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일병 발기왕김딱딱 17.10.10 10:56 답글 신고
    프레임 멀미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대장 이러시면안돼요 17.10.10 11:03 답글 신고
    욕하지 말라캐놓고 지가 욕하는거봐라
  • 레벨 이등병 성포캥간간범 17.10.10 11:06 신고
    @이러시면안돼요 아니 난 되는데 너희들은 안되지 원래 인간은 불평등한거야;;
  • 레벨 원수 equus2012 17.10.10 10:58 답글 신고
    그럼 프레임바디에 요즘 그 좋은 가볍고 튼튼한 철판을 올리면요?
    프래임바디 차량 철판은 계속 옛날 구식철판을 사용하진 않을듯 한데요.
  • 레벨 원사 3 훼타 17.10.10 11:46 답글 신고
    철판이 좋다는건 그 철판을 사용한 응력설계가 좋아진겁니다. 프레임 위에 그렇게 올리면 중량이 너무 무거워지죠.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7.10.10 11:33 답글 신고
    예전 무쏘하고 다이너스티하고 정면 충돌해서 무쏘 운전자만 사망한건 알고 있나.???ㅋㅋㅋ
  • 레벨 대장 여우곬 17.10.10 11:00 답글 신고
    프레임에 대한 맹신은 모하비보다 G4가 더 심한 듯
    일부는 뭐 IIHS도 무시하고 광신도 수준으로 빨아줍니다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7.10.10 11:32 답글 신고
    프레임 형식의 가장큰 맹점이 주로 힘을 버티는 프레임부와 차체가 분리되었다는 겁니다.
    즉 모든 힘을 프레임으로 온전히 버텨야 하고 윗부부분은 그에 대한 대비가 없거나 별도로 해야 합니다.

    프레임온바디의 프레임과 차체는 단지 몇개의 볼트로만 연결이 되었을 뿐입니다.

    이러니 충돌시에도 문제가 되지만 결국 위아래가 따로노는 구조가 되는거죠.

    충돌에 대비해서 차체 전체가 같이 대비를 못한다는 단점이 있죠.

    모노코크는 차체 전체가 충돌시 에너지를 분산하지만 프레임은 그 에너지의 분산 이 오롯이 프레임에만 집중되는 경향이 있기에 이점에서 사장되어 가는것임
  • 레벨 소장 MIRAGE21 17.10.10 12:25 답글 신고
    그럼에도 프레임이 팔리는 건,

    모노의 차체가 왕창 찌그러지는 충격에도 프레임은 뒤틀리고 끝이라는 것임.

    프레임 위에 올린 바디는 안전벨트만 매고 있어도 관성에 의한 충격을 많이 줄일 수 있음.

    가끔 차는 멀쩡한데 사람이 죽은 경우들은 안전벨트 미착용이나 운전대에 바짝 붙어

    운전하는 경우지, 안전벨트만 매면 프레임차의 생존율은 모노보단 확실히 높음.


    단....지적한대로, 온 바디에 직격되는 충격은 얄짤없음.

    예를 들어 트럭이나 버스같은 대형차들에겐 프레임도 죽는 거임.
  • 레벨 대령 3 이건아냐 17.10.10 11:48 답글 신고
    그놈의 충은!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