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내에는 토크 컨버터형 8단 변속기가 최근 개발된 제품인데 미래의 다단 변속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최근 기사를 보니 앞으로는 10단 변속기가 주 경쟁이 될 것 같다는 글을 본 것 같네요.
그리고 전기 자동차의 보급으로 인해 다단 변속기의 수요가 많이 줄어들고 1, 2단 변속기가 주를 이룰 것 같은데
형님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현재 국내에는 토크 컨버터형 8단 변속기가 최근 개발된 제품인데 미래의 다단 변속기는 어떻게 달라질까요?
최근 기사를 보니 앞으로는 10단 변속기가 주 경쟁이 될 것 같다는 글을 본 것 같네요.
그리고 전기 자동차의 보급으로 인해 다단 변속기의 수요가 많이 줄어들고 1, 2단 변속기가 주를 이룰 것 같은데
형님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DCT는 수동을 대체해서 여전히 쓰일테고,
CVT는 경차에서 쓰일테고,
뭐 달라지는건 없을듯.
Cvt 토컨의 장점은 저속에 락업이 걸린다는 점..
그 이전 구간은 손실로 알고 있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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