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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준장 디젤OUT 17.10.10 14:22 답글 신고
    뭐 토컨방식은 나중엔 자전거처럼 2십몇단 이렇게 나가겠죠.
    DCT는 수동을 대체해서 여전히 쓰일테고,
    CVT는 경차에서 쓰일테고,
    뭐 달라지는건 없을듯.
  • 레벨 중장 블키 17.10.10 14:22 답글 신고
    모터 내장형 바퀴로 나와서 미션은 없어질겁니다.
  • 레벨 원사 3 훼타 17.10.10 14:24 답글 신고
    대부분 하이브리드차량이 변속기 역활을 모터에 넘기고 잇죠. 현용 하이브리드중에 변속기라고 달아놓는 차는 현기가 거의 유일할겁니다. 다만 토컨 역활을 모터가 해서 토컨은 없죠.. 벤츠 9속도 고속에나 가야 8,9단 간신히 들어가는데 더욱 다단화 해서 변속기 효율 떨어트리는 것보다는 토컨을 삭제하는 방법을 찾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 까 합니다.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10.10 14:26 답글 신고
    효율 따지면 토컨은 구조상 아웃 아닌가요?
  • 레벨 준장 디젤OUT 17.10.10 14:29 답글 신고
    가장 스무스함, 그리고 락업있어서 효율에 문제 없음. 아 CVT도 토컨들어감. 혼다는 DCT에도 토컨넣음.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10.10 14:36 신고
    @디젤OUT 그렇다 해도 아직까지 효율 좋은건 건식 dct
    Cvt 토컨의 장점은 저속에 락업이 걸린다는 점..
    그 이전 구간은 손실로 알고 있습니다만..
  • 레벨 상병 이키가미 17.10.10 14:33 답글 신고
    토컨 방식에서 단수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동력 전달 효율이랑 연비가 더 좋아지나요?
  • 레벨 원사 3 훼타 17.10.10 14:36 답글 신고
    꼭 그런 건 아니고.. 엔진도 rpm을 무조건 낮게 가져가는게 항상 연비가 좋은 건 또 아니라서요. 저 rpm 고부하 영역 연비가 ㅆ망이라서, 벤츠 9속미션처럼 고단은 고속 항속에서만 쓰는 경우도 있구요, 오토미션이란게 다단화 하면 할 수록 전달효율이 떨어지는 물건이기도 하구요. 그리고 토컨이란 물건이 존재 자체가 유압펌프 돌려야 해서 출력을 잡아먹는데다, 발진시에 어쨌든 슬립(출력,NVH등의 문제로)이 나서 손해를 보기도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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