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AP에 나온 전복안정성에 관한 수치임.
정적안정성인자는 무게중심과 관련되며 높을수록 좋음
주행전복 안정성시험은 정적안정성인자가 1.25이하인 차만 측정하며 실 주행중 넘어지기 쉬운 정도의 수치임. 낮을수록 좋음
대표적인 뒤집히기 좋은 차량들을 뽑아봄
[G4렉스턴]
정적안전성인자(SSF) 1.13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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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하비]
적정안전성인자 1.19
주행전복안전성시험 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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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드스타렉스]
적정안전성인자 1.159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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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터]
적정안전성인자 1.08
주행전복안전성시험 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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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
적정안전성인자 1.04
주행전복안전성시험 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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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고<포터
즉 쥐포는 전복위험성으로 미국판매중단되었다는 소문의 모하비보다 잘뒤집히고 트럭류보다 겨우 나은 차.
그런 차가 부분충돌시험에서 드러나는 A필러 강성이 이러고있음.
전복 굿~♡
기아차 자체 내부자료에 2013년형부터 레이에 장착된 ROM이 있는 사양이 그랜드스타렉스 4륜구동 모델 수준이라고.. G4렉스턴이 2013년형 이후 레이의 ROM 사양과 비슷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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