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1세대의 CP1 고압펌프를 사용한 차량들에게 발생되는 메카니즘입니다....
- 카렌스,엑스트랙,싼타,트라제,초기형 투싼.스포티지 가 이에 해당되고요....이차량들중에 특히 VGT 차량들이 더욱심합니다(WGT에 비해 VGT 엔진용 CP1이 문제가 더많구요, VGT용이 용량이 좀더 크거든요)
- 사유는 : CP1 고압펌프가 차량의 캠축에 의해 구동이 됩니다....즉 캠축과 CP1 펌프가 연결되어있어요
이 연결부측의 CP1 고압펌프의 고정볼트가 풀리면서 그 풀린공간으로 경유가 누출되는데 이누출된 경유가 캠축과 연결된 부위로 들어가서 엔진오일과 섞이게 됩니다........즉 적정엔진오일 + 경유가 직접적으로 섞이면서 오일레벨이 max멈 선을 넘어가게 되지요;;
- 이 오일+경유가 블루바이라인을 타고 흡기쪽으로 엄청빨려들어가면서.....오버런;; 인젝터 다 녹아버리고 .......;;
있음.. 어떤차는 외부로 엔진오일이나 연료가 누유되기도 하고.. 저처럼 내부에서 혼합되는경우도..)나 휘발유와 섞이며 용량이 올라가고..
이 엔진오일이 엔진으로 들어가는거고.. 모종의 경로로 연소실로 들어가며(엔진오일먹는차들도 있으니) 급격한 연료량 증가로 폭주하는거 아닌가여?
제 차의 경우 연료와 엔진오일이 섞이면서 이게 어디로 들어간건지 백연을 미친듯이 뿜은적이 있습니다;; 결국 고압펌프 보증수리받고 잡혔지요..
왜 오일에 경유가 혼입되었는지와 그 용량 시간당 유입량이 두가지 경우가 전혀틀린데 같은거로 몰고가는겁니다
그냥 까들수법
쉽게 이야기 해서 같은 양의 100mm의 비가 왔다면 이게 2-3일이나 일주일 동안 온거하고
이 100mm의 비가 1시간동안 집중적으로 내리고의 차이.
전자의 경우는 큰피해가 없거나 피해가 있어도 미미하지만.
후자의 경우는 큰피해가 생기죠.
실린더로 유입되면
배기가스와함께 터빈으로 유입되고
흡기로 들어와서 자기착화
고로 키 오프해도 계속 엔진이 돌아삐
- 카렌스,엑스트랙,싼타,트라제,초기형 투싼.스포티지 가 이에 해당되고요....이차량들중에 특히 VGT 차량들이 더욱심합니다(WGT에 비해 VGT 엔진용 CP1이 문제가 더많구요, VGT용이 용량이 좀더 크거든요)
- 사유는 : CP1 고압펌프가 차량의 캠축에 의해 구동이 됩니다....즉 캠축과 CP1 펌프가 연결되어있어요
이 연결부측의 CP1 고압펌프의 고정볼트가 풀리면서 그 풀린공간으로 경유가 누출되는데 이누출된 경유가 캠축과 연결된 부위로 들어가서 엔진오일과 섞이게 됩니다........즉 적정엔진오일 + 경유가 직접적으로 섞이면서 오일레벨이 max멈 선을 넘어가게 되지요;;
- 이 오일+경유가 블루바이라인을 타고 흡기쪽으로 엄청빨려들어가면서.....오버런;; 인젝터 다 녹아버리고 .......;;
- 이런 현상들을 검색해보시면 많이 사례가 나와요 검색 : 고압펌프 볼트 풀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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