어려서부터 아버지가 카센터를해서 .. 뭐 저도 차에대해 잘 알고잇습니다.
보배를 눈팅한것도 초등학교 5학년때부터니까 .. 딱 10년됬군요 ;;
차량은 cdx 고급 블루&블랙 입니다.
저도 동급 차종과 비교해서 이놈으로 결정지었는데요 그이유가 .. 사실은 참 막연하기도했습니다.
아반떼 .. 그냥 싫었습니다. 너무 많기도하고 .. 디자인도 .. 처음 나왔을때부터 개인적으로 참 못생겼단 생각만 ;;
포르테 는 주위에서 말들이 참 많았죠 ~ 차량이 약하다고 뭐 그래도 저에게 안전성은 그닥 중요하지 않았으나 ..
달리기 실력에서 라프가 딸리다보니 .. 저런점으로 포르테를 이기고싶어 ..마음속으론 그렇게 생각합니다 ^^
그리고 무엇보다 디자인 ! 차체가 붕 뜬 느낌이 너무 싫더라고요.
그래서 라프로 결정한건데요.
제차가 검은색인데 .. 제가 아주 부지런해서 차량관리를 열심히 합니다.
근데 .. 이 라프 검정색이 펄이 상당히 많더라고요 ; 그래서 아무리 왁싱을 해도 .. 완전 새까만차랑은 비교가 됩니다.
차량 디자인을 보자면 맨처음 드는 생각이 참 남자답다 ! 라고 표현할수 있겠네요
눈매하고 오버휀다 .. 사이드 라인 ㅜ 하지만 ! 테일램프는 솔직히 그닥 마음에 들진 않네요 ;; 그래도 점점 보다보니 ..
아무래도 본인차라 ;; 이쁘다는생각이 가끔들긴하네요
실내도 참 잘빠졌고요.
제 여자친구차가 .. 뉴 스포티지 09년 03월 식인데 .. 내장제 진짜 안습이더라고요 ;;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 정말 ;; 제가 포르테 내장은 실제로 만져보지도 못했지만 웬지 같은부류일듯하네요
아, 물론 이번에 더 좋은 내장제로 바뀌어서 좋아졌다는 말은 들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샀을때는 여전했겠죠 ;;
달리기 성능은 .. 단적인 예로
제가 이차를 타면서 .. 스타트할떄 남들과 같이, 혹은 조금더 빠르게 진행하려면 .. 2000rpm 은 써야한다는 생각이 자리잡았습니다.
차를 처음 몰떄 당황했습니다 .. 아 너무 안나가더군요 정말 ;;
근데 좀 타다보니 점점 부드러워 지면서 잘나가더군요 그래도 뭐 초반에 좀 굼뜬건 사실입니다.
시속 30km 까지 도달하는데 기어가 3번 변속하니까뭐 ;;
근데 4단 이후로는 출력의 부족함은 느끼지 못합니다 다른 준중형과 별차이를 모르겠더군요
근데 오르막길 .. 사실 요즘차 오르막길 못올라가는차가 어디있겠나요 ~ 정지후 오르막길 오르는건 별 문제가 안됩니다
아주 잘 올라가죠 .
근데 .. 중속, 고속에서 오르막길은 쥐약입니다 .. 액셀레이터를 밟아도 rpm 게이지는 뚝뚝 떨어집니다..
결국 자도 킥다운이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언덕에 등판하기전 수동모드로 기어를 5 단으로 내리고 속력을 더 높여서 진행합니다.
그후 시속 140km 이후로는 소위 밟는대로 나가더군요 .. 그때만 이런생각이 듭니다.
"이차가 라프맞나 ?" 그정도로 느낄정도로 초 고속 ? 에선 잘 뻗어 나갑니다.
추가 ;; 브레이크 정말 마음에 듭니다
제차를 처음 몰아본 분들이 처음 브레이킹 하시면 차가 꽃힙니다 ;; 팍팍;
아주 잘만들어 놨네요 ~ 브레이크성능은 핸들링 만큼이나 마음에 듭니다.
고속에서 과한 브레이킹시에 차체 뒷부분이 출렁인다는 분들이 계신데 전 아직까지 그런 느낌을 받은적은 없습니다.
코너링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 이건 진짜 물건입니다.
제가 몰아본 차종이 .. 아반떼 xd,hd , 카이런, 투싼 , 뉴 스포티지, nf 소나타 외에 트럭 몇대인데 ..
이건 정말 새로운 세계더군요 .. 말로만 듣던 물렁서스가 어떤 말인지 실감했습니다.
이맛을 알고나니 코너때 점점 욕심이 나더군요 ;; 시속 90 km 에서 자동차 전용도로 입구를 한바퀴 뺑~ 도는데
정말 무리가 없더군요 .
그이상은 해본적 없네요 ~ 아 ; 좌회전 신호 받으려고 엄청 밟았다가 돌때 타이어에서 끼익 소리가 난적은 있습니다 ;;
식겁했죠 ;
지금은 순정휠에 다운스프링만 했는데 .. 뭐 순정도 좋지만 그보다 더 단단해진 느낌이네요.
핸들링이 다른차와 비교하자면 굉장히 무겁습니다 제가 초기형 카니발도 몰아봤네요 ;;
그차는 핸들이 진짜 가볍더군요.. 타보신분들은 한번 상상해보세요
카니발 초기모델보다 3배정도 무겁습니다.
안전도는.. 사고나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는데요
차량 하부 h ..뭐 있던데 그거랑 앞 범퍼 내렸는데 .. 무슨 철판이 있더라고요 ;; 완전 무슨 가드레일같은 ;;
튼튼하긴 한가보네요.
연비 .. 흠 ;; 제차가 연료통이 60 리터입니다.
약 8리터정도 남으면 주유경고등이 들어옵니다.
이 상태에서 만땅채우고 다시 경고등 들어오기까진 550km 정도 탑니다.
트립상 평균연비는 10.5 정도 찍고요
고속도로에서 과속안하고 정속주행하면 평균 15정도 나오네요.
실내가 다른차보다는 작다고 느낍니다.
운전석에 앉으면 .. 뭐랄까 좀 감싸주죠
카탈로그에는 버킷시트라는데 .. 버킷은 물론 아니지만 다른차보다 상당히 타이트하게 느껴집니다.
장거래 주행시 편하기도 하고요.
뒷자석.. 좁아요 ;; 근데 트렁크는 무지 크더군요 정말 .. 엄청 큽니다 ;;
그거 줄여서 뒷좌석이나 좀 넓히지 .. 라는 생각을 갖고있습니다.
오디오는 .. 6매 cd 체인저인데요 .. 졸라 느립니다..
진짜 느려요 ;; 음질은 뭐 그냥그렇습니다.
에어컨도 .. 공조시스템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 외부순환공기상태에서 달리면 바닥에서 뜨거운바람 나옵니다.
내부순환으로 돌려도 가끔 그러고요 ;;
여름엔 에어컨 틀면 앞유리에 천사날개처럼 성애낍니다.
바람방향 정면으로해도 앞유리로 바람이 나가더군요 ..;;
이건 참 에러입니다.
이상.. 지저분하고 두서없는 시승기였습니다 ;;
궁금하신점 있으면 덧글로 해주세요 ^^
// 덧붙여 쓸것이 .. 많네요 ;; ㅋㅋ
일단 변속충격.
요놈이 가끔 골치아퍼요 ;;
처음 출발시 1단에서 천천히가다가 좀 빨리가야겠다 할때 가속폐달을 살짝 밟는데 ..
2단으로 올라가면서 1700 ? 정도 구간에서 차가 퉁 칩니다..
그 느낌은 .. 몸이 앞으로갔다가 뒤로갔다가 한번 하죠 ;; 참 누구 태울땐 난감합니다..
그리고 저속주행시 살짝 섰다가 가면 .. 1단으로 내려가있습니다 .. 말도 안되죠 ;;
다시 가속하려면 .. rpm 이 부앙~ 하고 올라갑니다.
여친이 한번 그러더군요 .. 안나가는소리난다며 ;; 사실인걸요 ;;
그리고 유턴시 .. 유턴할때 빨리돌려고 가속 급하게 했다가는 헛탕입니다
rpm 올라가면서 굉음내고 결국 2단으로 변속후 튕겨나가죠 ..
꼭 유턴할때는 차가 그러더라고요 ~
그래서 유턴할땐 차량 출발할때와는 다르게 더욱 살살 밟아줍니다.
제가 겪은 결함은 워셔액 노즐, 기름통 게이지 결함입니다.
차 출고받고 몇일뒤 ..노즐에서 워셔액이 새더군요 그래서 교환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몇일뒤 기름통 게이지가 자꾸 왔다갔다하고 난데없이 경고등 들어오고 ;;
이것또한 사업소가서 기름통 내부 센서 교환했습니다.
스포티지 여친 네이버 라세티카페 에서 글을 봤는데 ㅎㅎ
그분같은데 맞나 모르겠네요..
어떤분이 스포티지 여친보고 김여사라고 언급했던.. 그분이 맞나 모르겠네요~
제가 운영자에게 얘기했더니 ;; 그분 강퇴하셨어요 ~ 고소하더군요 ;;
그이쁜 여친보고 김여사라고 하니 저라도 열받습니다 ㅎㅎ
편도 들어줬어요 그때 라셍이라고 닉네임 접니다 ㅋㅋ
김여사라고 한 그사람 닉넴생각나네요 레이싱라프(아이콘 당구치는아이콘이었던) ㅋ
다이할때 좋고 거기다 여친까지.... 부러우면 지는거다 ㅋㅋㅋ
여친은... 뭐 그렇습니다 ! ㅋㅋㅋ
저도 hd팔고 라프디 가고싶다능....
하지만 돈이 없다능....................
라프디 넘어 갈돈으로 하이브리드 전,후면,사이드 성형수술이나 할까 생각중입니다.ㅋㅋ
대신 ID3tag 인식이 되서 top100시디같은건 가수별로 선택해서 듣는것도 가능하더군요~
sd카드 usb 다되도 ㅎㅎ
수치상으로봐도 차량중량과 엔진이 언발란스더군요.
1.8을 기대할수밖에요..
좋은 시승기 감사합니다..
디젤빼고..
포르테시승기는 신고해서 삭제당했는데
이건 신고안하는걸 보니 ㅋㅋㅋㅋ
대단한 넘이네.. 넌 현빠중에 최악의 현빠로 임명하노라..
감속시 꿀렁꿀렁 거기다가 감속시엔 너무 심한 엔진브레이크......
제 여친 스물넷입니다. 연상이죠 ^^
어쨋던 잘 읽고 갑니다요.
저도 라프지만 1단기어 참........쓰레기라고 밖에 표현못합니다 그외 단수는 다 무난하고 잘나가줍니다~1단때문에 좀더 답답한 느낌 2단출발하면 안답답하죠.. 1단어케만좀해주면 느리다는 오명에서 어느정도 벗어 날수 있을텐데말이죠~저는 결함은 없는데... 눈썹다이하다가 워셔액 뚜껑을 꽉 안잠갓는지 날라가 버렸네요 ^^;;
아.....무슨말을 해야할지............
군대안가겠다 어리겠다 .......몸만들어 여자후리러 다녀도 10년........
어이구 몇년후에는 외제차 시승기 올려야지 ......
근데 군대는 왜 안갔냐? 평발이냐............??
왜 반말이야 당신 ?
저는 1.8인줄 알았는데 1.6이었네요
아이써티 시승기도 좀 보고싶네요
재밋는 시승기였네요..
헌데.. 참 어리시군요-_-;;;
아닌가...
겨울에 한번 자동제거기능 써보려고요 ~
저번에 어떤 분하고 열나게 싸우시던 분이군요...ㅋㅋ
전 불안하던데 그래도 코너는 좀 딱딱해야 바로 받아주면 잘돌던데...
무튼 잘 읽었습니다 ~~
같은 베스트 개시물로 선정된 포르테와 라세티 시승기에서
포르테 시승기 답글에는 라프찬양글이 많이 올라왓지만-
라프 시승기에는 포르테가 더 좋다 하는 글이 거의 없다-
라프 일부 워리어들 반성좀 해라-
그래도 머시쓰니까..ㅋㅋㅋ
무엇보다 실내 디자인과 코너링이 부럽군요. 제가 HD를 타는데, 톨게이트 들어가고 빠질 때 40이상 못 밟습니다 ㅡㅡ; 훅~ 쏠림이 온몸으로 전해져서, 살살 기어다닙니다. VDC까지 달았는데 차가 이모양입니다(VDC 돈G랄 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360도 이상 돌아가는 곳을, 저도 1차선 도로 제한속도(60킬로!!!)로라도, 편안한 자세로! 돌아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