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변속기의 유성기어 등은 구조상 몇단에서 길들이기를 하든 거의 차이가 없기에 길들이기를 위한 변속에 신경쓸 필요 없음.
수동변속기의 경우에도 엔진의 길들이기가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에 해도 문제가 되지 않음.
탄소강, 주물프라이팬의 시즈닝 등에 해당하는 엔진의 길들이기의 경우 정차를 하지 않을수 있는 고속도로에서 도로의 구배에 따라 부하조절을 해가면서 고른 마모와 엔진오일에 의해 길이 들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은데 1시간 전후 주행에 10분쯤 쉬는 방법으로 가열과 냉각을 반복해주면 실린더벽의 마찰력은 줄면서 보다 단단해집니다.
다만 초반부터 쉬지않고 오래 주행하면 아직 무른 상태의 실린더벽의 변형을 유발할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며 외부기온에 따라 주행시간과 휴식시간의 비율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80으로도 줄였다가
120도밟았다갗그랬어용...
물론 알피엠은 2~2.5 사이로요
수동변속기의 경우에도 엔진의 길들이기가 어느정도 진행된 이후에 해도 문제가 되지 않음.
탄소강, 주물프라이팬의 시즈닝 등에 해당하는 엔진의 길들이기의 경우 정차를 하지 않을수 있는 고속도로에서 도로의 구배에 따라 부하조절을 해가면서 고른 마모와 엔진오일에 의해 길이 들수 있도록 해주는게 좋은데 1시간 전후 주행에 10분쯤 쉬는 방법으로 가열과 냉각을 반복해주면 실린더벽의 마찰력은 줄면서 보다 단단해집니다.
다만 초반부터 쉬지않고 오래 주행하면 아직 무른 상태의 실린더벽의 변형을 유발할수 있기에 주의해야 하며 외부기온에 따라 주행시간과 휴식시간의 비율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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