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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27 답글 신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레벨 중장 MASERATI 17.11.18 11:26 답글 신고
    현기알바입니당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26 답글 신고
    저 현기 알바 아닌데요; 기분 되게 나쁘네요...ㅋㅋㅋ
  • 레벨 중장 MASERATI 17.11.18 11:27 신고
    @기계공학도에오 아뇨 제가요 ㅋㅋㅋㅋ
  • 레벨 중장 치고나가는맛 17.11.18 11:27 답글 신고
    저는 현빠 입니다
  • 레벨 소위 2 프레리도그 17.11.18 11:28 답글 신고
    전 기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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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7.11.18 11:28 답글 신고
    그냥 선입견인 경우가 많습니다

    색안경이요

    내외수 안전 차별이다 난리쳐서 국내용해외용
    전면 박치기 해도 못믿겠다 하는데요 뭐..

    경쟁차종 에어백 2-3세대 넣어줄때

    4세대 넣어줘도 차별이다 뭐다..

    정치적으로 좌든 우든 한쪽으로 엄청나게 쏠려있는 사람은 뭘 봐도 친일파고 빨갱이로 보이는것처럼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7.11.18 11:37 신고
    @가든마스몬 소나타 기준 갯수 7개입니다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39 신고
    @가든마스몬 센서 개수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그냥 카더라 훑으시고 현대 개자식...이건 아니신거죠? 저도 확인해보고 싶은데 혹시 좌표 좀 얻을 수 있나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43 신고
    @가든마스몬 센서 비교 좌표 좀 얻을 수 있을까염?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48 신고
    @가든마스몬 제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안전벨트 착용 유무에 따른 에어백 센서 작동성에 미치는 센서가 한국에 적은 이유는 한국은 안전벨트를 법규화, 미국은 안전벨트가 법규화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으로 알고있습니다. 안전벨트를 했을 경우, 작은 충격에도 에어백 센서가 터지게 되면 얼굴에 극심한 상처가 남기 때문에 안전벨트를 했을 경우엔 에어백이 잘 안터지도록 설계가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심한 충격량에 반응) 미국은 안전벨트가 법규화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에어백에 더 예민하고, 그 나라 법규를 만족시키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대응책이 에어백 활성화로 알고 있는데...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7.11.18 11:47 답글 신고
    http://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1481983/2/1
  • 레벨 소장 연금복권 17.11.18 11:48 신고
    @연금복권 말리부는 차주 문의결과 6개 라고 하네요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49 신고
    @연금복권 저건 비교좌표가 아닌 것 같군요... 좀 깔 때 까더라도 논리적으로 까는걸 좋아해서...ㅠㅠ
  • 레벨 소장 루씨루씨 17.11.18 11:29 답글 신고
    줘도 못먹는 놈이 많아서☆
  • 레벨 대장 혀니마니 17.11.18 11:36 답글 신고
    부식이랑 강판 얇은것 때문에 싫었.. yf까지..

    요즘엔 좀 괜찮아진것같네요.. i30 g70 이 두대가 젤 땡깁..*_*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40 답글 신고
    전 아직 학생이라.. 취직하면 g70이나 스팅어 2.0T를 사고싶은데... 가격이...4천만원 ㅎㄷㄷ;; 그래서 전 평범하게 i30 1.4T 나 1.6T 사려고 합니다...취직하면...ㅠㅠㅋㅋㅋㅋ
  • 레벨 원사 2 KKKKKY 17.11.18 11:40 답글 신고
    음...최신형 자동차를 출시 하자마자 사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국내 출시 후 3~6개월 후에 해외 출시하는 이유만 봐도 알 수 있지요.
    누구나 실수를 할 수 있어요. 처음 만들다 보면 조금 부족할 수 있지요. 그럼 진정하고 수리를 해줘야 하는데 숨기고 해외 제품에 개선품을 먼저 적용한다는지 하는 국민을 뭣같이 보는 행동들 때문입니다. 판매 차량의 리콜을 피하기 위해 캠페인응 하거나 딴지를 거는 사람에게만 수리를 해주는 행위는 정말....정떨어지게 만듭니다.
    또한 연구진은 차를 잘 만든다고 볼 수있을지 모르겠지만 직영 서비스센터의 서비스 마인드는 동네 카센터만도 못해요. 우리회사에서 만든 제품을 서비스한다 라는 마인드가 전혀없습니다.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42 답글 신고
    이 부분 공감합니다... 삼성처럼 큰 결단이 현대에겐 부족한 것 같아요...제조의 완벽성도 낮은 것 같고... 문제점이 밝혀지면 유야무야 넘어가는 경향도 있고...
  • 레벨 하사 2 샤오미 17.11.18 11:44 답글 신고
    국토부랑 짝짝꿍해서 차관련 법규 개판만든게 현기죠.

    괜히 타사 결함글에서도 이게 다 현기탓이다라는 말이 나오는게 아닌거 같습니다.
    모 브랜드 에어백 원가절감도 대한민국 법이 지랄 같아서 그런거죠. 커트라인만 충족하면 팔수있으니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1:50 답글 신고
    그쵸.. 이 부분도 공감합니다.
  • 레벨 중사 3 천지로망 17.11.18 11:51 답글 신고
    MDPS(스티어링휠), gdi엔진(엔진), 8단미션(미션)의 트리플크라운이 달성된 시점에서... 가격이 뭐가 중요할까요? 목숨은 하나뿐인데...
    결함을 알면 리콜을 하던가.. 저 셋중 리콜은 gdi엔진(그것도 세타2만, 세타2에서 그것도 일부 배기량만)하나인데 그것도 소리측정 후에 문제가 있음 교체해준다는데... 솔직히 믿을수가 없죠.
    리콜종료로 수십억을 절감했다는 내부자료에서 이미 정나미가 떨어져나갔습니다.
  • 레벨 소위 1 부인이차바꿔줌 17.11.18 11:51 답글 신고
    음...현기만 쭉 타본 사람입니다. 다른 브랜드로 갈까 하지만 유지 및 가성비 생각해서 다시 현기 타게 되는데요...
    차 바꾼지 얼마 안 돼서 요즘 현대차 엄청 잘 만드네 이런 생각도 들지만 세 가지 문제를 제기해 봅니다. 일단 차를 바꿀 때마다 원가절감을 절감합니다. 간단하게 전 차에는 조수석 오토락이 있었는데 지금 차는 없죠. 두 번째 품질이 좀 별로입니다. 타면 탈 수록 뭔가 잡음이 나요. 세 번째 체감 성능이 별로입니다. 스펙은 좋은데 실제로 그게 구현된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빛좋은 개살구 느낌.
    핸들잠김, 급발진, 에어빽 등은 패쓰
  • 레벨 준장 다까보까 17.11.18 11:53 답글 신고
    현기가 소비자들 우롱하는점은 인정하나
    다른회사도 마찬가지 다만 현기만 인터넷에서 엄청까이죠 그러니 다른회사 차 사서 불량 떠도 별로 인정도 안해주고
  • 레벨 대장 스그라 17.11.18 11:53 답글 신고
    기술이없어 잘만들지 못하는건 이해하지만그렇다면
    사후서비스를 확실히해줘야하는데 이리넘기고
    고객책임으로넘기고 그러니.
  • 레벨 병장 포항현기빠 17.11.18 11:55 답글 신고
    저는 현기빠입니다
  • 레벨 대장 XTOSCA 17.11.18 12:15 답글 신고
    여긴 쉐보레 시러하는사람이 더 많은데요 ㅎㅎㅎㅎ
  • 레벨 병장 호수3 17.11.18 12:19 답글 신고
    현기아차 볼트 풀고... 독일차,일본차 나사 풀어서 콜라에 넣고 3일뒤 부식상태 비교해보시기바랍니다. 아니시면 국산 르노,쌍용 나사 풀어서 콜라에 넣고 비교해보시면...금방 답나옵니다. 모든 자재가 하찮은 나사하나도 더 싸구려고 강성이 개판입니다
  • 레벨 상병 기계공학도에오 17.11.18 13:14 답글 신고
    일단, 콜라에 넣는 것은 매우 극한의 실험이고... 독일차, 일본차의 나사를 구할래야 구할 방법이... 혹시 비교 실험한 영상 같은거 있으면 좌표좀... 그리고 그런 자재 관리는...하청이 하는 것 아닌가요? 그리고 부식이랑 강성이랑 연관지으려면 safety factor 등으로 비교해야하는 것 아닌가요? 부식 -> 강성 연결의 논리는 좀 빈약한 것 같습니다... 내부 부식이라면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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