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이 일하듯 자본도 일하게 하라.'는 격언에 따라 수입의 절반은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만
근래 들어 투자가들에 입장에서 현대기아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더 걱정스러운 것은 현대기아의 미래가 밝지 않기 때문에 한국 경제의 한 축이라는 자동차산업도 같이 도태 될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전기차의 시대는 결국 올 것이고..
테슬라가 한국에 들어온다 한 들
세계 완성차 업계 중 오직 현기차가 독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자기 돈 들여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조성할까요?
아니면 현기 죽는 일인 줄 뻔히 알면서 국내 정부가 인프라 구성을 해줄까요?
국내 정부는 테슬라와 gm이 전기차 보조금을 타지 못하게 10시간 이상 충전하는 차량은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는 희대의 코메디
같은 규제를 하는 나라입니다.
이런시장에 과연 어느 전기차 업체에서 투자를 하려고 하겠습니까
현기차 입장에서는 전기차를 타지도 않는 나라에서 전기차를 개발할 당위성도 떨어질테고
결국에는 10년정도 국내시장 독점하다 내연기관차의 종말과 함께 도태되고야 말 것입니다.
르노와 쉐보레가 장사를 못하는 것에 대해 웅호해주고 싶은 생각은 추호도 없습니다.
다만 국내에 최소 르노, gm, 폭스바겐(이건 이미 보냈고..) 등 세계 굴지의 완성차 업체들이 경쟁구도를 형성하고 자연스럽게
전기차 시장이 형성되어 가는 것이 우리나라 자동차 업체의 생존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10년 후에 중국 완성차 업체에서 전기차 구매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부디
전시차시장 점유율 현기가 6위입니다. 기술수준은 최대치의 80%이고 충전량 대비 주행거리 기록은 최고수준인데요?
백분토론에서 전문가와 교수들이 다 제시한 팩트들인데 뭔 근거로 내연기관이 망하고, 전기차에 현기가 도태되며, 그놈의 보조금 차별에 대한 상대적 규제비교가 제시되는지요??
전기차 훠이
전기차 훠이
전시차시장 점유율 현기가 6위입니다. 기술수준은 최대치의 80%이고 충전량 대비 주행거리 기록은 최고수준인데요?
백분토론에서 전문가와 교수들이 다 제시한 팩트들인데 뭔 근거로 내연기관이 망하고, 전기차에 현기가 도태되며, 그놈의 보조금 차별에 대한 상대적 규제비교가 제시되는지요??
세금이 안걷히고하는 문제때문에 골치를 썩고 있다지요.
"국내 정부는 테슬라와 gm이 전기차 보조금을 타지 못하게 10시간 이상 충전하는 차량은 보조금을 받지 못한다는 희대의 코메디
같은 규제를 하는 나라입니다."
본문 중에서 발췌했습니다. 우선 정부, 현대에서는 지엠이나 테슬라를 막기위해 움직인 적도 없고, 그럴 이유가 있을만큼
전기차가 강력한 시장 파괴력을 가진 단계도 아닙니다.
국내 전기차 중, 쉐보레 Bolt는 테슬라 모델S 90D 모델의 주행거리를 상회하면서 저렴한 가격에 실용성까지 갖춰,
그나마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경쟁할 수 있는 모델임에도 보조금 전국 시,도에서 빵빵하게 지급합니다.
현실은 님 상상이랑 다릅니다.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로 보고 사회를 향해 분노를 표출하시면 밖에서 '헛똑똑이' 소리 듣기 딱 좋지요.
전기차 시장의 미래와 전망을 인터넷 댓글로 배워오지 마시란 말입니다.
전기차는 배터리가 핵심이고, 배터리는 자동차제조사몫이 아니라 배터리제조사인 삼성엘지나 일본업체들의 기술력입니다.
오히려 자동차제조사들의 기술로 주목받는건 전기차를 넘어서는 수소연료전지차인데, 현대차가 수소차 기술 세계 최고수준인걸요...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기차가 판매될 것이고, 전국의 주유소에 전기 급속충전기 설치하는건 일도 아닙니다. 거리마다 카페마다 마트마다, 아파트며 오피스텔이며 온갖 주차장마다 차 세울 수 있는 곳이면 전기충전설비는 다 설치할 수 있어서 그런 걱정은 접어두셔도 된답니다.
그동안 전기차가 제대로 보급되지 않은건 기존 자동차제조사들이 내연기관차의 기술력으로 기존 업계구조시스템을 그대로 가져가기위해, 또 새로운 강자의 등장을 막기위해 암묵적으로 만들지 않았던 것입니다. 엔진과 미션 등 복잡한 구조와 고도의 기술이 소요될수록 그만큼 부가가치가 많기때문이지요. 즉 다시말해 전기차를 못만든게 아니라 안만든거지요. 더군다나 그동안은 배터리의 용량이나 성능이 내연기관차의 주행거리를 따라잡기 어려운점도 있었구요..
그런와중에 미국의 엘론 머스크가 테슬라를 설립하며 이제는 배터리기술력이 충분하니 전기차를 만들겠다며 갑작스레 스타트를 끊었고 덕분에 전기차 선두주자처럼 보이는 이미지까지 거머쥐었죠. 하지만 테슬라가 과연 독일차나 한국, 일본 등의 꼼꼼한 품질의 차를 그리 쉽게 만들 수 있을까요? 1억이 넘는 테슬라 모델S는 온갖 잡소리와 엉망진창인 조립품질로 개욕먹는건 아실런지..ㅋㅋ
그리고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에 비해 구동원리나 구조가 매우 간단해서 내연기관차를 만드는 제조사의 기술력이면 전기차는 아무것도 아닙니다....배터리제조사에서 배터리 용량과 성능만 뒷받침해준다면 당장이라도 전기차 보급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현대기아차그룹은 제네시스를 앞으로 친환경 전기차와 수소차를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로 만들것이라는 비전로드맵까지 발표했는 걸요...
이미 현대기아차는 배터리 배치에 최적화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 설계까지 들어간지 오래입니다..
2030년쯤되면 국내 도로에 절반이상이 현대기아 전기차들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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