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차감 ..
제가 제일 싫어 하는게 무른 승차감입니다
세단이라해서 출렁 거리는 느낌 배타는 뭐 그런느낌...
너무 싫은데요
우선 K7은 단단합니다
요즘 출시 되는 차량들이 좀 단단한 느낌으로 출시가 되는데 K7 역시 마찬 가지 입니다
(에쿠스 포르테,쿱,YF 투싼)
그렇다고 딱딱하다는게 아닙니다 ^^
단단한겁니다 ㅋ
롤링 테스트도 했는데 차량 위치 복귀가 빠르고
출렁 거리지 않아 너무 좋습니다
가는길에 심한 요철이 있었는데... 그 요철을 지나고 난후 순정 서스 참 잘나왔단 생각이 들정도 였습니다 ^^
요약해서 잘 잡아주고 단단합니다 ^^
변속기
현대 파워텍이라 많은 분들이 우려 하고 계셨는데
뭐 YF도 시승해봐서 알지만 미션에 대한 우려는 없습니다 반응도 빠르고 변속 충격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YF 의 경우 2000CC 에서의 6단은 크게 어필 되지 않았지만
K7 은 다릅니다
3500cc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을 얼마만큼 잘 컨트롤 해주느냐가 포인트 인데요
변속 충격은 못느꼈습니다
당연하죠 얼마짜리 차량인데 변속 충격이 몸으로 느껴지겠습니까?
있는게 이상한겁니다 ^^
좀더 많이 길개 또 여러 prm 영역대를 확인해야 하고 또 시승기를 써야 하는데 도심에서 한 시승이라
극한까지는 밟아 보지 못해 부족하긴 합니다
어느 rpm 영역대에서 리밋이 걸려 있는지도 확인해 보고 싶었지만 ㅠㅠ
맘놓고 달릴수 있는곳이 없어서요 ....
우선 미션에 대한 우려는 없었습니다
가속력
안나가는게 이상하죠 ^^
당연히 잘 치고 나갑니다 3500cc 니까요
제가 확인해보고 싶은것은 2700cc 입니다
tg 2700cc 와 얼마나 차이가 날까가 제가 확인해 보고 싶은 중점적 사항입니다
어제 순간 최고 가속력은 130km 였습니다
도심에서는 자살 행위 입니다 것도 비도 오고 하는데 말이죠 ㅋㅋ
이전에 제로백이 7초 중후반대라고 말씀 드린적이 있는데요
맞습니다
폭팔력은 대단합니다 엉덩이가 시트에 푹~~~~ ^^
279마력에 34.2토크에서 나오는 폭팔력 ^^ 나무랄때가 없습니다
가끔 젠쿱 3.8과 비교해 달라는 분들이 계신데
젠굽과는 성향부터 다른차 입니다 ^^
비교 대상이 아니니 비교 금물 ^^ (당연히 젠쿱 3.8 이 잘나가죠^^)
다시 말씀 드리지만 2700cc 가 더더욱 궁굼해 집니다
아 가속력은 추후에 외각순환 민자 고속 도로에서 극한까지 테스트 할껍니다 ^^
이후 판단해 주세요 ^^
브레이킹
사실 비도 오고 130km에서 밟아 본게 그나마 테스트 해본거라
의미가 없습니다
부드럽게 잘 잡힙니다만
이번 테스트는 의미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핸들링
가볍습니다 헌데 천박하지 않습니다 ^^
그냥 휙휙 돌아 가지는 않는다는 말입니다 ^^
기아가 미쳤다는 말은 내,외관 디자인때문에 한 말이였습니다
피터가 오신 뒤로는 정말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는데요
그 성장 요인중에 절대적인 한가지는 디자인 입니다
매번 컨셉트카 공개후 큰 변화 없이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있는데요
이번 k7 도 마찬가지 입니다
컨셉트카 그대로 나왔다면 얼마나 좋았겠습니까만은
양산형은 양산형입니다
헌데도 컨셉트카에서 큰 변화 없이 이만큼 나왔다는것은 대단하지 않을수 없다는거죠 ^^
차량이 출고 되는 12월달까지는 기분 좋게 기다리셔도 될듯 합니다
부족한 시승기 입니다
출처:VG클럽
3.5 람다가 좀 궁금하네요.
폭팔이라 할때부터 알아봤어
울나라는 핸들링을 너무 가볍게봐잉 실제 주행시 가장 많이 와닿는게 핸들링인데